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라
  • 2017-06-08 11:59
  • 530

    신간도서 [샤를로트의 우울] 증정 이벤트



    아유카와 데쓰야상 오야부 하루히코상 일본 서점대상 2위 수상 작가

    일상 미스터리의 대가, 곤도 후미에 최신작!


     

    [샤를로트의 우울]은 평소 동물 애호가로 유명한 곤도 후미에의 신작으로, 경찰견을 주제로 한 따듯한 소설입니다.


     평소 현대인이 안고 있는 사회병리나 마음의 병 등, 인간의 미묘한 심리를 탁월하게 묘사해온 곤도 후미에 작가가 이번에는 의 심리를 파헤칩니다. 그 대상은 바로 [샤를로트의 우울]의 주인공, 셰퍼드 샤를로트입니다. 평소 동물 애호가로도 유명한 곤도 후미에 작가는 관심 있는 것을 쓰는 게 가장 재미있다며 개를 주인공으로 하여 온화한 미스터리 소설을 완성했습니다. ‘샤를로트는 경찰견으로 은퇴한 범상치 않은 셰퍼드. 셰퍼드라 하면 당연히 늠름하고 사나울 것이라 생각되지만, 알고 보면 상냥하고 수줍음도 많은 샤를로트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경찰견(이었던) 샤를로트와 함께

    우리 이웃의 소소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평화로운 일상 미스터리

     

     

    [줄거리]

    두 번째 불임 치료에 실패하고 우울해 있던 마스미와 고스케는 강아지를 키워보기로 한다. 강아지를 키우는 덴 완전 초보인 그들은 우연찮게 경찰견으로 조금 일찍 은퇴한 암컷 셰퍼드를 소개받는다. 크고 무서울 거라는 선입견과 달리 상냥하고 얌전한 성격의 샤를로트를 보고 첫눈에 반해 함께 살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세계를 맞이하게 된다.

    우수한 경찰견이었던 샤를로트는 맞은편 빈집에 도둑이 들거나 옆집에 불이 난 것을 누구보다 먼저 탐지하고 알려준다. 샤를로트와 함께 평화로운 일상에 부는 소소한 사건들을 해결해가며 마스미와 고스케, 샤를로트는 더욱 끈끈하고 돈독한 가족이 된다.

     

     

    *작가소개: 곤도 후미에 近藤史惠

    1969년 오사카에서 태어나 유치원생 때부터 스스로 책을 찾아 읽을 정도로 책 읽기를 좋아했다. 인형 놀이를 하면서 이야기를 만든 것을 시작으로 고등학생 때는 친구와 교환 소설을 쓰기도 했다. 이때부터 말의 아름다움과 화려함이 극대화된 가부키에 심취하여 오사카 예술대학 문예학과에 입학해 가부키를 연구했다. 졸업 후에도 가부키 연구를 계속할 생각으로 가벼운 아르바이트를 했으나 일이 너무 지루한 나머지, 기분 전환상 쓴 얼어붙은 섬이 제4회 아유카와 데쓰야상(1993)을 수상하면서 화려하게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그 후 가부키를 소재로 한 잠자는 쥐, 사쿠라 아가씨, 도조지 이인무등의 소설을 썼다. 그리고 맛있는 음식에 얽힌 미스터리 시리즈 타르트 타탱의 꿈, 뱅 쇼를 당신에게, 마카롱은 마카롱, 에도시대의 정취가 묻은 시대 미스터리 사루와카초 사건 수첩시리즈 등을 썼다. 자전거 로드레이스 배경의 청춘 미스터리 새크리파이스2008년 제10회 오야부 하루히코상을 수상했고, 이 작품은 제5회 서점대상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평소 동물 애호가로 유명한 곤도 후미에는 관심 있는 것을 쓰는 게 가장 재미있다며 경찰견 셰퍼드를 주인공으로 한 온화한 코지 미스터리 샤를로트의 우울(2016)을 발표했다. 그녀의 작품들은 난해한 트릭이나 반전을 내세운 미스터리가 아닌 사건에 얽힌 독특한 인물들의 심리로 사건을 해결하여 읽고 나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미스터리라는 평을 주로 듣는다.

     

     

    *옮긴이: 박재현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상명대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외국어 전문학교 일한 통번역학과 졸업 후 일본도서 저작권 에이전트로 활약했다. 현재는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니체의 말』 『괴테의 말』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 『버텨내는 용기』 『배움은 어리석을수록 좋다』 『마을을 지켜라』 『울지 않는 새는 하늘에 빠진다』 『고충증』 『녹스머신』 『토막 난 시체의 밤등 이 있다.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의 [샤를로트의 우울] 증정 이벤트>

     

    아래 이벤트 신청을 클릭한 후, [샤를로트의 우울]에 대한 간단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샤를로트의 우울] 도서를 총 10분께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1768(목요일)~15(목요일), 총 일주일간!
    -당첨자 발표: 2017616(금요일)

    (당첨자는 문자메세지로 개별 연락드립니다)

     

    >>이벤트 신청




    정세희2017-06-08 17:54
    개의 심리를 알아본다는게 참 흥미로운거 같아요. 애견과 함께 생활할 수록 사람과 굉장히 비슷한 면을 많으 볼수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어떻게 개의 심리를 다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