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 D2022020405


  • 성별(중성화)

    암컷 / 중성화 O

  • 추정나이

    8살 3개월

  • 몸무게

    3.6kg

  • 털색

    베이지


친화도
활발함
타동물친화

YES

어린이친화

YES

특이사항

아름품

히스토리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 7월 3일

당신은 하와와 눈이 마주쳤습니다. 산책러버 하와와 산책을 나가시겠습니까?

▶ instagram.com


| 5월 7일



2월 28일



1월 24일



1월 22일



1월 5일




하와는 작년 1월 남양주 일패동 무허가 번식장에서 구조되어 카라에 입소했습니다.

악취가 진동하는 어둡고 비좁은 번식장에서 오로지 번식을 위한 도구로만 이용을 당했던 하와는 카라에 입소한 뒤 활동가들의 돌봄을 받으며 번식장 밖에서의 삶에 점차 적응해 왔습니다. 

구조 후 더봄센터에서 지내던 하와는 본격적으로 입양처를 찾기 위해 입양센터 아름품으로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이동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경련 증세를 보였고, 병원에서 MRI 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 특별히 이상한 점을 발견하지는 못 했지만 계속 경련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검사 후 하와는 꾸준히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처럼 자주 경련 증상을 보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간헐적으로 경련을 일으킬 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름품은 오가는 방문객이 많고 다른 개들과 함께 지내야 해서 하와가 안정을 취하기에 적합한 환경이 아닙니다. 하와의 경련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가정 환경이 절실합니다.  

간혹 경련 증상을 보이기는 해도 하와의 일상은 여느 개와 다름이 없습니다. 자기보다 몸집이 큰 개들 사이에서도 기죽지 않고 누구보다 씩씩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밥이든 간식이든 편식하는 법이 없고, 무서워 하던 산책도 앞장 서서 나가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번식장에서 학대를 당했던 경험이 무색할 정도로 사람의 품과 애정 어린 손길을 가장 좋아합니다. 

하와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실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임시보호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시보호는 입양과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되며, 카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올해 1월 한 추운 겨울날, 카라 활동가들은 번식의 도구로 학대당하고 있는 개들을 구조하기 위해 남양주 일패동 번식장을 찾았습니다. 번식장에는 빛이 통하기는커녕 밖에 해가 뜨는지 지는지도 알 수 없었고, 바람 한 점 불지 않아 그 악취가 코를 찔렀습니다. 0.3평 되지 않는 수많은 견사 중에서 평생을 임신과 출산을 반복해 왔던 하와를 만났습니다.

번식장에서 벗어나 자유의 몸으로 카라에 입소한 하와는 번식장에서 얻은 질병과 마음의 상처를 치료받으며 입양을 위한 준비를 해왔습니다. 입소 당시 슬개골 탈구가 심했지만 성공적인 수술과 재활 치료를 통해 다시 고통 없이 뛸 수 있게 되었고, 굳게 닫힌 마음도 활동가들의 정성스러운 돌봄에 활짝 열어주었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하와는 간질이라는 치료가 어려운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와는 갑작스럽게 경련이나 발작을 일으키는 모습을 보입니다. 병원에서 MRI 검사를 받았지만 특별한 이상을 발견할 수 없었고, 수술로 치료가 가능한 질병이 아니어서 평생 경련을 일어나는 것을 억제하는 약을 먹으며 살아야 하는 하와입니다.

