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둥 C2020040201


  • 고양이

  • 성별(중성화)

    암컷 / 중성화 O

  • 추정나이

    2019년생 추정

  • 몸무게

    4.8kg

  • 털색

    흰색


친화도
활발함
타동물친화

YES

배변훈련

YES

후원해 주시는 분들(20명)

  • Image Description

    김기쁨

  • Image Description

    김선영

  • Image Description

    김송이

  • Image Description

    김은경

  • Image Description

    노연희

  • Image Description

    마은정

  • Image Description

    문숙영

  • Image Description

    민지숙

  • Image Description

    안연주

  • Image Description

    우소연

  • Image Description

    이은희

  • Image Description

    이혜명

  • Image Description

    임보영

  • Image Description

    조경아

  • Image Description

    주식회사 킨더살몬

  • Image Description

    천준아

  • Image Description

    최활란

  • Image Description

    한은지

  • Image Description

    한지수

  • Image Description

    형예진

히스토리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10월 27일

🍂더봄 묘사에 가을이 찾아왔다냥🍁

무덥고 길었던 여름이 지나가고 아침에는 차가운 공기로 가득해지는 가을을 맞이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계절이 바뀌니 묘사도 덩달아 바빠지고 있는데요. 창문을 열어두는 시간은 짧아지고, 좀 더 두툼한 담요들로 모두 변경하고, 따뜻한 공기들로 채워가고 있습니다🫧

묘사 창문에서는 아직 단풍이 보이지 않고 바깥 산책을 못 하는 우리의 고양이들에게 가을이 왔음을 공기와 온도로만 알려주기에는 아쉬워서 낙엽 조화로 느끼게 해주었는데요!
알쏭달쏭한 얼굴로 킁킁 냄새 맡아보기도 하고, 툭툭 쳐보며 장난감처럼 갖고 놀기도 하고, 몸에 올려두면 잔뜩 굳어버리기도 했답니다😆

instagram.com



9월 13일

흰둥이의 츄르 먹방 타임😘

구조 당시 이미 양쪽 눈이 다 파열되어 있던 흰둥이는 수술 후 더봄센터에서 건강히 지내고 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지만 흰둥이는 다양한 감각과 운동신경을 활용해서 캣타워도 잘 올라가고 장난감도 잘 갖고 놀아요 :)

다만 갑자기 다가가면 조금 놀랄 수 있으니 흰둥이가 냄새로 파악할 시간을 주고 천천히 움직이거나 정지상태에서 기다리고 있다보면 호기심 많은 흰둥이가 어느새 다가와 준답니다!

instagram.com



9월 5일

사이좋은 201호 입주민과 303호 입주민🤍🧡

좁은 스크래쳐 박스도 서로 차지하겠다고 싸우지 않고 꼬옥 붙어서 편안함을 느끼고, 항상 붙어있지 않아도 같은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도 의지가 되는 사이인 흰둥이와 피오나입니다!
흰둥이는 궁금한 것이 많아 고개를 갸웃갸웃하는 모습이 귀여운데요. 그에반해 피오나는 조금 더 조심성이 있는 성격을 가졌지만 조금씩 다가가는 중이라는 걸 알려주면 가만히 냄새를 맡아보곤 한답니다.
오늘은 피오나가 다른 친구들 방에도 놀러갔었답니다. 대견한 피오나에게 박수를👏🏾 같이 놀러가준 흰둥이에게 용기를 북돋아준 대견함의 박수를👏🏾

instagram.com


7월 19일

흰둥이도 놀아볼래요!🤍

은이와 계양이의 공놀이가 한창이던 중 고개를 슬쩍 돌려보니 문 앞에 조용히 나와 귀를 기울이고 있던 흰둥이 발견!
흰둥이에게도 공을 굴려주니 겁 먹지 않고 톡톡톡 냄새를 맡고선 다시 굴려준 공을 살살 만져봅니다. 어쩌다보니 공을 품은 흰둥이가 되었지만요😂
밖에서 들린 소리에 자리를 벗어나버렸지만 오늘도 흰둥이는 새로운 세상을 귀로 냄새로 촉감으로 만나고 있습니다.

