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데 D2022071805


  • 성별(중성화)

    암컷 / 중성화 O

  • 추정나이

    3살 2개월

  • 몸무게

    24.3kg

  • 털색

    브라운


친화도
활발함
타동물친화

YES

어린이친화

YES

산책가능

YES

히스토리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12월 12

🐕 같이 놀자아아!

instagram.com


12월 4

🐶: 저는 다른 개들보다 쪼끔 더 큰데요.. 저도 입양 갈 수 있을까요?

instagram.com


10월 1일

똑똑한 장꾸 요제프와 베르데 🤎🤎

instagram.com


9월 5

즐거운 산책시간~!

instagram.com


7월 11


3월 29일



3월 15일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12월 29일



12월 6일



11월 6일



10월 9일



9월 30일



9월 28일



9월 4일




오는 8월 20일(토), 카라 더불어숨센터 아름품에서 입양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카라는 올해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다양한 구조 활동을 통해 여러 동물들에게 새 삶의 기회를 줄 수 있었습니다. 8월 20일(토), 입양 ON 펫숍 OFF 입양파티에는 최근 카라에서 구조한 아기 고양이와 강아지들이 참여합니다. 각자의 사연이 있는 17마리의 강아지와 아기 고양이 15마리가 이번 입양파티를 통해 가족을 찾기를 바랍니다😍

- 대전 도살장에서 구조된 강아지들
- 마을 동물복지 사업으로 구조된 강아지와 아기 고양이들
- 차도와 대교에서 구조된 아기 고양이들

8월 20일(토), 카라 더불어숨센터 아름품에서 아기 고양이들과 강아지들에게 가족을 선물해 주세요!

카라는 입양 ON 펫숍 OFF 입양파티를 통해 유기견 입양문화를 ON 시키고, 펫숍에서 반려동물을 사고 파는 행위를 OFF 시켜, 더 이상 생명을 소비하는 문화가 아닌 생명 존중을 실천하는 올바른 반려동물 입양문화를 장려합니다. 평소 반려견 입양에 관심이 있으셨거나 고민 중이셨다면, 이번 입양 ON 펫숍 OFF 입양파티를 예약해 주세요😊

〈입양 ON 펫숍 OFF 입양파티〉⠀
🌞 일시 : 2022년 8월 20일(토) 오후 12-5시
🌞 장소 : 카라 더불어숨 센터(마포구 잔다리로 122)
🌞 문의 : 02-6381-0999(상담 가능시간 : 오전 11-5시)
🌞 신청 : 하이라이트 '입양파티' 클릭 후 신청





지난 7, 대전시 유성구에 소재한 개 도살장에서 개들을 도살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카라는 다음날인 15일 현장을 찾아 개들을 도살하는 정황들을 확인하였고, 관할 파출소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도살자가 반려견이라 주장하던 까미라는 개를 포함, 현장에 있던 모든 개에 대한 소유권 포기를 받았습니다. 1차로 도살장 인근 밭에 묶여있던 셰퍼드와 자견 4마리를 포함 총 5마리의 개들을 구조하여 카라의 위탁처로 이동하였습니다.


 




3일 뒤인 18, 현장에 남아있던 19마리의 개들 전원을 구조하여 나이가 어리고 체구가 작은 6마리의 개들을 카라 위탁처로 이동시켰고, 13마리의 성견들은 대전시 동물보호소의 도움으로 이곳에서 임시 보호를 시작했습니다. 혹시 모를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에서 즉시 키트 검사 및 접종, 내외부 구충을 실시하였고, 보호소의 다른 개들의 복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개들을 카라의 위탁처로 옮기기 위한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구조한 개들 중 반려동물 등록 칩이 내장된 개가 발견되기도 하였습니다. 대전시보에서는 해당 번호로 즉시 연락을 취하였고, 어떠한 경로를 통해 이 개가 도살장에서 발견되었는지를 면밀히 확인하였습니다. 연락을 받고 현장으로 달려온 견주는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수차례 하며 개에 대한 진심을 보였습니다. 대전시보 측에서 견주와 동행하여 반려환경을 확인하였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것에 동의하였습니다. 그리고 81일 어제, 대전시보에서 임시 보호를 받던 12마리의 개들도 카라의 위탁처에 무사히 도착하여 새로운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새끼들과 함께 가장 먼저 위탁처에 도착했던 셰퍼드는 다른 어린 개들에게도 곁을 내어주며 살뜰히 챙기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잔잔한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도살자의 밭을 지키는 개로 짧은 쇠줄에 묶인 채 출산만 반복했던 이 어미 개는 난생 처음 목줄에서 해방되어 자신의 새끼들, 그리고 함께 구조된 어린 개들과 마음껏 달렸습니다. 뜬장에 갇힌 채 폭우 속에 구조되었던 6마리의 어린 개들도 사람과 다른 개들에게 믿기 어려울 정도의 친화력을 보이며 빠른 적응을 하였습니다.

