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자모집]뜬장에서 잔반으로 생명을 이어가던 아이들. 드디어 땅을 밟게 되었어요~

  • 카라
  • |
  • 2013-11-28 13:53
  • |
  • 4255

 
2013년 9월
억수 같은 비가 쏟아지던 날. 온몸으로 비를 다 맞고 있던 백운호수에 당나귀 한 마리.
그리고 그 뒷공간에는 맘 편히 발 디딜 곳 없어 발바닥 사이가 다 짓무른 뜬 장위에 개들..



자세히 보기 위해 가까이 가보니 밥그릇에는 소위 짬밥이라고 불리는 음식물 찌꺼기가 있었고,
그마저도 굉장히 오래된 듯 부패되고 상한 냄새가 났습니다.



짬밥을 먹고 있는 천진난만한 눈동자의 아이들과 , 짬밥으로 끼니를 때우는 어미의 젖을 먹는 새끼들까지..
어떠한 복지도 허락되지 않는 이곳에서도 소중한 생명이 살아 숨 쉬고 있었습니다.
 
날이 갠 뒤 다시 찾아간 이곳.
카라의 명예대표이자 이사직을 맡고 계신 강은엽 이사님은 우연히 이곳을 알게 된 이후로
거의 매일 찾아와 환경 개선을 돕고 아이들 사료와 물을 챙겨 주셨습니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찾아온 강은엽 이사님을 몽룡이가 알아보네요. 이사님이 건네는 당근을 맛있게 잘 받아먹습니다.


 
카라 회원의 제보로 알게 된 이곳은 관광객을 상대로 말을 태우는 곳이였어요.
대인은 만원, 소인은 오천원에 몽룡이의 등에 태우고 받은 돈으로 생계유지를 하고 계셨어요.
 
 
딱히 반려의 목적이나 식용의 목적으로 키우는 것이 아니였지만
한, 두마리 키우던 것이 중성화를 해주지 않아 이렇게 불어나셨다고 하셨는데요.
 

아직 세상 모르는 아가들은 신이 났는지 자기들끼리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네요.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아야 하는 산모이지만 , 물도 제대로 못 얻어먹는 상황이었습니다.
 


이곳 아이들의 대부분은 태어나서부터 줄곧 뜬 장 위에서 살아왔던 터라 이렇게 발바닥 사이가 까지고 짓물렀습니다.
 
 
잔반통 안에는 개들이 먹게 되면 목에 걸릴 위험이 있는 게 껍데기와 쓰레기까지 섞여 있었는데요.
수입이 일정치 않은 아저씨는 주변 식당에서 잔반을 얻어와 먹이는 게 최선이셨다고..
이것이 아니면 전혀 먹을 것이 없기에 쉰내가 나더라도 굶주린 배를 채워야 했던 아이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짠 합니다.
 

비위생적인 환경에 놓인 아이들.
이대로 방치해도 괜찮을까요?

잔반만 먹고 살아온 아이들을 위해 급한 대로 사료를 지원했습니다.
짜고 매운 음식을 먹으면 아이들의 건강에 해롭다고 알려 드렸더니
아저씨께서 앞으로는 식당에서 잔반을 가져오지 않기로 약속하셨어요~
 

 
아저씨께서는 이렇게 직접 밥그릇과 물그릇까지 제작하시는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셨어요 ^^
입가에 미소가 번집니다~
 

 
그리고 강은엽 이사님의 오랜 설득 끝에 중성화 동의까지 얻어냈고, 순차적으로 중성화를 진행 중입니다. 낯선 사람들의 방문에 경계하던 아이들도 차츰 마음을 열기 시작했고 하나 둘 병원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카라에서는 이 곳 아이들의 중성화수술을 전액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환경개선을 위한 공사를 하기로 결정,
기존 뜬 장을 허물고 새 집을 지어주기로 했습니다.
 
