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처음 만났을 때부터 맹세했어요. 북극으로 가야겠다고, 가서 꼭 만나야겠다고." 5학년 여름방학, 동물원에서 사육사를 돕는 방학숙제 덕분에 북극곰을 처음 만났던 소년 단바 아키야는 북극곰의 눈을 바라보는 순간 이렇게 다짐했다고 한다. 북극곰의 먹이를 만들던 그 소년은 지금 세계적으로 유명한 북극곰 전문 사진작가가 되었고, 다짐대로 15년간 한해도 거르지 않고 북극곰을 만나고 있다. 이 작은 사진집은 그토록 오랫동안 북극곰을 열렬히 사랑해왔던 단바 아키야에게 신이 보내준 작은 기적이다.
저자소개
히스이 고타로
저자 : 히스이 고타로
저자 히스이 고타로 KOTARO HISUI는 니가타현 출신의 작가 겸 한자 테라피스트. 일본 정신건강협회의 거장 에토 노부유키로부터 심리학을 배웠다. 『3초 만에 행복해지는 명언테라피』로 가디스커버 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며 유명해지기 시작해 『내일이 내 생에 마지막 날이라면』, 『마음에 울리는 운명의 말』 등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역자 : 금정연
역자 금정연 JUNGYUN KEUM은 서울에서 태어나 한양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인문 분야 MD로 일했다. 여덟 마리의 개들과 함께 유년기를 보냈다. 지은 책으로 『서서비행』(마티)이 있다. 현재 여러 매체에 책에 관한 글을 기고하고 있다.
사진 : 단바 아키야
사진 삽도인 단바 아키야 AKIYA TMABA는 홋카이도 쿠시로시 출신으로 자연, 주로 북극곰을 사진 속에 담아내는 일을 하고 있다. 어릴 적부터 쿠시로 습원의 대자연 속에서 풍경과 야생동물을 찍어왔다. 1995년 야생 펭귄을 만나고 싶어서 남극으로, 이후 1998년부터 캐나다 북부에서 야생 북극곰을 만난 이후 북극곰의 매력에 사로잡혀 매년 북극곰을 만나러 가고 있다. 환경 운동을 하면서 지구와 동물들의 미래에 관해 언론과 잡지 등에 기고하고, 전국을 돌며 강연한다. 작품집으로 『북극곰의 약속』(PROMISED LAND), 『북극이야기』(NORTHERN STORY), 『북극곰이 있는 풍경』(POLARBEAR LANDSCAPE) 등이 있다. HTTP://AKIYA.BLOG.SO-NET.NE.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