그래도 아름품에서 생활 중인 하와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사랑이 많은 하와는 그 누구보다 먼저 다가와 인사하고, 아주 작은 손길에도 큰 기쁨을 느끼는 강아지입니다. 또 작은 발로 도시를 누비며 새로운 냄새 맡기를 좋아하고, 다른 동물 친구들과도 잘 지냅니다. 다행히 약의 도움으로 경련이 일어나는 주기도 서서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쩌면 다행입니다. 구조가 조금이라도 늦었더라면 하와는 지난 11월 연천에 한 번식장에서 만난 루시처럼 쓰러져 다시는 일어나지 못해 세상을 떠났을지 모릅니다. 결국 이러한 강아지 공장이 존재할 경우 평생을 강간당하고,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며 새끼를 빼앗기는 수천, 수만 마리의 개들이 매일매일 죽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카라는 더 이상 번식장 그리고 연계되어 있는 펫숍에서 억울한 죽음을 당하는 개들을 살리고 강아지 공장 폐쇄를 위해 루시법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한국 곳곳에 존재하는 수 천 개의 번식장에서 고통받고 있는 또 다른 루시 그리고 하와들을 살리기 위해 7700만 원 릴레이 모금에 함께해 주시고, 한국의 루시법 통과를 위한 정책 활동을 지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 사랑스러운 하와에게 평생을 함께해 주실 분이 계신다면 손을 내밀어주시기 바랍니다.




🐶: 입양 내일 가면 되는거 아님?
👥: 유기견들은 편견 땜에 입양 잘 못간대..
🐶: 알빠임?

아름품 강아지들은 오늘도 씩씩하게 장난감 축구공 하나를 장렬히 전사시켰습니다. 오랫동안 가족을 기다리고 있지만 절대 기죽지 않아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잖아요🇰🇷

개농장, 애니멀호딩, 강아지공장 등 위기의 순간에서 구조된 동물들, 다 입양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에 이뤄내지 못할 일이 뭐가 있겠어요? 불가능이란 없다는 걸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걸요.

간절한 마음으로 입양을 기다리는 우리 대한민국 강아지 선수들을 소개합니다. 이번 겨울엔 구조견들이 가족과 함께 기적 같은 역사를 쓸 수 있도록, #사지말고입양하세요 💖

⬝ 입양신청 > @kara_thebom 프로필 링크 클릭
⬝ 입양센터 아름품 >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11:00 ~ 17:30




아름품은 가정집과 유사한 환경으로 꾸며져 있는 입양센터입니다. 이러한 환경은 구조 동물들의 빠른 사회화와 입양 후 적응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빠질 수 없는 소파. 아름품 소파에서 동물들은 휴식을 취하고, 활동가와 봉사자 곁에 앉아 더욱 친해지고, 때로는 뒹굴뒹굴 뛰어놀다 창 밖을 바라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소파는 낮잠 자기 가장 최적의 곳이죠💤

신기하게도 아름품 친구들은 같은 소파 위에서도 다들 각자 편한 자세로 잠든 답니다. 혼자서 도넛 모양으로 자는 친구들도 있고, 친구 몸에 꼭 붙어서 잠드는 친구, 보기에는 불편하지만 표정만큼은 세상 편하게 잠드는 친구.

잠자는 자세가 모두 다르지만, 모두 사랑스러운 아름품 강아지 친구들. 하루빨리 모든 아름품 친구들이 자신의 가족의 집에서 소파에서 원하는 자세로 푹 잘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12월 16일



12월 11일



| 11월 27일



| 11월 25일



11월 17일



| 11월 6일



| 11월 5일



| 10월 9일



| 10월 1일

.

| 9월 14일




| 8월 16일



7월 22일



7월 13일



7월 6일



6월 17일 * 자세한 내용은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5월 12일 * 자세한 내용은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4월 7일 * 자세한 내용은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남양주 일패동 번식장 구조 후 5개월

지난 1월, 남양주 일패동 번식장에서 번식 기계 취급을 당하며 학대받은 개 14마리와 번식장 마당에 버려진 유기견 1마리에 대한 구조가 이루어졌습니다. 구조 후 필요한 치료와 중성화 수술을 진행하고 진심 어린 돌봄을 받으며 무너진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입양을 준비했습니다. 세상으로 나온 지 다섯 달이 경과하는 지금, 번식장 구조견에 대한 진행 과정을 정리합니다.

🩺 치료와 돌봄 소식

개들은 방치된 채 돈벌이로만 이용되어 온 탓에 병원 검진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간 수치가 높아 즉각 병원에 입원이 필요했던 개체, 이첨판폐쇄부전증을 진단받은 개체, 심장사상충이 폐동맥까지 진행되어 위중한 개체 등 그동안의 고통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었습니다.

