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권행동카라가 ‘2022 생명다양성의 날’에 정부(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생물다양성의 날'은 매년 5월 22일로 유엔의 생물다양성 협약이 발표된 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올해도 <함께하는 미래, 우리가 만들어요!>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생물 종의 보전·복원·공존의 필요성을 알리고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
기념행사에서는 환경보존과 생명다양성 보존에 이바지한 단체와 개인들에게 기여한 공을 높이고자 표창 수여가 있었습니다. 동물권행동 카라는 정부와 시민사회에 체험동물·야생동물 보호의 메시지를 널리 전파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게 되었습니다.
⠀
카라는 2013년부터 체험동물원 테마 쥬쥬의 동물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법정소송을 진행했으며, 이를 계기로 ‘동물원법’이 제정에 기여했습니다. 또 개인이 사육하는 야생동물의 권리를 위한 활동도 진행해왔으며, 2019년부터는 사육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육곰 산업의 종식과 국가적 보호조치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활동가들의 행동을 받쳐주는 든든한 후원회원님들이 계셔서 가능했던 일들입니다.
⠀
카라는 생물 종의 보존과 공존을 위한 인간동물로서의 의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후로도 모든 생명들이 그들이 지닌 본연의 삶을 영위하고, 모든 생명들이 기본적인 권리를 누리며, 학대받지 않으며, 자연 안에서 공존할 수 있도록 단체의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
언제나 함께해 주시는 후원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이후로도 따스한 응원과 세심한 눈으로 활동의 의미들을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