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잃어버렸다가 동물등록제를 통해 찾게 된 사연을 모집합니다!
한 해 사람들로부터 버려지고 있는 정부 집계 유기동물 수는 2014년 기준 한 해 8만1천147마리로 실제 유기된 동물은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뒤따르는 책임에 대한 고민 없이 함부로 동물을 사고, 흥미가 떨어지거나 형편이 어려워지면 쉽게 동물을 버리는 현실이 너무 안타까운데요,
반려동물등록제는 의도적인 동물 유기를 미연에 방지하고 소유주의 책임의식을 강화하는 한편, 불의의 사고로 반려인이 동물과 헤어지게 되더라도 소유주 확인을 통해 동물을 다시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도입되었습니다.
유기동물 보호소의 동물들이 주인을 못 찾으면 대부분 죽음에 이르게 되고, '개 식용'이라는 현존하는 위협이 있는 상황에서 반려동물등록제는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나의 반려동물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인 것입니다.
반려동물등록제는 국내에 2013년 1월1일부터 도입되었으며 2014년 1월1일부터는 개를 대상으로 의무시행 되고 있고 등록 대상은 앞으로 고양이에게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2014년 정부의 공식 통계상 개의 반려동물 등록률은 약 55.1%인데요, 무분별한 번식업과 판매 등 통계에 잡히지 않는 등록대상이 있는 현실을 감안하면 실제 등록률은 그보다 훨씬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는 회원 및 시민 여러분들께 반려동물의 등록을 당부 드리고 있습니다. 반려인과 동물간의 관계를 공식적으로 명문화 하여 반려동물도 가족의 일원임을 되새기는 한편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생이별을 예방함으로써 안타까운 동물 희생의 비극을 줄여나가기 위함입니다. 또한 보다 많은 시민 여러분의 반려동물등록제 동참은 연간 10만 마리에 육박하는 유기동물 문제의 심각성을 줄이기 위한 실천이자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반려동물등록제는 아직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으며 동물등록제를 알고는 있지만 동물등록에 동참하지 않고 계신 반려인 여러분들도 많습니다. 이에 카라는 자동차의 안전벨트 같은 역할을 해주는 반려동물 등록의 효과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반려동물등록제를 통해 잃어버린 동물을 찾게 된 소중한 사연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채택된 사연 속 동물과 반려인은 카라가 제작하는 반려동물등록제 홍보 포스터에 소개될 예정이며,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반려가족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현재 예약판매중인 카라의 2016년도 탁상용 달력 3부(--->'그리다' 달력 보러가기)를 포함하여 여러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전문 사진작가님의 촬영을 통해 반려가족 여러분들께 영원히 간직될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동물등록을 통해 반려동물을 찾게 된 경험을 나눔으로써 늘어나는 유기동물 문제를 예방하고자 하는 카라의 동물보호 캠페인에 일조해 주실 분들의 멋진 동참을 기다리겠습니다.
<사연 응모 방법>
♥응모 대상: 반려동물 개와 헤어졌다가 동물등록제를 통해 찾게 된 사연 속 당사자 분이라면 누구나
♥응모 방법: 성함, 간단한 사연(3~5줄), 연락처(전화번호 필수)를 적어 아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세요.
arqus@ekara.org
♥문의: 070 4760 1213
많은 응모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