온갖 질병과 상처를 입은 개들의 치료를 위해 긴급 모금을 진행했고, 많은 분들의 참여로 총 16,148,287원이 모금되었습니다. 모금된 치료비로 전원 중성화 수술을 진행했고, 구름이와 브롱이, 유리, 피니, 포슬이가 심장사상충을 치료받았거나 치료 중입니다. 슬개골 탈구가 심각했던 와와와 하와는 수술 후 재활치료를 받았고, 간수치가 높았던 피니도, 심장과 척추의 복합질환으로 심각했던 버트도 컨디션을 잘 유지하며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번식장에서 구조된 개들의 치료비로 1월부터 6월까지 총 17,329,770원이 사용되었습니다. 치료 금액을 통해 다시 한번 번식장의 비참하고도 가혹한 삶을 확인했습니다. 구조견들을 위한 모금한 금액을 초과했지만, 아직 더봄센터에서 지내며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6마리의 치료와 사회화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동물들의 새 삶을 시작할 수 있게 모금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입양 파티와 입양 소식

지난 4월에는 번식장에서 구조된 개들이 평생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더봄센터에서 〈입양 ON 펫숍 OFF〉를 개최했습니다. 행사 이후 루이, 뭉게, 와뚜, 와라와 와루는 가족을 만나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고, 구름이는 현재 입양 전제 임시보호로 가정에서의 생활에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와와와 브롱이는 입양이 확정되어 곧 가족을 만날 예정이고, 빅토리는 해외로 입양을 준비 중입니다.

아직 입양을 기다리는 버트, 도트, 하와, 유리, 피니와 포슬이는 현재 카라 더봄센터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활동가들과 인사도 나누고, 놀이터에 나와 햇빛을 만끽하며 자유롭게 뛰어놉니다. 감옥과도 같은 그곳에서 벗어나 청결하고 안정된 생활에 점점 더 편해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들 또한 가족의 곁에 있을 때에야 가장 편안하고 행복할 수 있습니다.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준비를 마친 이들은 지금도 평생 사랑으로 함께할 가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앞으로의 이야기

남양주 일패동 번식장 구조를 통해 우리나라 반려동물 산업의 어두운 그늘을 확인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감옥 같은 그곳에서 교배와 출산을 반복해야만 했던 이들에게 새 희망을 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는 생명을 물건처럼 다루는 번식장 그리고 연계되어 있는 펫숍은 너무나 많고, 생명의 상품화로 학대와 착취당하는 동물들은 더 많습니다. '사지 말고 입양'하는 시민의 행동과 함께 카라에서는 법과 제도의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입양가족을 기다리는 구조견들의 입양은 카라 더봄센터 @kara_thebom 프로필에서 볼 수 있습니다




1월 25일 번식장 구조 후, 이들이 가족을 만날 준비를 하게 된지도 6주차가 되었습니다. 요즈음 구조견들은 하루하루가 다릅니다. 처음에는 무서워서 활동가들을 물려 했던 브롱이도 매일매일 기분이 좋습니다. 마음껏 뛰고, 손길을 느끼고, 사랑하고 사랑받는 일상 속에서 구조견들은 행복이 무엇인지 배워가고 있습니다.

이들은카라 더봄센터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더 이상은 강제 교배를 하지 않아도 되고, 더 이상은 출산하고 새끼를 빼앗기지 않아도 됩니다. 생애 처음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냈습니다. 처음 놀이터에 개들을 데려놓은 날, 이들은 날개가 달린 듯 훨훨 뛰어다녔습니다. 생애 최초의 자유는 어떤 감각이었을까요?

작은 손길 하나에도 행복해하는 번식장 구조견들을 보면, 또 크고 작은 수술을 앞두고 있는 이들을 보면, 이 개들이 세상과 단절된 채 0.3평 번식장에 갇혀 살았다는 것이 실감납니다. 적게는 2년에서 많게는 7년까지, 오랜 시간 병들고 방치되온 개들의 몸에는 어쩔 수 없이 흉터가 남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그런대로 상처는 낫겠지요. 가족을 만나 사랑하며 살아가는 데는 그 어떤 것도 장애가 되지 않을 테고요.