instagram.com



6월 15일

킁카킁카 장난감 탐색 중인 흰둥이🤍

방울이 달린 장난감에 관심이 가득했던 흰둥이는 한참 탐색하는 시간을 가진 후 마침내 무슨 장난감인지 알았다는듯이 “나 이 장난감 알고있다구!”라는 당당한 포즈를 취했답니다😉

instagram.com


4월 13일

보고만 있어도 평화로워지는 햇살 아래 은이, 피오나, 흰둥이🧡💛

www.instagram.com


2월 26일

서로가 궁금한 호기와 흰둥이입니다🖤🤍

instagram.com


2024년 1월 29일

사랑 가득한 눈의 피오나와 열심히 사냥 놀이 중인 흰둥이의 포근한 일상🧡

instagram.com


12월 26일

묘사 친구들에게 MBTI가 있다면?

instagram.com


11월 14일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instagram.com


10월 16일

흰둥이와 피오나의 따뜻하고 고요한 시간✨️

instagram.com


7월 2일


5월 12일


5월 1일


4월 14일



3월 26일



3월 6일



1월 30일



1월 19일



1월 14일






더봄센터에 입소한 화성번식장 구조견들은 처음으로 넓은 중앙정원으로 나와 흙을 밟고 신나게 달렸습니다. 낯선 것도 잠시 흙냄새도 맡고 바람을 가르듯 넓은 운동장을 힘껏 달려보았습니다💛 평범한 일상을 처음 겪는 구조견들, 너무 소중하고 감사한 순간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영상을 클릭해주세요!


12월 26일



12월 13일



12월 10일



12월 4일



12월 3일



11월 23일



11월 21일



11월 19일



11월 16일



11월 4일



11월 1일



10월 23일



10월 19일



10월 11일



10월 1일



| 9월 21일



9월 23일



9월 8일



8월 6일



8월 3일



7월 30일



7월 29일



7월 26일



7월 24일



7월 24일



7월 19일



7월 17일



7월 12일



6월 18일 *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6월 10일 *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6월 8일 *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5월 소식


피오나와 흰둥이의 묘사에는 얼마 전 작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캣타워 위치를 새롭게 조정해 넓은 공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피오나와 흰둥이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지 유심히 지켜보았는데요, 다행히 금세 익숙해진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피오나와 흰둥이랍니다.
⠀⠀
옹기종기 새로운 묘사에 누워 낮잠도 자고 식빵도 굽는 피오나와 흰둥이💖 앞으로도 더 좋은 환경에서 풍부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세심히 돌보겠습니다.


| 4월 소식


활발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흰둥이와 피오나! 해질무렵 #카라_달자 와 함께 문 앞에서 귀여움으로 퇴근하는 활동가들을 붙잡는 모습이네요. 문 틈으로 킁킁 냄새를 맡는 흰둥이와 멀찍이 서서 문앞을 탐색중인 피오나와 달자까지!
⠀⠀
피오나는 최근 새로생긴 스크래쳐에 마음을 뺐겼답니다. 동그란 스크래쳐 위에서 주로 모습을 보이는 피오나와 묘사 이곳저곳을 활발히 탐색하는 흰둥이! 서로 의지하기도 하고 투닥거리기도 하는 흰둥이와 피오나가 앞으로도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세심히 돌보겠습니다!


| 3월 소식


유독 평화로운 날들을 보내고 있는 흰둥이와 피오나! 흰둥이는 새로 생긴 방석이 마음에 들었는지 새 방석 위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차분히 식빵굽는 흰둥이의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
피오나는 바닥에 늘어져 편히 쉬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밥먹는 흰둥이 옆에서, 혹은 캣타워 앞에서 편안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흰둥이와 피오나 모두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돌보겠습니다!