 




어제 3차로 위탁처에 합류한 12마리의 개들도 온순한 성품을 지니 있습니다. 낯선 환경이 두려울법 한데도 활동가와 발을 맞춰 새로운 흙냄새를 맡으며 차분하게 산책을 즐겼습니다.


 


도살자는 개들의 소유권을 포기하며, 복날을 앞두고 받아놓았던 납품주문을 모두 취소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조금만 늦었더라면 사람을 따르고 천진난만한 이 개들은 모두 식용으로 희생되었을 것입니다. 도살자는 현장의 모든 도살 집기와 시설을 자진 철거하였고, 진잠 파출소 백용식 경감은 동물 보호법 위반으로 도살자를 고발하는 동시에 도살행위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해줄 것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시민과 경찰, 그리고 지자체가 협력하여 도살위기의 개들을 신속하게 전원 구조한 이번 사례가 개도살이라는 불법행위 근절에 모범적인 선례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대전 도살장에서 구조된 23마리의 개들은 하나같이 사람과 함께 있을 때 가장 행복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람에게 죽임당하고 고통받고 있을 모든 개가 반려동물로서의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개식용 종식을 위한 정부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강력히 촉구할 것입니다.

 소비가 곧 '도살'입니다. 이 개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결연, 입양으로 식용개는 없다는 명제를 저희와 함께 외쳐주십시오.

 

_ 후원하기  https://www.ekara.org/support/regular


카라는 물리적. 경제적 이유로 살처분을 하지 않으며 동물단체에서 유일하게 한국 가이드 스타 2020-2021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안정성 및 효율성 부문에서 만점을 받은 단체로 연 1회 외부감사를 통해 투명성을 검증하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합니다.

 

 





 

극악한 개도살이 절정에 달하는 초복을 이틀 앞둔 14일 정오경, 카라는 대전시 유성구 진잠 파출소의 경감님의 다급한 도움 요청을 받았습니다. 유성구 원내동에 개들을 잔인하게 도살하는 도살장 있다는 제보를 받고 현장에 가보니 도살 증거가 확실했으나 유성구청의 미온적인 태도로 구조에 난항이 예상되니 카라에서 도움을 주면 좋겠다는 전화였습니다.

 

경감님에게 개체 전원 파악과 도살 증거 수집을 즉시 부탁드리고 다음 날인 15일 새벽 카라는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전형적인 개 도살장의 참상이 눈앞에 열렸습니다.





도살장 내부에서는 끔찍한 도살 집기들이 발견되었고, 한쪽 벽에는 도살당한 개들의 목줄이 걸려있었습니다. 도살장 내.외부 뜬장에는 어린 개들 포함 다양한 개들이 갇혀있었습니다. 그뿐 아니라 인근에는 출산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멧돼지 쫓는 용도의 셰퍼드 한 마리가 짧은 쇠사슬에 묶여 있었고 이 셰퍼드 주위로 자견 4마리가 맴돌고 있었습니다.


 

14, 도살자는 개를 잡아달라는 지인들의 부탁을 받아 개들을 도살해 왔으며, 불법행위인지는 몰랐다고 변명했으나 경감님이 도살 증거를 토대로 탐문을 진행하자 도살자는 사실을 인정하고 일부 개들의 소유권을 포기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초복을 앞두고 납품하기로 하였던 개 2마리의 주문을 취소하기도 했습니다. 문제는 도살자가 반려견이라고 주장하는 까미와 밭을 지키던 개들이었습니다. 수소문 결과 까미 또한 최소 두 차례 출산을 하였고 까미의 새끼들은 행방을 알 수 없는 상태였으며 밭을 지키던 개들의 돌봄 상태 또한 열악했습니다. 결국 카라는 도살자를 설득하여 기다리던 18마리의 크고 작은 개들. 셰퍼드와 자견 4마리, 그리고 까미까지 총 24마리의 개들 전원의 소유권을 포기 받고 구조에 나설 수 있었습니다.