번식장 개들에게 삶은 기회조차 아니었고, 개들은 사람의 폭력에 저항조차 하지 못하고 살아왔습니다. 사실은 새끼를 빼가는 사람조차 사랑했었습니다. 그 사랑이 그들의 고통을 견디게 해 준 것은 아니었을까요. 카라의 활동가들은 이제 개들이 그 순수한 사랑에 응답받는 삶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카라는 '작고, 예쁘고, 귀여운' 이유로 오랜 시간 억압받아야 했던 이들이 이제는 아프지 않기를 바랍니다. 모쪼록 이들의 완치를 위한 모금캠페인에 함께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곧 구조견들을 위한 입양파티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후원, 관심, 공유, 입양, 그 모든 것이 개들에게는 소중한 삶의 기회가 됩니다. 따뜻하고 다정한 사랑과 연대를 간절한 마음으로 빕니다.






노르웨이에서 킹 찰스 스파니엘은 같은 종끼리의 교배를 금지시킨 판결이 난 개입니다. 킹 찰스 스파니엘이 앓고 있는 유전적 질환을 인위적으로 남기는 것이 동물학대라는 취지입니다. 일패동 번식장에서 구조한 개 '루이'를 보면 단박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루이 또한 킹 찰스 스파니엘 종의 개로서 '고관절 이형성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뼈와 관련된 질환인 만큼 너무나 큰 고통이 동반되고 있으며, 수술 후에도 꾸준한 재활이 필요합니다.

품종견, 특히 소형 품종견들이 겪고 있는 슬개골 탈구 역시 유전병입니다. 번식장에서는 슬개골 문제가 있는 모견-부견을 교배시키고, 또 슬개골 문제가 있는 새끼를 낳아 판매합니다. 말티즈나 푸들, 치와와, 포메라니안 등 견종이 겪는 슬개골 탈구는 인간의 인위적인 교배의 결과입니다. 사실상 유전병이 있는 동물은 번식을 금지해야 합니다. 인간의 욕심을 위해 유전병이 예견된 품종견을 생산하는 것만큼 동물을 물건으로 보는 일도 없을 뿐더러, 우리 주변엔 이미 너무나 많은 유기견들이 있는 것을요.

일패동 번식장의 개들 또한 대부분 유전병으로 인한 슬개골 탈구 문제를 겪고 있어 수술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품종견으로 태어났다는 이유로 피부를 절개하고, 인대를 절단하거나 뼈를 절제하는 방법으로도 접근해야 하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인간은 욕심껏 이득을 취하고, 오로지 고통을 감내하는 것은 개의 몫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그나마 구조되어 치료받을 수 있어 다행입니다. 구조되지 않았다면 계속 그 작은 번식장에서 성치 않은 몸으로 새끼를 낳고 있었을 것입니다.

이제 일패동 구조견들은 2주간의 격리기간을 끝낸 후 깨끗한 견사에서 생활하고, 병원을 다니면서 차차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컨디션이 좋은 개들은 중성화 수술을 함으로써 임신/출산과 영영 작별했습니다. 배꼽 탈장, 허니아, 외과적 상처, 피부병 등도 수술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어서 건강을 회복해 아프지 않기만을 내내 바랄 뿐입니다.

이들이 구조되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은 오로지 후원자 분들의 참여 덕분입니다. 후원으로 카라의 활동을 지속가능하게 해 주시는 후원회원님들, 그리고 십시일반 치료비 후원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분들이 계셔서 일패동 번식장 구조견들을 정성껏 치료하고 보살필 수 있습니다. 모두 액수에 상관 없이 모두 감사한 후원입니다. 동물들을 잘 치료해 좋은 가족을 만나게 하는 것으로 꼭 보답하겠습니다.

