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치 E2023100402


  • 기타

  • 성별(중성화)

    암컷 / 중성화 X

  • 추정나이

    2021년생 추정

  • 몸무게

    3.0kg

  • 털색

    브라운


친화도
활발함

히스토리




정읍의 열악한 불법 개 번식장 한쪽에서 구조되어 카라 팜 생츄어리에서 지내던 영치가 안타깝게도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불법 개 번식장에 대한 제보로 현장에 도착한 활동가들은 열악한 환경에 방치되었던 닭 세 마리를 발견했습니다. 닭들에게 급여되었던 음식물은 충격적이게도 다른 닭의 사체였고, 해당 번식장 냉동실에는 죽은 닭들의 사체로 가득했습니다.


학대 현장에서 닭들은 바로 구조되었고 카라 팜 생츄어리로 이동하여 아차, 영치, 번치라는 새로운 이름이 생겼습니다.









세 마리의 암탉은 팜 생츄어리에서 보살핌을 받으며 ‘닭 다운’ 삶에 적응했습니다. 벌레도 자유롭게 잡아먹고, 모래 목욕을 하기도 하고, 세 마리 모두 서로에게 의지하며 생활했습니다.


그러던 지난 5월 9일 오전, 영치가 갑작스럽게 기운이 없어 보여 확인해보니 가슴 쪽에 상처가 발견되었고 손쓸 틈 없이 숨을 거두었습니다.



너무 빨리 떠나버린 영치의 죽음을 애도하면서 돌봄해주신 분들과 활동가들의 작별 속에서 영치의 장례는 치뤄졌습니다.  




올해 3월에 도살된 닭(육계)만 8,069만마리입니다. 환산하면 하루에 260만마리의 닭이 도살되었습니다. 그러나 고기로 태어나거나 알 낳는 기계로만 살아가기 위해 태어나는 닭은 없습니다.


햇빛 아래 붉게 빛나던 볏과, 바람이 불면 흩날리던 깃털, 호기심 많은 눈빛의 영치의 명복을 빕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팜 생츄어리에서 지낸 시간만큼은 행복하고 아픔이 없었길 바랍니다.


그동안 영치를 사랑으로 응원해 주신 결연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영치가 편안히 잠들기를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4월 27일

4월의 팜츄어리

www.instagram.com


3월 30일

3월의 팜츄어리🧹

instagram.com


2월 24일

2월의 팜생추어리😍

instagram.com


1월 27일

2024년 1월의 팜생츄어리 소식을 전합니다

instagram.com


12월 23일

12월의 팜생츄어리 소식을 전합니다

instagram.com


11월 17일

카라 팜 생츄어리에서

적응하고 있는 아차, 영치, 번치! 

instagram.com





10월 초 동물권행동 카라와 동료 동물단체들은 정읍 번식장을 적발하여 현장에서 46마리의 개들을 피학대동물로 긴급격리 및 구조하였습니다. 이때 번식장 한쪽에 오래된 양계장과 그 주변을 돌아다니는 닭 3마리가 발견되었습니다.

충격적이게도 닭들은 해당 번식장 개들과 마찬가지로 동종인 죽은 닭을 먹이로 급여 받고 있었으며, 제대로 된 사료나 물 없이 위험하게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해당 번식장 냉동실은 이미 죽은 닭들의 사체로 가득하였고, 죽은 동물의 털을 뽑는 탈모기도 현장에서 목격되었습니다.

닭들이 번식장에 어떻게 오게 되었는지, 무슨 목적으로 사육되었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었으나, 카라는 동물 학대 현장의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는 닭들을 위해 어렵사리 공간을 마련해 닭 3마리 전부를 구조하게 되었습니다. 급히 카라 팜 생츄어리로 옮겨진 닭들은 처음에는 낯설어하는 등 적응이 걱정되었으나 안정을 되찾기까지 충분한 격리 시간을 거치며 보호를 받을예정입니다.

인간의 이익과 욕심을 위해 난폭하게 대해지고 희생이 마땅한 동물은 없습니다. 농장동물 역시 온전한 삶을 영위할 권리가 있습니다. 구조된 닭들은 모두 암탉으로 아차, 영치, 번치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카라 팜 생츄어리에서 보호받게 됩니다. 아차, 영치, 번치의 새로운 삶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웰컴 투 팜츄🐔
동물권행동 카라의 팜 생츄어리 첫 집들이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그동안 다양한 인연으로 구조되어 미니 팜 생츄어리에서 생활하고있던 카라의 농장동물들이 최근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목장으로 이사를 갔습니다🎉 카라는 더 나은 환경을 위해 농장동물의 안식처로 불리는 팜 생츄어리 조성에 힘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로 주변을 둘러보면 사회에서 농장동물은 여전히 생명으로 존중받기보단 '고기'로만 소비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생각해보세요...😳 공장식 축산을 벗어나 본연의 모습대로 살아가는 돼지, 닭, 염소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래서 카라가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를 느끼며 카라에서 구조한 농장동물들을 처음으로 만나고, 팜 생츄어리와 농장동물 전반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카라 활동가들과도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절호의 기회!

카라 팜 생츄어리에 대해서 궁금했던 분들, 농장동물들을 실제로 만나고 싶었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