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핸즈 편집숍 '월드피스 다이어트'에서 수익금 일부인 657,800원을 후원해주셨습니다.
카라의 정기후원 기업이기도 한 월드피스 다이어트는 소비의 선순환, 기부나 동물권에 대한 경험이 없는 소비자들에게 간접적으로 기부를 경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기부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소비자들의 구매금액 일부를 후원해주셨습니다.
"월드피스 다이어트는 세컨핸즈 편집숍, 중고의류를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입니다.
새상품을 판매하다가 안그래도 물건과 쓰레기가 넘쳐나는 세상인데 저희까지 보탤 필요가 있을까 싶었고, 어떻게 하면 저희의 관심사인 옷을 판매하면서 수익은 내고, 환경과 세상에 기여할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낸 결론이 중고의류를 판매하는 것이었습니다.
중고의류를 판매하면서 어떻게 선한 영향력을 소비자에게 전할 수 있을까, 중고의류가 그저 유행의 시류 속에 있어 하나의 트렌드로의 소비가 아닌, 참 된 개념적 소비로 소개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끝에 낸 결론이 구매금액의 10%를 기부단체에 기부하는 것이었습니다.
평소 저희는 동물권행동 카라에 적은 금액이지만 정기 기부를 해 왔었습니다. 동물권에 관심도 많았고 전 직원이 다 비건식을 하고 있어 처음 선택하게 된 기부단체가 동물권행동 카라 인 것은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
매달 진행하는 판매금액의 10%를 기부하는 행사 중 첫번 째로 동물행동권 카라에 기부하게 되어 기쁩니다. 판매를 높여 더 많은 금액을 기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소비에 대해, 기부에 대해, 동물권에 대한 인식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긍정적 영향력을 가진 선한 온라인 스토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물과 환경, 윤리적 소비를 위한 폭넓은 고민과 실천을 해주신 월드피스 다이어트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