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 D2023031001


  • 성별(중성화)

    수컷 / 중성화 X

  • 추정나이

    2022년생 추정

  • 몸무게

    1.2kg

  • 털색

    크림


친화도
활발함
타동물친화

YES

어린이친화

YES

히스토리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4월 22일



4월 11일


4월 8일







이번 겨울, 카라는 올무에 다리가 묶여 떠돌아다니는 개에 대한 제보를 받았습니다. 살리고 싶은 마음에 활동가들은 제보 영상과 주소 하나로 개를 찾아다녔습니다. 그리고 눈이 소복이 내리는 날, 개 발자국과 다리에 매달린 줄의 흔적을 발견했습니다. 그 후로도 몇 시간 동안 개를 찾아 헤맸지만, 결국 개를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다 한 달이 지난 후 개의 최근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올무에 묶여 있던 다리가 결국 떨어져 나갔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은 개의 주요 근거지도 찾았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카라는 현장으로 바로 달려가 개의 행방을 확인했습니다. 개는 떠돌이 개들과 무리를 지어 다니고 있었습니다.


떠돌이 개들은 유기견, 혹은 방치견이거나 그 새끼들이었습니다. 갓 출산한 것으로 보이는 어미견, 사람을 좋아하는 것으로 보이는 백구 등 여러 마리가 해당 장소에 머무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사람의 도움 없이 저들끼리 의지하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카라는 구조를 위해 포획틀을 설치하고 개들을 기다리다, 백구 한 마리와 다리를 잃은 개가 들어와 포획틀 문을 닫았습니다. 그렇게 포획에 성공을 했나 싶었는데, 올무에 다리를 잃은 개가 필사적으로 철망을 기어 올라 탈출을 했습니다.


몇 달의 구조가 실패하여 너무 허망했지만, 이곳에 있는 개들 또한 위기에 처한 것은 마찬가지였습니다. 다른 올무에 다칠 수도 있었고, 로드킬이나 아사의 위험도 있었습니다. 카라는 떠돌이개 무리의 구조를 결정했습니다.




카라 활동가들은 갓 출산한 것으로 보이는 어미견의 새끼를 수색했습니다. 끈질긴 추적 끝에 결국 빈 컨테이너 밑에 새끼들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조심스레 새끼들을 하나하나 컨테이너 아래에서 구조한 후, 새끼들을 미끼 삼아 어미견 포획까지 성공했습니다.



현재 카라는 총 성견 2, 새끼 5마리를 구조한 상태입니다. 다리가 잘린 개는 절대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구조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또 구조한 개들에 대한 소식도 추후 다시 전하겠습니다.


이 지역에 있는 개들의 삶이 올무에 의해 망가지지 않도록 카라는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법과 제도의 개선, 교육과 문화 영역에서의 활동으로 그 어떤 개들도 방치되거나 버려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한 응원과 후원으로 카라와 함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