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사항
2021.11.15 투병 중이던 민국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넜습니다. 그동안 결연으로 민국이에게 따뜻한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결연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히스토리
노령으로 투병 중이던 민국이가 강아지별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 10월 소식 민국이의 아픈소식을 다시 전합니다.
지금까지 많은 고비를 잘 버텨준 민국이의 위급한 소식을 다시 전합니다.
⠀⠀⠀⠀⠀
지난 7월, 민국이의 위급한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기적처럼 최근까지 잘 버텨주고 있었습니다. 자발 식욕이 있어 스스로 먹기도 하고 컨디션이 좋을 땐 바둥거리긴 했지만, 스스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그동안 민국이의 식욕이나 움직임 등을 예민하게 확인하며 상태에 따라 동물병원에 내원하며 세심하게 돌봐왔습니다. 움직임이 불편한 민국이가 다치지 않도록 견사와 입원장에는 푹신한 이불과 쿠션을 깔아주었습니다. 일과 중 대부분을 잠을 자는 민국이. 곤히 자는 민국이의 모습은 평온하기만 합니다. 그러나 민국이의 시간이 정말로 얼마 남지 않은 듯합니다.
⠀⠀⠀⠀⠀
예전처럼 낼 기운이 없는지 잠자는 시간이 길어졌고 식욕이 떨어져 이제는 처방식을 개어서 주사기로 먹이고 있습니다. 품에 안겨 잠든 민국이를 보고 있노라면 함께 했던 시간이 떠올라 슬픔이 밀려듭니다. 생명의 끈을 놓지 않고 잘 버텨주고 있는 아픈 민국이 앞에선 내색하지 않으려 합니다. 민국이도 소중하고 행복했던 추억만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
민국이의 남은 시간만큼은 최대한 편안하고 고통스럽지 않도록 돌보며 곁을 지키려 합니다. 많은 사람이 민국이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평안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조금이라도 더 느낄 수 있도록 온 마음을 다하겠습니다.🙏
| 9월 소식
다행히도 민국이는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여전히 몸을 가누지 못하고 기력없이 하루종일 누워서 지내고 있지만 자발식욕이 있어 스스로 사료를 먹고 있습니다. 민국이가 조금 더 기운을 차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민국이가 움직이다 부딪힐까 견사전체에는 이불을 깔아주었고, 기댈 수 있도록 푹신한 쿠션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민국이가 인형과 함께 평온히 누워있는 모습을 볼때면 건강했던 시절이 생각나곤 하는데요, 기적처럼 민국이가 다시 기운을 차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활동가들은 민국이가 지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돌보려 합니다. 민국이가 조금 더 힘낼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 주세요🙏
| 8월 소식
민국이는 동물병원에 입원해 있다가 스스로 먹기도 하고 컨디션도 괜찮아져 견사로 퇴원을 했습니다. 견사에 돌아온 민국이는 몸을 가누는 게 힘들어 바둥거리긴 하지만, 스스로 움직이려고 하기도 합니다. 민국이가 다치지 않도록 견사 전체에 매트와 이불을 깔아줬고 곁을 지키며 혹시라도 아프면 바로 병원을 갈 수 있도록 세심히 돌보고 있습니다.
⠀
두어 달 전만 해도 컨디션이 좋았던 날은 대한이와 함께 놀이터로 나가 산책을 즐겼었던 민국이, 이제는 제대로 거동조차 할 수 없어 누워지는 시간이 더 많아졌습니다. 그저 조금이라도 더 먹이고 아프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민국이를 돌보고 있습니다. 나이가 많고 아픈 민국이가 힘낼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 7월 소식
대한이 민국이의 마음 아픈 소식을 다시 전합니다.
