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경기도의 한 유치원에서 문의전화가 왔어요~!
아이들과 함께 쥬쥬동물원에 가려고 계획하고 있었는데, 카라 홈페이지에서 쥬쥬동물원 보이콧 소식을 보시고 학생들과 얘기해 본 후 안 가기로 결정하셨다는 반가운 이야기였어요!
카라에서
"쥬쥬동물원에 있는 동물들의 현실을 알려주는 "나는 쥬쥬동물원에 가지 않겠습니다." 카드를 나누어 주세요. 특히 학생, 어린이들의 단체 방문이 많은 곳이니 만큼 생명존중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앞세우는 학교, 유치원 등에도 쥬쥬동물원을 방문하지 말 것을 요청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고 요청드렸었는데, 실제로 그런 결정을 내려주신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이 유치원은 결국 다른 곳으로 가기로 계획을 변경하셨고, 이번 기회에 학생들에게 동물보호교육을 했으면 한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이 어찌나 소중하고 멋진 만남인지!
너무나 예쁘고 호기심 가득했던 꼬꼬마 친구들에게 달려갔습니다~! ^^
이 곳은 원래 쥬쥬동물원에 가려다가 문제점을 인식하고 동물보호 수업을 하기로 결정한 특별함이 있었던 만큼, 동물체험이나 쇼에 이용되는 동물의 마음이 어떨까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아이들과 담임선생님께서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누신 후라 아이들은 "동물원 동물들은 행복할까?"라는 수업 주제에 대해 더욱 많이 궁금해했습니다. OX퀴즈 시간에 정말 뜨겁게 참여해 준 귀여운 학생들, ^^ 수업에서 본 동영상에 대한 이해도 빨랐습니다. 동물들이 보이는 정형행동에 대한 사진을 보고는 강사분이 무슨 말을 하기도 전에 아이들이 먼저 "배고파 보인다", "감옥 같은데 더러워 보여", "외로운것 같아"라는 이야기를 해 주어서 강사분이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설명해 주시는 일도 있었습니다.
곤충에게도 많은 호기심을 보여주었던 유치원 친구들!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마무리 활동으로 만든 동물을 위한 책자와 쥬쥬동물원 불매 캠페인 카드가 나란히 있는 모습!
OO유치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쥬쥬동물원의 동물들도 고마워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