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없는식탁] 뜨거운 여름 건강하게 입맛 살려주는 와우소스와 냉파스타 샐러드

  • 카라
  • |
  • 2017-08-01 13:46
  • |
  • 2660

전문

사상 최악의 조류독감(AI) 살처분 사태 속에서 애꿎게 희생된 닭과 오리의 수가 4천만 마리에 이르렀습니다국내 축산업의 99%를 차지하는 '공장식 축산'은 동물을 착취하는 형태로 이뤄지고 있으며 이번 조류독감(AI) 사태를 악화시킨 요인입니다엄연한 생명임에도 식품으로서 몸과 삶을 다 바쳐야 하는 농장동물들공장식 축산이 변화하지 않고서는 동물들의 고통을 줄여줄 수 없습니다카라는 '더 이상 농장동물의 고통을 당연시 하지 말고 음식을 바꿔보자'는 취지로 올해 '고통없는 식탁기획을 마련했습니다. '고통없는 식탁'에서는 일상 속에서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비건 음식을 차례로 소개합니다마음 속 실천들이 모이면 변화도 어렵지 않습니다.

연일 뜨거운 날과 습한 장마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온도계만큼 입맛이 떨어지는 요즘입니다. 

입맛이 없다고 식사를 거르다 보면 또 금방 지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되는데요.

카라가 준비한 네 번째 [고통 없는 식탁]에서는 떨어진 입맛도 살려주고 건강도 지켜주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건강하게 입맛 살려주는 와우소스와 냉파스타 샐러드


'로푸드(raw food)'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단어인데요, 이미 해외에서는 로푸드만 판매하는 식당이나 카페가 있을 정도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로푸드는 가열(46℃ 이상)하거나 가공하지 않고 자연 상태에 가깝게 조리한 음식을 말합니다. 46℃ 이상의 열을 가하면 영양학적인 요소들이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로푸드는 비타민, 미네랄, 효소 등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으며, 더운 여름에 채소와 과일을 통해 수분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요리입니다.

고열량의 식사보다 수분섭취가 중요한 여름에 매우 알맞는 메뉴가 될 것 같습니다~


<Wow! 와우소스>

이번 냉파스타 샐러드의 핵심인 와우소스를 먼저 만들어 보겠습니다.

너무 맛이 있어 "wow!"하고 감탄한다고 해서 와우소스라고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만들어서 먹어본 와우소스는 정말 'wow!'였습니다.

어떤 맛일지 기대되시죠? 그럼 얼른 만들어 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1. 재료 소개


청피망 100g, 홍피망 100g, 사과 250g, 당근 120g, 양파 210g, 마늘 1T, 생강 5g, 유기농설탕 210g, 진간장 300㎖, 포도씨유 300㎖, 참기름 50㎖, 식초 380㎖, 유기농케첩 1T, 겨자분 1t (물 50㎖)


재료가 너무 많아서 놀라셨나요?  재료가 많아 만들기 어려울 것만 같지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계속 따라오시죠~


2. 와우소스 만들기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이유는 바로! 준비된 모든 재료를 블랜더에 차곡차곡 넣고 갈아주면 끝이기 때문입니다. 네 정말 끝입니다.

너무 쉽죠? 물론 취향에 맞게 재료를 가감하셔도 됩니다.


준비한 재료에 비해 너무 쉽게 완성된 와우소스.

완성된 와우소스는 병에 넣어 1~3일 정도 상온에서 숙성시킨 후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보관하시면 됩니다. 


<와우소스와 잘 어울리는 냉파스타 샐러드>

1. 재료 소개


삶은 파스타면, 루꼴라, 양배추, 파프리카(붉은색, 노란색), 당근, 녹색채소, 방울토마토 등


루꼴라?

조금 생소할 수 있는 이 채소는 주로 이탈리아에서 피자나 샐러드 등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데요, 루꼴라는 독특한 향을 갖고 있는 향신 채소의 일종입니다.

루꼴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기운회복을 도와주고 독특한 향은 입맛을 돋우어 줍니다.

여름과 아주 잘 맞는 채소일 것 같네요~


2. 냉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냉파스타 샐러드도 만들기 아주 쉽습니다. 요리에 서툰 분도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으니 이번 여름에 별미로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양배추, 파프리카, 당근 등을 채썰어 줍니다.

녹색채소도 1㎝ 정도로 채썰어주고 루꼴라는 굵직하게 자릅니다.

그리고 볼에 삶은 파스타 면과 채썰어 놓은 채소를 골고루 올려줍니다.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서 올려주세요.(위의 사진에서는 방울토마토를 준비하지 못해 파프리카로 대체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와우소스를 뿌려주고 취향에 맞게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면 맛있는 냉파스타 샐러드 완성입니다! 정말 쉽죠?

이때 더욱 맛있게 먹는 팁! 파스타면과 와우소스는 차갑게 해서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독특한 향을 내는 루꼴라와 와우소스가 만나 맛의 시너지 효과를 내며 입맛을 확 살아나게 합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고 건강도 챙기는 냉파스타 샐러드, 이번 여름에 적극 추천합니다!


동물들에게 고통을 주지 않으면서 맛있고 건강하게 여름을 이겨내는 방법 어렵지 않죠??

더위에 지치고 짜증나는데 입맛까지 없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냉파스타 샐러드 어떠세요?


* 본 레시피는 <한국베지푸드지도사협회> 김민실 대표님이 지도해 주셨습니다.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정책팀-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