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적인 조류독감 위험과 예방적 살처분, 여기에 살충제 달걀 사태에 이르기까지 올 한해도 농장동물들의 고충은 매우 컸습니다.
카라는 공장식 축산이 99% 이상인 열악한 상황에서 공장식 축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감금틀 폐지 운동과 정책적으로 공장식 축산의 복지축산 전환을 꾸준히 요구해 오고 있으며 시민 실천 방법으로 복지축산물을 소비하는 윤리적 육식 내지는 채식 확산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채식 인프라가 많이 부족하다는 점을 익히 인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채식영양연구소가 기존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채식 관련 항목을 넣어달라는 내용으로 청와대에 청원을 넣었고 이에 대한 지지를 부탁해 오셨습니다. 카라는 이같은 취지에 공감하여 여러분들에게 본 청원에 동참해 달라는 요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사전 테스트를 해보니, 동의한다는 개별 메시지를 적고 동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네이버나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확인해 달라는 메시지가 뜨고 여기까지 완료가 되면 비로소 동의로 집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육식 선택권 보장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채식을 하든 하지않든, 채식인이 많든 많지않든 채식 데이터베이스 구축은 꼭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아직 채식 조사항목이 없는 상황에서 본 청원은 채식여부, 채식수준(완전채식, 유란채식, 생선채식), 채식기간 등에 대한 조사항목 추가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항목이 추가되면 실제로 채식여부에 따른 건강에 대한 영향을 비교분석함으로써 향후 정책적으로도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지금 채식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한 청원 지지에 동참해 주세요!
>>청원 지지 동참하러 가기:
http://www1.president.go.kr/petitions/13372?navigation=petitions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