| 2월 소식


흰둥이는 놀이시간에 부쩍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방울소리와 함께면 사냥놀이도 문제없는 흰둥이는 그저 용맹한 한마리의 맹수같습니다. 귀여운 흰둥이는 최근 새로운 친구가 생겼는데요, #카라_달자 와 함께 사이좋게 누워 쉬는 모습에 흐뭇한 미소가 지어진답니다. 새로운 조합의 두 냥친구를 응원합니다!
⠀⠀
피오나는 놀이 보다는 방석에 포근히 누워 쉬거나 캣타워에 앉아 사색에 잠기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흰둥이가 신나는 장난감 놀이를 하고 있어도 저 멀리 누워 낮잠을 자고 있답니다. 각자 다른 성격의 흰둥이와 피오나는 서로 투닥거리기도 하지만 함께 다정히 누워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 둘도 없는 룸메이트 사이랍니다. 흰둥이와 피오나의 우정 언제나 파이팅 :)


| 1월 소식

⬝ 피오나 > 7살, 암컷(중성화 완료), 사람 손을 타지 않지만, 치명적인 미모를 갖고 있음.
⬝ 흰둥이 > 2살, 암컷(중성화 완료), 호기심이 많고 활발함.

더봄센터에서 두 번째 겨울을 나는 흰둥이와 피오나입니다. 둘이 함께라서 더 포근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데요, 1년 전 겨울보다 많이 편안해진 모습입니다. 흰둥이는 사람이 오면 마중을 나오기도 하고 장난감 소리에 재빨리 달려옵니다.

다가가면 피하거나 인기척 소리에도 구석으로 들어가던 피오나도 조금 더 가까워졌습니다. 손으로 주는 간식도 먹고 옆에 다가가도 방석에 편안히 누워있기도 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오면 남아있는 경계도 마음의 상처도 눈 녹듯이 스르르 녹아내리기를 바랍니다.🌸




12월 소식




일심동체 흰둥이와 피오나! 둘 다 앞이 보이지 않지만 서로의 행동이 같을때가 많은데요, 오랜 룸메이트 생활로 일심동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나란히 누워 그루밍 하기도 하고 흰둥이가 누워있던 숨숨집에 피오나가 들어가 쉬기도 하고, 한 방석에서 나란히 식빵을 굽기도 합니다.
⠀⠀
흰둥이와 피오나는 사람에게 마음을 열지 않았는데요, 흰둥이가 조금씩 사람들을 피하지 않더니 최근에는 생에 첫 빗질을 했다는 소식입니다! 조심스런 빗질을 차분히 받아주는 흰둥이! 감격의 순간입니다.😭 피오나도 언젠간 활동가들의 손길을 받아줄거라 믿고 있습니다. 흰둥이와 피오나 모두 조금씩 신뢰를 쌓아가도록 하겠습니다!


11월 소식

⬝ 피오나 > 7살, 암컷(중성화 완료), 사람 손을 타지 않지만, 치명적인 미모를 갖고 있음.
⬝ 흰둥이 > 2살, 암컷(중성화 완료), 호기심이 많고 활발함.

앞이 보이지 않지만 언제나 오손도손 지내고 있는 흰둥이와 피오나! 최근에는 옆 묘사의 #카라_달자 #카라_달숙 이와 놀이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는데요. 고양이들에게 다정한 성격의 흰둥이와 피오나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도 평소와 다름없이 친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
숨숨집을 좋아하는 피오나는 새로생긴 숨숨집에 들어가 늘어지게 쉬기도 하고 캣타워나 스크래쳐 박스안에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흰둥이와 피오나가 앞으로도 건강한 묘사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돌보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10월 소식


쌀쌀해진 날씨에 묘사에는 따뜻하게 바닥난방을 가동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흰둥이와 피오나 모두 바닥에 널부러진 모습을 보이곤 한답니다. 하지만 여전히 최애 자리는 스크래쳐 랍니다!


