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동물권 학습지도안 USB! 이렇게 배포되었습니다!

  • 카라
  • |
  • 2023-04-08 13:30
  • |
  • 1618

카라는 <2023년은 동물권 교육의 해>라는 당찬 포부와 함께, 현장의 선생님에게 더 가깝게 동물권 교육 자료를 전하고자 동물권 학습지도안 USB를 직접 제작하여 배포하였습니다.

카라 동물권 학습지도안 USB 1,000개와 리플렛 1,000개는 10일 만에 소진되어 많은 분의 관심을 실감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곳에서 동물권 교육 열정 가득한 마음으로 신청하셨을까요? 😘


1) 공교육 66%

2) 비영리단체 19%

3) 교육기관 10%

4) 그 외 5%

전체의 약 43%를 차지하는 수도권 지역뿐만 아니라 제주를 포함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사연과 고민을 담아 신청하셨고, 그중 2/3 가량은 초중고 학교를 비롯한 공교육 현장이었습니다.


1)공교육(66%): 초중고 학교,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도서관



“작년 3학년에서 '찾아오는 동물원 교육'을 실시하는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아, 사실 올해 3학년에서는 이 체험을 취소하고 동물권교육을 하고자 마음을 먹고 있습니다.”


“5학년이라 실과 교과를 처음 시작하게 되는데 학생들이 대번에 교과서가 틀렸다고 하더라고요. 애완동물이라는 표현을 보고요. 카라 교육자료를 보고 학생들이 어떤 반응일지 후기 꼭 작성해 보겠습니다.”


“유치원에서 근무하는 교사입니다. 아이들이 동물에 대한 무한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교육자료가 필요합니다:)”


“학교와 동물단체가 협력하는 동물권 관련 교육 활동자료가 보급되면 좋겠다 늘 생각하였는데 이렇게 나오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현장에서 잘 활용하겠습니다!”


“세계 시민교육을 맡아서 진행하는 사회과 교사입니다. 시민교육에 대한 대상이 인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동물까지도 생각할 수 있길 바라며 수업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 비영리단체(19%): 동물권 단체/활동가 및 지역 환경재단 등

    3) 교육기관(10%): 교육청, 아동·청소년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방과 후 돌봄센터 등

    4) 그 외(5%): 개인(가정교육, 케어테어커, 수의사 등) 및 기업(방송국, 사회공헌 담당자 등)




    “(종합사회복지관)작년 동물권교육을 수강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고 자료를 토대로 저희 자체적으로도 교육을 진행하고자 하는 마음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교육자료 무료로 공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청소년수련관)아이들이 동물권교육을 통해 동물이 현재 겪고 있는 상황에 직면하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비영리단체)학생들이 무분별하게 혐오콘텐츠에 노출되어 잘못된 정보를 습득하고 있는 상황이 안타까웠습니다. 카라에서 이렇게 교육콘텐츠를 직접 제공하고 장려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사업들 많은 추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카라 동물권 학습지도안 교육 자료는, 카라에듀 홈페이지(www.karaedu.org)> 자료실을 통해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로는 배포된 USB 자료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후기를 수집하여 소식을 전할 예정입니다.

    생생한 후기를 통해 다시 한번 동물권 학습지도안이 널리 전파되도록 함과 동시에 내용이나 구성 측면에서 보완 및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함께 성장하는 동물권 교육 자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 계신 많은 분들의 다정한 관심과 깊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카라_동물권교육 #동물권학습지도안 #학습지도안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생명존중교육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