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반려견과 대화하고 있나요?
우리 집 강아지가 낯선 사람을 보면 짖는 이유,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는 이유, 여러 번 훈련을 시켜도 행동이 달라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우리가 반려견과 잘못된 메시지로 소통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언어를 알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우리 집 강아지를 사랑하는 것은 그들을 충분히 잘 이해하는 데서 출발한다. 그들의 입장에서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 이런 노력을 통해 동물을 우리의 반려자로 바꾸어가는 것이 사람의 힘이 아닐까? 저자는 이 책에서 이것에 대해 누구보다 잘 이야기하고 있다.
당신도 반려견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많은 반려견들의 가족들이 ‘우리 집 강아지는 내 말귀를 다 알아들으면서 항상 문제 행동만 해요.’라고 하지만 과연 강아지가 사람의 언어를 알아들을 수 있을까? 우리는 훈련이라는 명목으로 강아지에게 수많은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지만, 사실 강아지는 우리의 말뜻을 이해하고 있지 않다. ‘이리와’, ‘손’, ‘앉아’ 라고 말했을 때, 반려견들이 바로 행동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이 사람의 언어를 알아들었기 때문이 아니라 보호자의 보디랭귀지를 이해했기 때문이다. 반려견의 언어인 보디랭귀지, 카밍 시그널만 제대로 알면 누구나 반려견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이 강아지의 언어를 누가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국내 유일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과학적이고 신뢰가 가는 정보
10대 시절, 세상을 인식하던 시점부터 동물들과 함께 지낸 저자는 반려견과의 대화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실전을 통해 배웠다.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두렵다고 표현하는 데도 목이 졸리고, 이해하기 어렵다고 표현하는 데도 체벌을 받고, 반갑다고 표현하는 데도 혼을 나는 반려견들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내가 배운 것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는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의 표현을 빌려, 우리와 반려견을 ‘화성 남자, 금성 여자, 명왕성 개’라고 표현하며, 우리와 다른 그들을 이해하고 그들과 소통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친절하게 일러준다. 현재, 국내 유일의 국제 인증 반려동물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고, 2010년부터는 ‘반려견 보디랭귀지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 저자 소개 : 김윤정
동물행동심리연구소 폴랑폴랑 대표 / 국제 인증 반려견 교육 전문가 / 반려동물 행동심리 전문가
10대 시절 길 잃은 반려견을 입양하면서 사람과 동물의 공존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시작했다. 현재 국내 유일의 국제 인증 반려동물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고, 10여 개 국제 전문 단체의 전문가 회원이며, 반려동물 교육 관련 최다 국제 자격 보유자이다. 반려동물의 감정Feeling과 니즈Needs에 공감하는 교육을 알려, 반려동물 교육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동물과 사람이 서로 치유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동물보호시민단체카라 페이스북 친구 대상 북이벤트]
[당신은 반려견과 대화하고 있나요?] 기대평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당신은 반려견과 대화하고 있나요?] 책을 20분께 보내드립니다.
당첨자 발표: 2015년 6월 12일(금), 카라 페이스북을 통해서!
많이 많이 참여해주세요, 공유해주시면 당첨확률이 두 배!
카라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