 


1차로 어미 셰퍼드와 4마리 자견들을 구조 후 전염병 유무 확인을 위한 키트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폭우가 쏟아지는 날씨로 상황이 쉽지 않았던 2차 구조에서는 까미를 포함, 도살장에 남아있던 모든 개들을 구조하였습니다. 면밀한 케어가 필요한 어린 개체 6마리는 카라로, 나머지 13마리는 대전시 보호소로 이동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반려 동물 인식칩이 삽입된 개 한마리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개는 칩 정보에 따라 연락을 받고 온 원주인이 이런 처지에 있을 줄은 몰랐다며 반환을 강력히 요구하여 현재 원주인에게 가 있으며 카라의 요청에 의해 대전시에서 방문 모니터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구조된 개들은 구조 당일부터 지금까지 혹시 모를 전염병 잠복기를 염두에 두고 매일 키트검사를 실시하며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구조는 이제 시작되었고 입양까지 앞으로의 길이 첩첩산중입니다. 초복을 앞두고 구사일생으로 구조된 이 개들 하나하나의 여정에 많은 관심과 응원으로 함께 해주세요!

 

* 대전시 유성구 도살장 개들의 구조에 적극적으로 개입해 도움을 주시고 고발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해주신 대전시 유성구 진잠 파출소 백용식 경감님께 특별한 감사를 전합니다.

 

* 카라는 도살장에서 구조된 개들의 계류로 시 보호소에서 보호를 받던 다른 개들의 복지가 저하되거나 안락사당하는 일이 없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13마리의 개들 또한 카라의 위탁처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또한 대전시와 유성구로 하여금 도살장의 철거와 원상복구가 최단 시간내에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카라 정기후원으로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도와주세요.

카라 후원 https://www.ekara.org/support/introduce

동물권행동 카라는 정부지원금 없이 100%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카라는 동물단체에서 유일하게 한국 가이드스타 2020-2021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안정성 및 효율성 부분에서 만점을 받은 단체로, 1회 외부 감사를 통해 투명성을 검증하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합니다.



 






"여주 도살장 구조에 이어 대전 유성구 도살장으로 갑니다!"

경기도 여주 도살장 후속소식과

대전 유성구 도살장 구조 라이브(7/18, 10am) 예고

지난 8일 초복을 앞두고 개들의 비명이 가득했을 밤, 동물권행동 카라 활동가들과 뜨겁게 연대한 시민들은 당장 도살될 위기의 공포에 질린 개들 7마리의 목숨을 긴급격리로 지켜냈습니다. 또한 갖은 우여곡절 끝에 도살자가 ‘애착’을 보이며 ‘반려견’이라 주장하는 대형 개 3마리의 긴급격리에도 일단 성공했습니다.



긴급격리 후 개들은 일단 시보호소에 입소할 수 있었습니다. 격리 당일 혈변을 쏟아낸 개, 피부가 벗겨진 개, 다리를 저는 개 등이 관찰된데다 개도살장 구조견들이 심각한 질병상태인 경우가 많아 개들을 온전히 살리기 위한 후속 조치들이 절실하며, 특히 도살자가 반려견이라 주장하는 개들도 도살장과 멧돼지 지킴이로 상시 신체적 정서적 학대에 노출되어 있던 터라 이 개들에 대한 객관적 평가가 꼭 필요했습니다.

카라는 개도살자를 동물보호법과 축산물위생관리법으로 고발하여 고발인 진술을 마쳤으며 한편 개들의 완전 구조를 위해 팀을 꾸려 시보호소를 찾아 아이들의 진료를 진행했습니다.



