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와 더불어 첫걸음 2회 후기-김희원 회원님 후기

  • 카라
  • |
  • 2018-09-27 14:41
  • |
  • 399

[더불어 첫걸음 2회 후기김희원 회원님의 후기입니다.

 

2018년 9월 12일 오후 7시 <카라와 더불어 첫걸음 2에 함께한 카라 신입회원입니다.

 

현재 반려견 '나무'와 함께한지 823일이 되었고늘 생각에만 그쳤던 일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한 첫 시작이었어요

큰 금액을 아니지만 8월부터 카라 정기후원을 시작했고제가 후원하는 카라에서 어떤 일을 하시는지 궁금했어요

 

모임은 7저는 '더불어숨센터가 궁금해서 일찍 모임장소로 향했어요

더불어숨센터는 총 4층 건물로 저희가 모인 장소는 교육이 이루어지는 3층 공간이었어요

제가 기대했던 부분이 바로 카라와 함께하는 친구들을 볼 수있을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역시나 3층 강의장에 들어가자마자 귀여운 알식이와 무쇠가 반갑게 맞이해주었어요 !

(모임의 마지막타임 4, 5층에 직접 올라가서 귀여운 카라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

 

그리고일찍 도착한 덕분에 카라에 있는 귀여운 반려묘반려견 친구들의

동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었어요 (너무 일찍 도착해서 죄송했는데 정말 편하게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

 

7시가 되자오늘 참석하시는 분들이 모두 정해진 조별 책상에 착석하셨고

본격적인 행사 전간단한 저녁 식사 타임와 자기소개가 시작되었어요.

모두들 반려묘반려견 이야기에 얼굴에는 웃음이 사라지지 않는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

 

동물을 사랑하는 카라 활동가님들이 준비하신 저녁은

비건 샌드위치견과류와 함께 먹는 요거트핑거 과일과 과일 쥬스였어요

처음 먹어보는 비건 샌드위치였는데저에게는 굉장한 경험이었고 앞으로의 식습관에 미칠 영향이 대단할 것 같아요 !

(카라의 후원과 함께 육식 중심의 식사를 줄이고자 노력중인 저에게 더욱 와닿았어요 )

 

식사하는동안 같은 테이블에 앉은 회원님들과 나눈 대화에서,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공통점이 얼마나 큰 위안이 되는지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그리고저희 테이블뿐만 아니라 다른 테이블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는데

현재 반려묘와 반려견을 키우고 계신 분들가족의 반대로 키우지 못하지만 캣대디를 하시는 분최근들어 동물복지에 관한 업무를 하시게되어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참여하시는 분,

그리고 저처럼 생애 처음으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고 동물권리를 위해 힘쓰고 싶으신 분들 등

정말 '동물사랑에 대한 관심이 충만하신 회원님들이 오셔서 한공간에 있는 것만으로 행복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

 

그리고 이어지는 카라의 소개에서 새롭게 알게된 사실들이 많았어요

하나카라는 100% 회원님들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단체

시민들의 개인구조를 돕고직접적인 구조활동으로 인해 위험에 처한 동물구조에 힘쓴다.

반려묘 반려견을 넘어 가축동물이나 동물의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본질적인 동물의 권리 향상을 위한 법체제 개선에 앞장선다.

다섯초중고일반인을 위한 반려동물의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교육에 힘쓴다.

 

저는 사무국장님의 카라 소개 이후 마음 속울림이 너무 커서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의 카테고리가 더 넓어진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예를들 어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를 위해 시작한 카라의 활동이봉사를 넘어 본질적인 부분까지 나아가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느꼈고 앞으로 봉사와 함께 고민해볼 생각이예요 !

 

다음은 모임신청 시사전질문하신 부분을 활동가님들이 답변해주시는 시간이었어요.

기획팀교육팀홍보팀동물복지팀 등 다양한 활동가님들이 회원님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시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는데 이렇게 많은 팀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신뢰감이 한층 더 두터워지는 시간이었어요.

 

동물구조 직접적인 구조와 함께 시민들 스스로가 구조할 수 있는 의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카라

유기동물 유기동물이 심리적으로 신체적으로 불안하고아플거라는 편견에 대한 올바른 이해 (유기동물은 열악한 환경에 의한 질병을 가지는 것이므로환경 개선만으로 다른 동물과 동일하다는 것)

카라입사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한 역량이므로누구에게나 기회가 주어지는 카라

 

더욱 많은 이야기가 있었지만현장을 다 담을 수 없으므로 더불어 첫걸음 3회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그리고 오늘 참석하신 회원님들이 카라에게 바라는 것들을 이야기하는 시간도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하나동물권행동을 위해 앞장서는 카라가 초심의 마음으로 영원하기

둘째봉사활동의 횟수와인원수 늘려주시기 ^^ (경쟁률이 어마어마해요)

셋째교육과 다양한 활동 등으로 지금처럼 반려동물 인식개선에 앞장서기

 

모임의 마지막에 가니정말 오늘 와주신 모든 분들이 모두 똑같은 마음으로 여기 계신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더불어 작은 힘이나마 보태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시는 회원님들 정말 최고에요 !

 

마지막으로 4층 (사무실)과 5층에 올라가 카라가 임보중인 귀여운 카라동물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었는데,역시 아이들 하나하나 만나보시는 회원님들의 매너가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다가가면 무서울까봐 아이에게 조심스럽게 다가가는 회원님들 펫티켓 1등 !

7시에 시작해서 9시 20, 2시간 20분이 정말 빨리 지나갔어요

그리고 제 머리속에는 정말 많은 생각들이 스쳐 지나갔어요.

 

생각하는 것과보고 느끼고 직접 경험하는 것이 얼마나 큰것인지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저에게 그 어떤 일보다 의미있는 첫걸음이었어요.

 

만약에 이 시간 이후로또다른 회원님들의 첫걸음에 제 글이 작은 울림을 드리길 간절히 바랍니다당연히 누려야할 권리와받아야할 사랑이 넘치진 않더라도 더이상 뺏기지 않게 노력하겠습니다 !

 


댓글 1

임지수 2018-10-04 17:56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