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 카라
  • 2018-06-03 10:31
서울축산 행정대집행, 개들은 어찌하나요

Issue
모란시장 '서울축산'과의 법정싸움 승소, 그러나...

개고기 도살과 유통의 메카 모란시장. 성남시와 모란 가축상인회는 <모란시장 환경정비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모란시장 내 살아있는 개의 진열과 도살을 중단하기로 한 것입니다. 하지만 22곳의 상설 건강원 업소 중 오직 '서울축산'만이 그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개들을 전시, 도살, 판매하며 그들의 불법 건축물을 철거하려던 성남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계고처분에 대한 서울축산의 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성남지는 재판을 시작했고, 카라는 이 재판의 보조참가를 신청해 서울축산의 위법성을 따졌습니다. 그리고 5월 17일, 서울축산에 패소 판결이 내려졌고 행정대집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라는 기쁜 소식을 알리며 행정대집행 촉구 서명운동을 벌였고, 3,500여 시민 분들의 서명 결과를 성남시와 중원구청에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25일, 성남시는 행정대집행을 진행했습니다. 카라는 서울축산의 개들을 구조할 수 있을까 켄넬 등을 준비해 모니터링을 함께했습니다. 그러나 철거가 끝난 뒤에도 뜬장은 건재했고, 도살을 기다리는 최소 60여 마리의 개들은 그 자리에 남았습니다. 법정 싸움에서는 승소했지만, 진짜 싸움은 지금부터입니다.
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길 위에도 사랑을
판교 길고양이 연쇄 살해사건
한 아파트 단지에서 엽기적인 길고양이 학대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총 세 차례에 걸쳐 힘 없는 고양이들이 잔혹하게 죽었습니다. 잔인한 길고양이 학대살해사건의 엄정한 수사와 처벌을 요구합니다.
반려의 의미
파주 마을회관 흰둥이를 소개합니다
열악한 뜬장에서 지내던 흰둥이가 마을회관 앞 공터에 제 집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람을 참 좋아하지만 그 동안 뜬장에서 외롭게 지내온 흰둥이. 카라와 파주 지역 주민들, 그리고 흰둥이 사이에는 어떤 관련성이 있을까요?
What happened?
Thanks Family Day
가족이 되어줘서 고마워!
카라 입양가족들과 함께한 반려견 운동회! 견공들도 입양가족도 모두 행복하고 단란하게 함께 뛰었습니다. 가족이 되어줘서 고마워요!
공장 대신 농장을
서산 도살장 탈출 소를 위한 변명
3월 27일 서산의 한 도축장에서 암소 한 마리가 탈출했습니다. 살리고 싶었지만 살릴 수 없었던 안타까운 생명. 강인하고 아름다운 '그녀'와 그 날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생명공감 킁킁도서관
알식무쇠가 추천하는 5월의 신간도서!
5월의 신간도서는 총 18권입니다. 동물의 권리를 다각적으로 바라보는 책들이 출간되어 눈에 띄는데요, 우리 이번 달에 마음에 드는 책 한 권은 읽어보지 않으실래요?
#식용견은_없다
'개소주' 된 오선이 재판, 2심으로!
오선이 절도범에 대한 1심 선고는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50시간. 실형 아닌 집행유예에 1만 명이 넘는 시민 분들이 검사 항소를 촉구하는 서명을 해 주셨고, 우리는 2심으로 갑니다.
한 걸음 더 용기내서
입양하기
들개에게 희망을! 어미견 똘이
산에서 나고 자라 아직은 사람이 낯선 똘이. 심장사상충을 치료하며 천천히 사람에게 마음을 열고 있습니다. 아직은 모든 게 낯설지만, 걸음마를 함께 떼 줄 가족이 간절합니다.
후원하기
개식용 종식이 간절합니다
복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수많은 생명이 잘못된 한 끼 보신이 되기 위해 죽어야 합니다. 문화를 바꾸고, 사회를 바꾸고 싶습니다. 개식용 종식의 그 날을 위해 힘을 모아주세요.
Happy Together
2018 세 번째 입양 파티
LET'S 달님 입양 파티에 초대합니다
버려지고 버려진, 심심한 일상 속에서 한없이 손길을 그리워하고 있는 털친구들. 당신의 가족이 되기 위해서 꽃단장 하고 출동합니다!
[서명] 배터리 케이지와 스톨 추방을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 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동물복지농장과 소비자를 위해, 포장재에 달걀 사육환경 표시하라
[서명] 개헌을 위한 동물권행동: 동물권을 헌법에 명시하라!
Coming soon
2018 교육감 선거 후보 대상 정책질의
8th 궁디팡팡 캣페스타에서 만나요
사단법인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17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Unsubscribe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