3/3 현재 15,096,287원의 치료비 후원이 모여 목표 치료비의 53%가 달성되었습니다. 번식장 구조견들이 지체하지 않고, 더 늦지 않게 무사히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번식장에서 너무 오랜 시간을 보냈던 이들에게 희망이 되어주세요🙏





동물을 물건으로 다루는 펫숍의 근절, 그리고 연계되어 있는 불법 번식장 대응이 필요합니다.

카라는 지난 2월, 남양주 일패동 무허가 번식장에서 새끼만 낳는 기계처럼 살며 학대받은 동물을 위한 구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햇빛 한 줄기, 바람 한 점 들지 않는 밀폐된 비닐하우스 안에 들어서자 분뇨 냄새가 진동을 했습니다. 평생을 감옥과 다름없는 좁은 견사에 갇혀 있던 개들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람이 반갑다고 꼬리를 흔들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태어난 동물들은 경매장에서 팔려 전국 곳곳의 펫숍에 '진열'됩니다. 펫숍의 화려한 인테리어와 조명 아래 전시된 어린 강아지들의 이면에는 바람 한 점 통하지 않고, 햇빛이 들지 않는 환경에서 평생 새끼만 낳는 기계처럼 살며 온몸이 병들어가는 동물들의 고통이 존재합니다. 펫숍에서 팔리지 않은 동물들은 다시 번식장으로 돌아오고, 이제는 죽음 외에는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살아있는 ‘생명’이 아닌 하나의 ‘물건’으로 다루는 번식장, 경매장 그리고 펫숍. 생명의 상품화로 학대와 착취당하는 동물을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지말고 입양’하는 시민의 행동과 함께 법과 제도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하와는 여섯 살 난 장모치와와 종 개입니다. 3.3kg 의 암컷이고, 유선종양 가능성이 있어 활동가들이 많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각막에도 이상이 있어 그 또한 많이 마음이 많이 쓰입니다.

일패동 번식장 개들이 대부분 진드기 때문에 온 몸의 가려움을 호소하고 있었듯, 하와 또한 구조 당시 어마어마한 진드기로 인해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슬개골에도 이상이 있어 최대한 근육을 늘려보거나 이후에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이후로 하와는 적어도 두어 차례, 많게는 세네 번의 대수술을 받게 됩니다. 작은 몸으로 견뎌야 하는 수술은 모두 불법 번식장으로부터 비롯된 것입니다. 앞으로 가야 할 길이 멀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은 0.3평 남짓한 그 작고 열악한 번식장을 벗어났다는 사실입니다.


하와가 갇혀 지내던 견사는 고작 0.3평, 잘 쳐줘봤자 반평도 되지 않는 크기였습니다. 빛이 통하기는 커녕 밖에서 해가 뜨는지 지는지도 알 수 없었고, 바람 한 점 불지 않아 새로운 냄새를 맡기도 어려웠습니다. 계절의 변화를 짐작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온도 뿐. 난방도 되지 않는 곳에서 하와는 친구들의 온기로 겨울을 버티고 있었습니다.

2015년, 화제가 되었던 TV의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장모치와와가 씬스틸러로 뜨겁게 소비되었습니다. TV에서 방영된 지 6년이 지난 지금, 하와의 나이가 여섯 살이라는 것은 그저 무관하며 공교로운 사실일 뿐일까요?

당시 장모 치와와 견종이 펫샵에서 불티나게 팔렸으며, 얼마 뒤에는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심심찮게 등장한 것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하와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품종선호주의와 무지로 인해 0.3평에 갇혀 평생을 살아야 했습니다. 번식업자 뿐 아니라 동물을 매매하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이 사회 모두가 하와를 가둬 학대한 공범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동물권행동 카라는 법과 제도, 교육과 문화의 영역에서 동물의 매매가 금지되는 세상을 위해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일패동 번식장에서 구조된 이들의 질병을 치료해 좋은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하와가, 또 함께 구조된 동물들이 따뜻한 가족을 만나 살아갈 수 있도록 십시일반 치료비를 함께 모아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하와를 도와주세요.





