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
팜 생츄어리 식구들은 밤에 무얼 하면서 지낼까요?
카라 활동가들은 주로 미니 팜 생츄어리를 낮에 방문하기 때문에 CCTV를 통해 농장동물들의 밤 생활을 엿보았습니다. 그러다가 기회가 되어 밤에 미니 팜 생츄어리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염소는 주행성으로 밤 시간대에 잠을 청합니다. 염소는 평균 5시간 정도 잠을 자는데, 워낙 잠귀가 밝은 동물이라 잠자는 것을 포착하기 어렵습니다. 밤에 자는 모습을 보러 갔다가 깨어 있는 염소와 마주쳐 활동가도 깜짝 놀랐다는..!
소리에 예민한 염소들과 다르게 돼지들은 밤에 깊이 잠든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염소들과 활동가들이 놀란 와중에도 돼지 셋은 코를 골며 깊은 잠에서 깨어나지 않았는데, 날씨가 추워서인지 서로 옹기종기 모여 자는 모습이 무척 사랑스러웠습니다.
미니 팜 생츄어리에는 야행성 동물이 없습니다. 칠면조 청이, 사향오리 강이와 산이, 닭 오팔이 모두 저녁부터 잠자리에 들기 시작했습니다. 청이와 오팔이는 횃대 위에 올라가 고개를 숙인 채로 잠을 자는데, 얼핏
보면 머리가 보이지 않아 또다시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답니다.
생각보다 고요하고 예상 밖의 동물들 모습에 놀라기도 여러 번 한 미니 팜 생츄어리의 밤. 오늘은 찬 이슬이 맺히기 시작하는 날을 뜻하는 한로인 만큼 앞으로 더 추운 새벽을 맞이할 채비를 해야겠습니다. 밤하늘의 별자리를 이불 삼는 농장동물들이 오늘 하루도 따뜻하게 잠들 수 있길 바랍니다. 🌌
공장식 축산 철폐 서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