흰둥이와 피오나는 앞은 안보이지만 서로 투닥투닥 장난도 치고 함께 누워 쉬기도 하며 사이좋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런 흰둥이와 피오나를 보고 있으면 그저 건강하기만 바랄 뿐입니다. 언제나 지금처럼 건강하고 평온하게 묘사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심히 돌보겠습니다.


9월 소식


피오나와 흰둥이는 언제나 알콩달콩 지내고 있는데요, 투닥투닥 하기도 하지만 서로 의지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새로생긴 스크래처에 사이좋게 올라가있기도 하고 놀이시간에는 함께 나와 주위를 두리번 거리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모두 자리를 비운 시간쯤에는 피오나와 흰둥이가 우다다 잡기놀이를 하기도 하는데요, 앞은 보이지 않지만 서로 잘맞는 친구사이랍니다! 피오나와 흰둥이가 사람들에게 조금 더 마음을 열어주길 바라며 돌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두 냥친구들의 소식을 지켜봐 주세요!


8월 소식


피오나는 최근 건강검진결과 이빨이 좋지 않아서 발치를 진행했습니다. 수술을 마치고 입원장에서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한 이빨도 발치했으니 이제 잘 먹고 건강을 회복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 입원장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한 피오나는 묘사로 돌아가 흰둥이와 다시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언제나 깨발랄한 흰둥이는 여전히 호기심 가득한 모습으로 이곳저곳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피오나와 투닥거리며 놀다가도 바깥에서 들리는 소리에 두 귀를 쫑긋 세우곤 합니다. 앞이 보이진 않지만 서로 의지하며 지내는 흰둥이와 피오나, 두 냥이가 앞으로도 건강을 유지하며 지낼 수 있도록 돌보겠습니다! 💪


7월 소식



⬝ 피오나 > 7살, 암컷(중성화 완료), 사람 손을 타지 않지만, 치명적인 미모를 갖고 있음.
⬝ 흰둥이 > 2살, 암컷(중성화 완료), 호기심이 많고 활발함.

흰둥이와 피오나는 요즘 귀가 안 좋아져 진료를 보기 위해 동물 병원에 내원 중입니다. 사람의 손길을 허락하지 않는 둘에게는 더욱 고된 진료의 길을 예상했는데요, 인내의 시간이 조금 짧긴 했지만 예상외로 흰둥이와 피오나 모두 차분히 귀 진료를 받았답니다. 👍

병원 진료 후 묘사에 돌아와서는 축축해진 머리를 그루밍하며 시간을 보낸 흰둥이와 피오나, 앞으로도 꾸준한 진료로 건강한 귀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돌보려 합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흰둥이와 피오나에게 병원 진료는 더욱 큰 용기가 필요했을 것 같습니다. 😥용기 내 병원 진료까지 마친 흰둥이와 피오나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6월 소식


⬝ 흰둥이 > 2살, 암컷(중성화 완료), 호기심이 많고 활발함.
⬝ 피오나 > 7살, 암컷(중성화 완료), 사람 손을 타지 않지만, 치명적인 미모를 갖고 있음.

흰둥이는 요즘 장난감 놀이에 빠져있습니다. 보이진 않지만, 소리와 움직임을 척척 감지해냅니다. 솜방망이를 휘두르고 입으로 물고 가는데 그 힘이 얼마나 센지 고양이계의 신흥 천하장사입니다!💪

피오나는 유리문 너머 사람들의 움직임과 소리에 귀 기울이며 움직임을 따라 고개도 돌리고 다가와 킁킁 냄새도 맡아봅니다. 예전보다 많이 편해지고 익숙해졌는지 가까이에서 지켜봐도 피하지 않습니다.😊

서로를 의지하며 잘 지내주는 흰둥이와 피오나! 장난감 놀이도 앞으로 더 자주 하고 더 즐겁고 편하게 지내자!