지난번 대한이 민국이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이후, 그동안 다행히 동물병원에서 매일 상태를 체크하고 약을 조절하며 안 좋은 상태이지만 그래도 유지를 하고 있었습니다. 입원장에서 스스로 일어나 고개를 들고 담당 활동가가 인사를 건네면 아는 척을 해주기도 하고 기운이 날 때면, 입원장에서 나와 조금씩 걸어 다니기도 했습니다. 컨디션이 안정적일 때에는 원래 지냈던 견사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안심할 겨를도 없이, 대한이는 다시 이틀 전부터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어 수혈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강급을 하고 수액을 맞으며 기운을 내기를 바라고 있지만, 좀처럼 기운을 내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조금 더 편안해할 수 있도록 넓고 푹신한 방석 위에 눕혀주고 한 번이라도 더 다독여주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름을 부르면 살짝이라도 고개를 들어 아는 척을 해주곤 했지만, 이제는 고개를 들 힘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민국이도 상태가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기운을 내 앉아 있기도 하고 소리가 나는 쪽으로 바라보기도 합니다. 민국이도 언제 다시 상태가 나빠질지 몰라 신경을 곤두세우고 세심하게 보살피고 있습니다. 스스로 먹지를 않아 강급을 하고 있는데, 강급이 힘에 겨운지 고개를 돌리곤 합니다. 그래도 에너지원 보충을 위한 손길을 멈출 수가 없어 미안할 뿐입니다.
야속하게도 대한이와 민국이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느낍니다. 둘은 2014년, 뜬장생활을 하다가 함께 구조되었습니다. 끝내 가족을 만나지 못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대한이, 민국이를 걱정하고 사랑한다는 것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느낄 수 있도록 온 마음을 다해 돌보겠습니다.🙏
2014년 생명이네 보호소에서 구조되었던 대한이 민국이. 녀석들의 정확한 나이는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구조 당시 4~5세령으로 파악되어 현재 카라 개체 관리 시스템상 나이는 15세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코커스파니엘이 유행하던 시대에 태어나 누군가의 반려견이었다가 버려졌을 걸 생각하면, 녀석들은 2000년대 초중반에 태어났을 수도 있습니다.
⠀⠀⠀⠀⠀
현재 대한이와 민국이가 노환으로 위독한 상태입니다.
⠀⠀⠀⠀⠀
대한이는 얼마 전부터 만성 췌장염으로 매일 수액을 맞으며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먹기만 하면 구토와 설사를 하고 있어 체중이 계속 빠지고 있습니다. 식욕도 떨어져 스스로 먹지 않아 강급을 하고 있습니다.
⠀⠀⠀⠀⠀
민국이도 간 수치가 높아지고 발작 증세가 있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는 밥을 먹지 않아 민국이도 강급을 하고 있습니다. 기력이 없는지 스스로 서 있지를 못하고 누워 있는 모습이 안쓰럽습니다.
⠀⠀⠀⠀⠀
2014년, 구조 전 조금만 발을 잘못 디뎌도 발이 빠지던 열악한 환경의 뜬장에서 제대로 보살핌을 받지 못한 채, 쇠창살 사이로 애절한 눈빛을 보냈던 대한이와 민국이를 데리고 나오면서 꼭 좋은 가족을 찾아 주리라 다짐했는데, 노령의 아픈 개들에게 가족을 찾아 주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
그렇게 카라에서 점점 나이가 들어갔고 노환으로 언제 떠나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건강 상태가 나빠지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돌보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지만, 아픈 대한이와 민국이를 볼 때면 안쓰럽고 슬픈 마음이 먼저 드는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함께하는 이 시간이 너무 소중하고 사랑만 주기에 모자란 지금, 애써 슬픔은 감추고 대한이 민국이가 행복하고 사랑받는 기억만 떠올릴 수 있도록 온 마음을 쏟고 있습니다.
⠀⠀⠀⠀⠀
대한이 민국이가 조금 더 우리 곁에 남아 행복한 시간들을 더 가질 수 있도록 빌어주세요. 그리고 너무 아프지 않고 편안할 수 있도록 기원해주세요. 그 마음들이 모여 대한이와 민국에게 잘 전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 6월 소식
⬝ 대한 >12살 / 수컷(중성화 완료) / 친화적이고 활발함.
⬝ 민국 >12살 / 수컷(중성화 완료) / 친화적이고 활발함.
