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개의 현실을 크게 세 가지로 어떻게 나눠볼 수 있을까요?
"사랑받거나, 버려지거나, 먹히거나."
반려동물로서의 개, 유기동물보호소의 개, 개농장의 개.
각각의 개들의 삶은 극단적으로 다르지만, 사실 이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연간 개 50만 마리가 번식장에서 생산되고, 20만 마리가 경매장을 통해 펫샵으로 유통되었습니다. 13만 6천 마리가 유기되었으며(2019년 기준), 개식용으로 도살되는 개들의 수도 연간 1백만 마리로 추정합니다. 50만, 20만, 13만, 그리고 100만. 이 숫자 속 개들을 여러분은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으신가요? 개농장의 개들 속에는 유기·유실된 개들의 발견되고, 번식장에서 경매장으로 가지 못하는 개들이 개농장으로 끌려가기도 합니다. 아주 운이 좋은 경우, 인간에게 구조되어 하나의 가족으로 사랑을 받으며 살 수도 있습니다.
<선택받지 못한 개의 일생>은 로또만큼의 행운이 따라주지 않은 보통의 개들의 일생을 이야기합니다. 한겨레 애니멀피플 신소윤, 김지숙 기자는 번식장, 경매장, 펫숍에서 90일간의 잠입취재를 하며 알아낸 반려 산업의 실체를 생생하게 폭로합니다.
2020년 킁킁도서관에서 강력 추천하는 <선택받지 못한 개의 일생>!
더 널리 알리고자 여러분들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방법을 자세히 읽어주세요. :)
▶ 이벤트 참여 방법
책 증정 이벤트는 킁킁도서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중입니다.
킁킁도서관 이벤트 참여 페이지로 이동 >> https://www.instagram.com/p/CBMv0FMnmrJ/?utm_source=ig_web_copy_link
1. 생명공감 킁킁도서관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해주세요.
2.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선택받지 못한 개의 일생>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3. 친구 소환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하셔도 이벤트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댓글, 친구소환, 리그램 중복참여 가능)
▶ 당첨 선물
- 참여 댓글 중 10분을 추첨하여 <선택받지 못한 개의 일생>을 보내드립니다.
▶ 이벤트 참여 기간
2020. 6. 9(화) ~ 6. 15.(월)
▶ 당첨자 발표
2020. 6. 17.(수)
킁킁도서관 인스타 계정에서 당첨자 공지 후 개별로 인스타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선택받지 못한 개의 일생> 상세 정보 보러가기: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41039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