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의 경험이 없다고하여 카라에서의 입양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반려동물은 평균 15년 이상을 사는 소중한 생명입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입양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사전 점검사항이 있습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책임감을 가지고 돌보기 위해 본인의 현재 상황과 주거환경, 이후 결혼이나 이주 계획등에 대해 심사숙고 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원하는 동물에 따라 사전에 충분히 정보를 수집하여 해당 동물의 특징을 인지하고 직·간접적으로 경험을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개를 입양하고 싶으시다면 '개'라는 동물의 특징을 아셔야 합니다. 개들은 짖기도 하고 배변실수도 할 수 있으며, 매일 산책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개는 인간과의 유대가 강한 동물이기 때문에 장시간 혼자 두는 것 보다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 것이 좋습니다.
동물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여 고민이 되신다면, 더불어숨 센터에 있는 아름품과 같이 입양을 기다리는 동물들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을 여러 차례 방문하여 관찰해 보시거나 구조된 동물 혹은 지인의 동물을 일정기간동안 임시로 보호를 해보시는 것도 입양 전에 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 입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이 있고, 처음은 언제나 어렵게 느껴지죠.
평생을 함께할 가족을 들이는 것인 만큼 조금만 마음에 여유를 두고 준비해주세요.
그 이후 당신에게 온 작고 따뜻한 이 생명들은 당신에게 세상 그 누구에게서도 받지못했던 또 다른 사랑과 추억을 아낌없이 줄테니까요!
카라 입양
입양·결연 > 입양하기 메뉴에서 입양신청서 작성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