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동물과 함께 일하는 카라의 활동가들에게 '죽음'은 늘 가까이에 있습니다. 학대로 잔혹하게 희생된 사체들을 수습하고, 억울하게 죽은 동물들을 대신해 목소리를 높여야 하는 날도 있습니다. 바로 어제까지 눈을 맞추고 이름을 불렀던 동물이 다음날 갑자기 우리 곁을 떠나는 날들도 종종 찾아옵니다. 

2023년의 카라 달력은 동물들의 안식을 바라는 마음이자, 슬픔을 해소할 새도 없이 또 다른 죽음을 마주하며 사는 이들에게 전하는 작은 위로이기도 합니다.

숨가쁘게 달려온 올 한 해도 이제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네요. 살아있는 존재와 함께 하는 모든 용기있는 사람들에게, 다가올 새해는 조금 더 다정하기를 소망합니다.

#연천허가번식장 #강아지공장 #입양ON펫숍OFF 

한국의 루시들을 위해, 반려동물 매매를 금지하라

2022년 11월, 카라는 경기도 연천의 한 '허가' 번식장에서 80여 마리 개들을 구조했습니다. 비닐하우스 안에 늘어선 뜬장에는 온갖 종류의 품종견들이 말라버린 물그릇과 함께 갇혀 있었습니다. 그 밑에는 수년간 쌓인 배설물이, 주변에는 불법의료행위를 짐작할 수 있는 주사기와 약품, 그리고 뼛조각들도 있었습니다.

그중 우리는 한 뜬장 속에서 반복되는 강제 출산으로 자궁이 빠져나올 지경이 되어 마지막 숨을 몰아쉬고 있는 개, 루시를 발견했습니다. 활동가들이 급히 심폐소생술을 시도했으나 루시는 이내 그 자리에서 숨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이 죽음으로 인해 피학대동물 긴급격리와 소유권포기가 이뤄지며 80여 마리의 개들을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날 영국에 '루시'라는 개가 있었습니다. 강아지 공장에서 6년 동안 번식에 '이용'되다가 구조된 후 18개월만에 세상을 떠난 루시를 계기로 영국에서는 강아지 공장 근절을 위한 '루시법(Lucy's Law)' 운동이 일어났고, 2018년 '루시법'이 통과되었습니다.

우리는 연천 번식장에서 이름도 없이 죽은 이 개에게 루시라는 이름을 뒤늦게 지어주었습니다. 카라에서는 구조한 개들의 치료와 입양을 책임지는 것은 물론, 여전히 수 천개의 번식장에서 고통받고 있는 또 다른 루시들을 살리기 위해 반려동물 매매금지와 강아지 공장 폐쇄를 위한 한국의 '루시법'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루시의 명복을 빌며, 한국의 수많은 루시들을 위한 카라의 정책활동을 지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철장속_사육곰_해방_프로젝트 #곰생츄어리 

사육곰에게 작은 자유를🐻🌿

사육곰에게 작은 자유를, 유튜브 연결
곰들은 머리 위 철창 없이 트인 하늘도 두려운 것이 아니라 쾌적한 것이라는 것을 이제야 배웁니다. 성격이 제각각인 곰들이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세계를 다시 만나고 있습니다. 

이 방사장은 열두 마리 곰들에게 큰 변화인 동시에, 한국에 남은 300여마리 곰들에게 필요한 생츄어리로 가는 계단 하나에 불과합니다. 작은 계단을 오를 수 있게 도와주신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 남은 더 길고 험한 여정에도 부디 함께 해주세요!
[펀딩] 무지개다리 너머의 동물들을 생각하는 2023 카라 달력
하와
6살 | 암컷(중성화O) | 3.5 kg

아름품에서 쪼꼬미를 맡고 있는 하와는 올해 1월까지 평생을 번식장에서 살았던 개입니다. 지금은 눈만 마주쳐도 꼬리를 흔들며 다가오는 사랑둥이 강아지에요!  > 입양신청하기
레미
11살 | 암컷(중성화O) | 2.9kg

더봄센터에서 삼각김밥을 맡고 있는(아님) 레미를 소개합니다. 근엄한 표정과 달리 사람도 좋아하고 다른 고양이들에게도 친절한 레미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 입양신청하기
📸 KARA PIC | 아름품 옥상반 모여라
진순이네 식구들 한 줄로 서실게요~~ 앞에 보실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