검사 결과 개들에게서 간수치 상승, 피부손상, 골절, 생명을 위협하는 사상충감염, 아나플라즈마증 감염이 드러났습니다. 사상충증과 아나플라즈마는 도살자가 반려견이라 강력히 주장하던 개들 전원에게서 검출되었고 특히나 애착을 보이던 하얀색 대형개는 복합감염되어 있었습니다. 자식처럼 아낀다는 흰 대형개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 속에서 도살장을 지키며 목줄에 목이 꽉 조인 채 연이은 출산을 강요당한 것입니다. 게다가 도살자의 ‘반려견’ 중 뒷다리에 이상이 있어보이는 셰퍼드를 비롯 모든 개들에 대한 정형외과 진단도 필요한 상황이라 정작 ‘구조’는 이제부터 시작인 상황입니다.

여주 구조견들의 완전 구조를 위한 큰 산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카라 활동가들은 바로 지금, 대전 유성구로 대규모 구조를 위해 이동하고 있습니다. 대전 유성구 도살장 구조는 지난 14일 해당 지역 경찰관이 도살을 앞둔 개들의 상황을 파악, 카라로 구조를 요청해 왔었습니다.

유성구 개도살자는 개들을 ‘밧줄, 도끼, 칼’을 이용해 도살 납품해 왔고 한편에서 셰퍼드, 풍산개 등 소위 자신의 ‘반려견’들로 하여금 도살장을 지키게 했습니다. 고통의 현장 유성 개농장겸 도살장의 폐쇄는 지난 며칠동안 카라와 민-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진행하게 된 구조로서, 특히나 ‘경찰의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개입’이 구조의 단초가 된 기념비적 사건입니다. 경찰과 함께 시행한 지난 실태조사 방문에서 카라 활동가들은 구청 시청과 협력하여 셰퍼드 혼종 어미개와 약 2개월령 새끼 4마리를 구조해 왔고 오늘 나머지 20여 마리 구조를 함께 진행합니다.



개식용종식을 앞당기기 위한 카라의 전방위적 활동이 포스팅할 여력이 없을 정도로 다방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물권행동 카라는 완결성 있는 구조 활동과 시민 캠페인으로의 확장, 정밀한 필드 조사와 이에 기반한 공격적인 입법 정책 활동으로 개식용 종식을 앞당기기 위해 최전선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활동은 동물권행동 카라의 발걸음마다 함께 해 주시는 회원님 그리고 시민 여러분들의 지지와 연대로서만 비로소 가능해 집니다.

여주 개도살장 구조와 유성 구조를 완결성 있게 마무리하고, 대다수 국민들의 마음을 움직여 결국 개식용종식을 이룰 수 있도록 지금까지처럼, 아니 더 열렬하고 힘차게 카라의 활동을 응원해 주시고 함께해 주시고 격려해 주세요! 곧 이어질 경찰과 관청이 카라와 함께하는 구조 라이브(오늘 오전 11시)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현장에는 총 24마리 개들이 있었습니다. 도살자는 개 도살이 불법 행위임을 몰랐다며 순순히 소유권을 포기했습니다. 카라는 지난 주 금요일에 5마리를 구조했던 데 이어 오늘로 총 11마리의 개들을 카라의 위탁보호소로 데려가는 중입니다. 남은 12마리 개들은 대전시 보호소에서 계류하다가 순차적으로 카라에 입소하게 될 예정입니다. 한 마리 개에게서는 오늘 동물등록칩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번 도살장 폐쇄와 구조 활동으로 총 23마리가 카라의 구조동물로서 보호받게 됩니다. 지금 당장 모든 개체를 카라 더봄센터나 위탁보호소 등으로 데려오지 못하는 것은 물리적인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대전시 또한 지자체로서 개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맡는 데 동의했습니다.

사실, 이틀 전과 오늘 데려오는 11마리도 당장 갈 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간신히 자리를 마련해 데려온 것은 우리 구조견들과 더불어 지자체 보호소들의 유기견들을 지키기 위해서였습니다. 카라의 도살장 폐쇄 활동으로 지자체 보호소에 도살장 개들이 입소하게 되면, 지자체 보호소에서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유기견들이 안락사(살처분) 되는 것이 수순이기 때문입니다.

카라 또한 비영리단체로서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물 한 마리를 구조해 치료하고 훈련해 입양을 보내는 데는 최소 몇 십만원에서 최대 몇 천만원이 쓰입니다. 물리적 한계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한 마리라도 더 살리기 위해 고민하고, 시민 여러분과 함께 옳은 일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