⠀⠀
대한이는 한동안 식욕부진과 변이 좋지 않아 동물병원에 다니며 매일 수액을 맞으며 입맛에 맞춘 캔도 먹이며 꾸준히 컨디션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민국이도 최근에 검진을 진행하면서 스케일링을 했는데요, 민국이는 다행히 컨디션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한 활동가분이 대한, 민국이를 위해 정성스레 영양죽을 만들어 오셨는데요, 영양죽을 와구와구 먹고 살짝 기운을 차린 듯 하여 다른 개 친구들과 함께 오랜만에 산책하러 나갔습니다. 대한이도 민국이도 친구들과 함께해서인지 기분이 좋아 보였습니다.😊
⠀
대한이 민국이는 노환으로 인해 항상 노심초사하며 컨디션 관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잘 걷다가도 주저앉을 때도 있고 산책 나와서는 걷지 못할 때도 종종 있습니다. 대한이와 민국이가 오랫동안 곁에서 편안하고 행복하기를 함께 응원해주세요.🙏
| 5월 소식
⬝ 대한 >12살 / 수컷(중성화 완료) / 친화적이고 활발함.
⬝ 민국 >12살 / 수컷(중성화 완료) / 친화적이고 활발함.
⠀⠀
최근 대한이는 변상태가 안좋아져서 동물병원에서 수액 처치를 받았습니다. 거의 매일 수액처치를 받은 덕분에 금세 기력을 되찾았고 지금은 다행히 변상태도 좋아졌습니다. 기특하게도 대한이는 수액을 맞는 동안에도 얌전히 있어주었답니다.
⠀
대한이가 병원에 가서 수액을 맞는 동안 민국이는 견사에서 문쪽을 뚫어져라 보고 있었습니다. 항상 붙어 지내던 대한이를 기다리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 민국이가 안쓰러워 쓰담쓰담 해주며 함께 시간을 보내주었습니다.
⠀
나이가 많은 대한이와 민국이는 조금씩 여기저기 아픈 곳이 생기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서로 잘 의지하며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잘 돌보겠습니다. 앞으로도 대한이와 민국이에게 따뜻한
| 4월 소식
기온이 많이 올라 여름 날씨 같았던 오후, 파릇파릇한 새싹이 조금씩 자라나고 있는 중정으로 대한이 민국이와 산책을 나갔습니다. 중정 곳곳에 남겨진 다른 개들의 냄새도 맡으며 폭신한 잔디 위를 열심히 걷고 달려보았습니다.😋
⠀
산책을 다녀온 뒤, 나란히 누워 단잠에 빠진 대한이와 민국이! 오늘도 알차고 신난 하루 보냈습니다!😴
⠀
노견인 대한이 민국이는 꾸준히 산책하며 운동을 하고 매일 컨디션을 체크하며 건강관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오래오래 우리 곁에서 행복한 나날을 보낼 수 있도록 잘 돌보겠습니다.👐
| 3월 소식
따뜻한 오후, 대한이와 민국이는 친구들과 함께 놀이터에 나와 와글와글 신나는 시간을 보냈어요. 초록 초록한 잔디 위에서 뛰는 아이들을 보면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데요, 대한이 민국이도 즐거운지 폭신한 잔디 위를 맘껏 달렸습니다.
노견인 대한이와 민국이가 맘껏 뛰어놀고 행복한 시간들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하게 잘 돌보겠습니다. 대한아, 민국아 건강하자!
| 2월 소식
교육장에서 신나게 달료달료!💨 장난감 놀이에 푹~ 빠진 #카라_대한 이와 #카라_민국 이입니다! 고양이 장난감을 특히 좋아하는데요, 요리조리 장난감 놀이에 집중합니다.🎈 한참 신나게 놀다가도 귀를 펄럭이며, 해맑게 달려와 품에 쏙 안기기도 합니다.😳 대한이는 발바닥 패드에 상처가 나서 매일 동물병원에서 소독과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얼른 나아서 더 신나게 놀자!!💖
| 1월 소식
대한이와 민국이는 따뜻한 날, 중앙정원 산책을 나갔어요.
⠀
항상 뛰어놀거나 사람만 졸졸졸 쫓아다니는 대한, 민국이가 잘 갖고 놀 장난감이 있을지 담당활동가는 열심히 찾아보았어요.🧐 다양한 장난감을 대한, 민국이에게 던져줬지만... 장난감에 전혀 눈을 돌리지 않고 활동가도 따라오지 않더니 이 두 개친구가 하는 행동은... 중앙정원을 다녀간 다른 개친구들의 냄새를 맡는 것....🤣
⠀
둘이 사이좋게 나란히 중앙정원 냄새를 열심히 맡으며 산책을 즐겼습니다.