카라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여 기간 동안 남양주 일패동 무허가 번식장에서 돈벌이를 위해 기계처럼 살아가며 방치된 채 학대받던 동물을 위한 구조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무리 불법 현장이어도 개들은 개인의 소유물인 관계로 지자체 동물보호감시원과 함께 번식업자를 만나 소유권 포기를 받아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틀 동안 지자체 동물복지팀과의 약속도 번번히 펑크를 낸 번식업자는, 이제는 사업을 다 접고 남은 개들이 거의 없다며 만남을 피해다니던 끝에, 25일 저녁에서야 굳게 걸어 잠근 비닐하우스 문을 열었습니다.

분뇨 냄새가 코를 찌르고 바람 한 점 통하지 않는 어두컴컴한 비닐 하우스 안에는 감옥같은 시설에 칸칸이 갇힌 십여 마리의 개들이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람이 반갑다고 꼬리를 흔들고 있었습니다. 비닐 하우스 밖으로 어떠한 계절이 오고 가는지도 모른 채 평생을 갇혀서 산 동물들이었습니다.

한 때 70여 마리까지도 길렀었다는 불법 번식장 내부는 개들의 털이 뒤엉킨 녹슨 뜬장들이 곳곳에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남아있는 개들이 지내는 공간도 바닥에 분뇨가 눌러 붙은 채로 환기조차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번식장 주인은 마당에 풀어놓은 개들을 포함해 14마리의 개들의 소유권을 결국 포기하였습니다. 동물들을 평생 돈벌이용 도구로 이용해 온 번식업자는 뻔뻔하게도 개들을 꼭 좋은 곳에 보내달라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카라는 해당 번식장 철거까지 지자체와 소통하며 불법 사항에 대한 행정처분은 물론, 다시 동물을 돈벌이로 이용하지 못하도록 계속 주시하고 관리할 예정입니다.

 
  
 
 

백구를 포함하여 총 15마리의 개들은 구조 후 카라 더봄센터(인스타그램 @kara_thebom)로 이동했습니다. 카라 병원에서 검사를 진행한 결과 15마리 중 5마리가 심장 사상충 양성 판정을 받았고, 슬개골 탈구, 척추 협착, 피부염, 결막염 등 각종 질환에 감염되어 있었습니다. 털 사이 사이로 진드기들이 바글거리고 치아는 다 녹아 내리고 있었으며, 출산을 많이 한 암컷들은 젖이 퉁퉁 불어 있습니다.

백구를 포함하여 총 15마리의 개들은 구조 후 카라 더봄센터(인스타그램 @kara_thebom)로 이동했습니다. 카라 병원에서 검사를 진행한 결과 15마리 중 5마리가 심장 사상충 양성 판정을 받았고, 슬개골 탈구, 척추 협착, 피부염, 결막염 등 각종 질환에 감염되어 있었습니다. 털 사이 사이로 진드기들이 바글거리고 치아는 다 녹아 내리고 있었으며, 출산을 많이 한 암컷들은 젖이 퉁퉁 불어 있습니다.

 
 
 
펫숍들은 점점 더 대형화 되고 기업화 되고 있습니다. 화려한 인테리어와 조명의 펫숍 진열장 안에 전시된 어린 강아지들의 이면에는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평생 새끼만 낳는 기계처럼 살며, 온 몸이 병들어가는 동물들의 고통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생산업과 판매업이 철저히 분리된 우리나라의 시스템 안에서는 이러한 상황은 계속 반복될 수밖에 없습니다. 펫숍을 근절하고 철저히 관리된 소수의 브리더를 통해 직접 분양받는 시스템 도입이 절실합니다.

오직 돈벌이를 위해 햇볕도 들지 않는 어둡고 좁은 공간에서 착취당하며 살아온 개들이 수많은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되찾아 입양가족까지 만나려면 아직 많은 여정들이 남아 있습니다. 일패동 불법번식장 개들의 치료와 입양 소식에 계속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 일시 후원 > 우리은행 1005-001-646488

🌳 정기 후원 > www.ekara.org/support/regular

🌷 PayPal > www.ekara.org/support/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