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망 C2024021801


  • 고양이

  • 성별(중성화)

    암컷 / 중성화 O

  • 추정나이

    2021년생 추정

  • 몸무게

    3.8kg

  • 털색

    검정


친화도
활발함

히스토리


까망이는 2023년 중성화 수술을 받고 자신의 영역으로 돌아간 길고양이였습니다. 평소처럼 자신의 영역에서 살아가던 어느 날, 밥을 먹지 않고 엉덩이에 이상한 돌출물이 보여 급히 병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진단 결과, 직장이 탈장된 상태였습니다. 탈장된 직장은 이미 괴사가 진행되어 제거 수술이 필요했고, 동시에 제법 큰 크기의 방광 결석도 발견되어 결석 제거 수술도 함께 받았습니다.

기력이 많이 떨어져 있던 까망이는 수술 후에도 오랜 회복 기간이 필요했습니다. 길 위의 삶이 더는 어렵다는 판단으로, 까망이는 병원 선생님들의 보살핌 속에 회복을 마친 뒤 최근 묘사로 옮겨졌습니다. 이제는 다른 고양이 친구들과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묘사에 온 까망이는 캣타워 구석에 꽁꽁 숨어 처음엔 모습을 찾기도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구석에서 벗어나 눈에 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고 주위를 살피기 시작했어요. 활동가와 봉사자분들도 까망이가 겁이 많은 것을 이해하고 천천히 거리를 두며 다가가고 있습니다.

병원에 있을 때도 쉽게 마음을 열지 않던 까망이는, 작은 용기를 내어 츄르를 받아먹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사냥놀이에 도전하고, 천천히 몸의 터치도 받아들이는 기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힘든 길 위의 삶을 살아오며 어쩌면 여러번의 고비를 넘겼을 까망이. 천천히 사람과의 유대감을 쌓으며 내년 크리스마스에는 멋진 집사와 함께하기를 응원해 주세요🎄🙏

• 까망
• 2021년생 추정 / 여(중성화 O) / 3.8kg

📩입양 신청 > 카라 더봄센터 @kara_thebom 프로필 하이라이트 www.ekara.org



카라 더봄센터는 지역 동물들의 안녕과 상생을 위해 마당개 중성화와 고양이 TNR(포획-중성화-방사)을 포함한 다양한 동물복지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동안, 반복된 번식으로 고통받던 마당개와 방치견 56마리의 중성화 수술과 길고양이 175마리에 TNR을 실시하고, 긴급 치료가 필요한 20여 마리의 동물들을 살폈습니다. 그 결과, 250마리가 넘는 동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중성화와 동물등록을 통해 출산의 고통과 팔려갈 위험에서 벗어난 마당개들의 삶은 조금씩 안정되었습니다. 비바람을 피하지 못하는 낡고 위험한 개집과, 짧은 줄을 교체하며 더 나은 환경을 제공했고 보호자와 주민들에게 올바른 동물 돌봄 문화를 전파해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에도 힘썼습니다.

길고양이들의 삶 역시 녹록지 않습니다. 평균 수명이 3년에 불과한 길고양이들은 로드킬과 질병 위험 속에서 살아갑니다. 길고양이들이 제 영역에서 건강하게 사람과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더봄센터를 중심으로 TNR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많은 동물들과 만났습니다. 조직이 괴사되어 직장 대부분을 제거해야 했던 고양이 ‘까망’, 새끼 때부터 시력을 상실한 ‘호섭이’, 길에서 떠돌다 개농장에 팔려갈 위기에 놓인 떠돌이개 20마리 등 총 50마리가 넘는 동물들을 구조했습니다.
카라병원은 구조된 동물과 마을동물 복지사업으로 내원한 동물을 위해 365일 진료을 이어갔으며 활동가들의 따뜻한 돌봄 속에서 회복된 동물들이 모니터링을 통해 원래의 삶터에서 잘 적응하는지를 살폈습니다.

다가오는 2025년에도 카라는 지역 동물들의 복지와 안녕을 위해 쉼 없이 달려갈 예정입니다. 동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노력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마을동물복지사업

비 피할 곳도 없이 1m 목줄에 매인 견생, 위험천만한 찻길 배회, 정처 없이 떠돌다 맞게되는 출산과 가여운 삶의 되물림. 아직은 우리에게 익숙한 시골개들의 모습이며, 급식소와 TNR이 정착되지 않은 시골 길고양이의 삶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카라 더봄센터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마을 동물복지 사업은 중성화 지원과 환경개선 활동으로 시골 개와 시골 길고양이의 복지와 안녕을 살피겠습니다.

#동물권행동카라 #카라더봄센터 #마을동물복지사업 #마을사업 #중성화지원 #동물권행동카라 #korea_animal_rights_advoc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