⠀
민국이는 최근 다리에 작은 혹이 생겨 지켜보다가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했어요. 수술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매일 드레싱 하며 잘 낫고 있는 중이라고 해요.😌
⠀
수술 후 컨디션을 항상 걱정하고 있었는데 밝은 모습으로 중정을 뛰어다니는 민국이를 보니 조금은 마음이 놓이는 것 같습니다. (건강하자, 대한, 민국이!💪)
⬝ 대한 > 11살 / 수컷(중성화 완료) / 친화적이고 활발함.
⬝ 민국 > 11살 / 수컷(중성화 완료) / 친화적이고 활발함.
⬝ 커피 > 9살 / 수컷(중성화 완료) / 처음엔 낯을 많이 가리지만, 친해지면 애교쟁이.
⬝ 달래 > 9살 / 암컷(중성화 완료) / 처음엔 낯 가리지만 개친구 사이에선 인싸.
⠀
⠀
대한, 민국, 커피, 달래는 같은 견사를 쓰고 있어요.🐾
⠀
대한, 민국이의 품에서 잠드는 걸 커피는 너무나도 좋아하고요, 달래는 견사에 있는 코끼리 인형을 너무 좋아해요.🙊 조용하고 얌전하기만 한 대한, 민국, 커피에게 활발한 달래가 있어 견사가 활기차 보이는데요,
⠀
네 마리의 개 친구는 활동가가 지나다니는 견사 복도를 함께 쳐다보며 간식을 기다리기도 하고요, 서로 기대 누워 쉬는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대한, 민국이는 관절이 좋지 않아서 밥그릇을 거치대에 받혀놓고 먹어야 하는데요,
⠀
나란히 두 개친구가 밥 먹는 모습을 보면 그렇게 예쁠 수가 없어요. 각자 있을 땐 외로워 보여 안타까웠는데 합사한 이후로는 서로에게 의지하는 것 같아 다행이기만 합니다. 서로의 마음에 안식처가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사랑해, 대한, 민국, 커피, 달래야!😍)
⠀
⠀
⠀
🐶 대한, 민국이는 결연자분들의 도움으로 치료하며 더봄센터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산책할 때는 아픈 다리임에도 불구하고 힘껏 뛰어다니기도 해요. 대한, 민국이가 지금처럼 오래오래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 커피는 노령으로 인한 심장질병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커피의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시는 결연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힘든 시간을 견뎌낸 생명이네 아이들에게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더 이상 기다릴 수 만은 없었기에 결국 할아버지를 설득하여 생명이네 아이들의 전원 구조를 허락받았습니다.
희망이는 태어날때부터 기형이었는지, 이후 사고로 앞다리 골절이 있었는지 정확히 파악은 안되지만, 현재는 이미 수술을 하기엔 늦어 다리를 굽힌 채로 생활할 수 밖에 없다는 것도 너무 안타까운 일입니다.
갇혀있던 아이들이지만 얼마나 사람을 좋아하는지.
저렇게 안기고 싶어하고 만져달라고 손짓하는 아이들이 너무 사랑스럽기만 합니다.
치료해주신 수의사 선생님도 아이들이 다 순하고 착하다고 다 입양이 가능하다고 칭찬해주셨어요.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고 마음을 한 켠 내어주시면 이 아이들도 가정에서 사랑 받으며 남은 생을 보낼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입양완료. 희망이(코카, 남아, 8살 추정)
1. 대한이(코카, 남아, 8살 추정)
입양완료. 행복이(코카, 남아, 8살 추정)
2. 민국이(코카, 남아, 8살 추정)
3. 코리(삽살개 혼종, 남아, 9살 추정)
4. 아미(백구, 여아, 9살 추정)
지금까지의 사료지원건, 화재 후 각종 지원건 등을 들면서 할아버지를 설득한 결과 드디어 아이들을 데려가라는 허락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