먕이와 꾸우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 카라
  • |
  • 2019-07-10 15:30
  • |
  • 270

구조한 동물들 외에도 개인이 구조하여 보호하고 있는 유기동물들도 가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인구조의 입양절차와 신청은 단체의 기준과 다릅니다. 

게시글 내의 구조자와 직접 상담하여 입양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구조자 정보 : 이지은 / 010-7232-0125

구조 일시 및 장소 : 2019년 7월 / 인천광역시 중구 항동

구조 동물 정보 : 고양이 2마리 / 수컷 / 7주령


왼쪽 먕이 , 오른쪽 쿠우


사무실 주변을 오가던 삼색 고양이가 6월 회사 에어컨 공조기 아래에서 4마리의 새끼를 낳았습니다.  그 중 한 마리가 유독 한쪽 눈이 안 좋아 염증으로 한쪽 눈도 못 뜨고 있더군요. 걱정이 되었지만 어미가 있어서 그런지 구조가 쉽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눈이 점차 회복되었고, 다른 형제들과 다름없이 활력이 좋아지며 건강하게 자라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그 아기가 길 한가운데 기력 없이 웅크리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좋아졌던 한쪽 눈은 다시금 안 좋아져서 뜨지 못하는 상태였고, 다가가면 후다닥 도망가던 녀석이 꼼짝 않고 코를 땅에 박고 앉아있었습니다.

어미는 다른 아이 하나를 곁에 두고 이를 바라보고만 있었으며, 곁에 있는 아이 역시 기력이 좋지 않아 함께 구조하였음에도 어미는 별다른 저항을 하지 않았습니다. 아이 둘은 즉시 병원으로 가 검진을 받았으며, 각각 수액을 맞았습니다. 둘 다 체온이 몹시 낮았고, 특히 한 마리는 변 상태가 좋지 않았으며 억지로라도 먹여야 할만큼 말라 있었습니다. 엄마와 함께 지내던 아이들이어서 그런지, 귀에 진드기나 기타 염려되는 병력은 없어 보였습니다. 이후 카라선생님께 병원에서 받은 처치가 적절했는지 문의한 결과, 길냥이어서 그런지 구체적인 검진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다는 의견을 주셨고, 이에 그 주 다른 병원을 재방문하여 전체적인 건강상태와 범백키트 검사를 받았습니다.

다행히 범백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었고, 탈수 회복을 위해 수액을 한번 더 맞았습니다. 치아성장으로 보아 태어난 지 약 6주가 된 아가들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일주일새 몸무게가 120여 그람 늘어났으며, 밥도 잘 먹고 눈도 싹 나아서 매우 건강한 상태입니다. 변이 좋지 않다는 말이 무색하게 예쁜 맛동산을 생산해내고 있으며, 몸무게도 정상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며칠 사이에 팔다리가 길어지며, 쑥쑥 크고 있습니다. 현재 먹는 사료는 오리젠6피쉬, 로얄캐닌 마더&베이비캣, 로얄캐닌 습식캔, 간식은 츄르와 캔류를 먹고 있습니다. 이제 곧 태어난지 2달째가 되기 떄문에 7월 중순부터는1차 예방접종을 시작해야 합니다.

현재까지는 사무실 창고에서 1주일 가량 지낸 상태이며, 아이들이 커가는데 계속 창고 박스에만 둘 수 없기에 회사 가까이 거주하는 매니져님이 임시보호한지 삼일째입니다. 하지만 담배를 피는 남자매니져님의 원룸이 아이들에게 좋은 환경이 아닌 것은 분명하며, 다른 직원들 역시 고양이를 책임질 만한 여건이 되지 못합니다. 둘 중 꾸우(치즈색)은 예쁘고 애교가 많아 모두에게 사랑 받을 성격이며, 먕이(흰검색)은 크고 동그란 초록 눈이 너무 매력적인 아이입니다. 둘이 떨어져 있으면 울기 때문에 두 형제가 같이 갈이 입양을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오늘 아이들의 나머지 두 형제들 중 한 마리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며, 남은 한 마리도 너무 몸이 마른 채 방치되고 있어 당장 구조하였습니다. 우선 건강을 회복하고, 사람과 유대감이 형성된 두 마리 먼저 임시 보호 및 입양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1. 두 마리 모두 현재 냐옹 우는 목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병원검진결과, 일시적인 것이며 별 문제 없다고 합니다.

2. 오늘 세번째로 구조한 아기는 우선 기력을 회복하도록 회사에서 돌볼 예정이며, 삼색 어미 역시 구조해서 중성화 수술을 해주고자 합니다.

3. 부디 외롭다고, 귀엽다고 준비되지 않은 채 입양을 결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경제적 여건 및 생활환경, 가족들의 동의 후 신중히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4. 인천 거주자에게 우선 입양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직원이 직접 양육 환경을 육안으로 확인 후, 입양자의 댁까지 데려다 줄 예정이며, 입양계약서 작성해야 합니다.


먕이



쿠우











댓글 남기기 - 로그인 필요

1000자 이내로 입력해 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