[기자회견 참여 요청]
"윤석열 대통령님! 사회적 합의는 끝났습니다!
이제 개식용 종식에 대한 대통령의 결재가 남았습니다!!
오늘(8/10)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에 올리는 농림부 업무보고에서 "개식용 이해관계자들 간 사회적 합의가 이뤄지도록 대화 노력을 지속 추진할 것"과 "개식용 업체들의 전업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등 정책적 노력도 내부 검토 중"이라 전했다고 합니다.
지난 8일, 언론에 보도된 성인 남녀 1,514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개고기를 먹지 않는다"가 85%, "앞으로 개고기를 먹을 의향이 없다"가 80.7%, "개식용을 중단해야 한다"가 55.8%로 드러났습니다. 이미 사회적 합의는 끝났습니다.
동물보호법, 축산물위생관리법, 식품위생법 등 최소 4개에서 6개 현행법을 위반하고 있는 개식용 산업은 전 세계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수백, 수천마리에 이르는 집단 개 사육과 불법으로 점철된 학대, 도살의 총체입니다. 사회적 합의도 사실상 필요없는 불법을 더 이상 용납할 수 없습니다! 우리 시민사회는 8월 12일, 정부에 빠르고 완전한 개식용 산업의 종식 결단을 내리도록 목소리를 높일 예정입니다.
▪일시: 2022년 8월 12일(금) 오전 11시
▪장소: 대통령 집무실 건너편 전쟁기념관 상징조형물 앞
8/15일 말복을 앞두고 수많은 개들이 전기 쇠꼬챙이로 끔찍한 고통을 온몸으로 받으며 죽어가고 있습니다. 현행법 상 음식의 원료로 인정되지 않는 그들의 사체는 지금도 어딘가에 유통되고 누군가의 입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님! 사회적 합의는 끝났습니다. 개식용 종식에 조속한 결단을 내려야 할 때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다시 한 번 대통령 집무실에 모여 이제 그만 불법을 처단하고 동물복지 정상화를 위한 대통령의 과단성 있는 결단을 더 큰 목소리로 촉구합시다! 평일이지만 참여 가능하신 시민 여러분, 기자회견에 함께 해 주세요! 시민여러분의 발언 기회도 열려 있습니다.
✨본 기자회견에서 진행될 퍼포먼스는 공익광고 전문가 이제석 대표님의 기획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개식용 산업의 불법성과 동물생명에 대한 심각한 착취, 개식용 산업 종식의 당위성에 공감하며 함께 해 주신 이제석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참여 신청: https://www.karadoing.org/activity/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