짜잔!! 원래 있던 뜬 장은 모두 뜯어 없앴는데요 ~ 철거한 자리를 보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비바람을 막아 주는 벽이 있고, 남향이라 해가 잘 들어 겨울에도 춥지 않게 지낼 수 있게 되었어요.
자유롭게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상상하니 기분이 흐뭇 해지네요.
 
 
안쪽에는 아늑한 침실까지 완비되어있습니다.
완공된 견사의 모습입니다.
 


새집으로 이사한 아이들의 모습 신나 보이죠?
견사를 지어드림으로써 앞으로 아이들 관리에 신경 쓰겠다고 약속하셨고 강은엽 이사님과 봉사자들이 지속적으로 함께 관리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사진 제공 : 강은엽 이사님)
 
발이 쑥쑥 빠지는 뜬장을 벗어나 마음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갖게된 아이들!!
태어나서 처음으로 땅을 밟아본 강아지들은 이 안락하고 폭신한 땅의 느낌을 잊지 못할 거에요.
 

이 가여운 아이들을 지나치지 않고 끊임없는 설득과 관심으로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고 계신 강은엽 이사님과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주위에는 개를 사랑하지만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방식을 몰라 학대 아닌 학대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렇게 방치된 아이들을 보고도 지나치는 우리도 어쩌면 학대를 하고 있는 게 아닐까요?
열악한 환경에 방치된 아이들.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 주변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백운호수 근처에 사시는 분중 잠깐이라도 들러 아이들 돌보주시는 봉사가 가능하신 분은
카라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거나 대표메일로 메일 부탁드립니다.

T. 02.3482.0999 / info@ekara.org  카라 사무국 이슬기


유기동물을 돕고 싶으시다구요? 카라 가족이 되어주세요.
 

 


댓글 11

임정민 2014-01-05 23:57

마음이 훈훈해 집니다. 정말 다행이에요. 땅을 밟는 아이들의 표정이 밝아보여요~


bv 2014-01-01 20:09

실천이 중요하다는걸 느끼게 되네요! 카라 화이팅


누룽지 2014-01-01 01:37

감사하다는 말 밖에 더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ㅜ.- 가장 다행인건, 주인아저씨가 변화되고 계신 것 같아서 무엇보다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세상에 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카라 화이팅입니다~ (얼마 안 되는 작은 돈이지만... 제가 카라 회원이라는 게 정말 자랑스러워요~^^;;)


김수연 2013-12-16 13:02

고맙습니다!!


박민희 2013-12-11 13:33

모든분들이 너무 고생하셨네요 맘이 따뜻해지네요 아이들이 행복해보여요


박소연 2013-12-03 19:46

아이들의 웃는얼굴이 보이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저씨께서도 일부러 그런 것 같지는 않아요. 버릴 수 없는 생명이지만 생활이 마땅치 않으셨으니까요. 앞으로 카라의 정기적인 봉사활동으로 이 아이들이 무지개다리 건널때까지 행복했으면 좋겠네요 ^^


전주미 2013-11-29 11:07

아...아이들의 얼굴 표정만 봐도 다 알겠어요 ㅠㅠ 멋지게 도웁주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김혜영 2013-11-28 22:11

태어나서 처음으로 땅을 밟아본 강아지들은 이 안락하고 폭신한 땅의 느낌을 잊지 못할 거에요. 이 문장 읽으니 마음이 저려오네요 ㅠㅠ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밝은 날들만 있기를 바랍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박아름 2013-11-28 16:45

이런 곳이 전국에 얼마나 많을까요.. 앞으로도 많은 동물보호의식을 가지신 분들이 이런 변화를 카라와 함께 만들어 주신다면, 5년 후, 10년 후에는 큰 변화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해 봅니다.


김현정 2013-11-28 15:04

추운 날씨에 견사작업하시느라 정말 고생하셨습니다ㅠㅠ


주경미 2013-11-28 14:06

ㅠㅠ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어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