5월 소식

⬝ 피오나 > 7살, 암컷(중성화 완료), 사람 손을 타지 않지만, 치명적인 미모를 갖고 있음.
⬝ 흰둥이 > 2살, 암컷(중성화 완료), 호기심이 많고 활발함.

보이지 않아도 마음으로 통하는 피오나와 흰둥이! 서로를 향한 애정이 샘솟는데요, 묘사에서 쉴 때도 놀이 공간에 나와서도 서로 구르밍을 해주고 이마를 부딪치기도 합니다.

장애를 뛰어넘어 씩씩하게 잘 지내주는 피오나와 둥이를 볼때면 정말 고맙기도 하고 뭉클한 마음도 듭니다.

예전보다 많이 편해진 듯 피오나도, 둥이도 방석 위에서 뒹굴뒹굴 하며 편안히 자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특히 피오나는 가까이 다가가도 피하지 않고 냄새도 슬쩍 맡아보곤 하는데요, 앞으로 피오나와 흰둥이가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도록 잘 보살피겠습니다.


4월 소식


호기심이 많은 두 친구 피오나와 흰둥이, 흐릿하지만 명암을 구분할 수 있는 피오나와 앞이 전혀 보이지 않은 흰둥이는 소리나 수염의 감각으로 방향과 구조물들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작은 소리에도 호기심 넘치는 두 친구는 아직 사람과 가까이하기에는 겁을 내는 소심함이 있지만, 점점 마음의 문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카라_피오나 는 유리문 밖에서 부르는 것은 괜찮은지 빼꼼 쳐다보기도 하고요, 손으로 주는 간식도 받아먹어요! 또 흰둥이와 함께 놀이 공간에 나와 지나가는 활동가를 관찰하기도 할 만큼 용기 있는 고양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카라_흰둥이 는 특히 분홍색 극세사 패드를 좋아하는데요, 위치를 바꿔서 어디에 두어도 잘 찾아가서 누워있곤 하는데요, 보드라운 촉감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눈이 불편하지만, 서로 의지하며 잘 지내는 피오나와 흰둥이를 응원해주세요!



3월 소식


호기심 많은 #카라_흰둥이 는 작은 소리나 인기척에도 다가와 확인을 하기도 하고 장난감을 흔들어주면 움직임의 방향을 정확하게 알아챕니다. 높은 캣타워도 잘 올라다니고요, 이곳저곳 다니며 푹신한 곳도 잘 찾아낸답니다! 익숙한 묘사와 놀이공간에서 늘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카라_피오나 는 아직 가까이 곁을 주지는 않지만, 조금 떨어져 장난감을 흔들거나 가만히 지켜보기만 하면 피하지 않아요! 햇볕이 들어오는 시간이 되면 어김없이 캣타워 위에 올라가 햇볕을 쬐기도 하고 흰둥이와 함께 쉬기도 하며 조금 편안해진 모습입니다.🤗


2월 소식


고양이 피오나와 흰둥이는 더봄센터 C205 묘사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는 룸메이트입니다. 7살 피오나와 2살 흰둥이는 더봄센터에서 만났고, 지금은 항상 서로의 곁을 맴돌고 함께하는 단짝친구가 되었습니다.

허피스를 앓는 고양이의 경우 임신을 하면 새끼의 눈이 제대로 발달하지 않아 장애묘를 출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오나가 바로 그랬습니다. 피오나는 한쪽 눈은 겨우 명암만 구분할 수 있고 다른 한 쪽 눈은 녹내장으로 부푼 와중에 임신과 출산을 반복했고, 그 일대에는 눈 먼 어린 고양이 여럿이 발견되었습니다.

흰둥이는 생후 7개월쯤 두 눈이 부풀어 터진 채 아파트 단지에서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시력은 진작 소실되었고, 두 눈은 그저 고통밖에 담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길고양이 급식소가 아니었다면 흰둥이는 목숨을 이어가지 못했을 것입니다.

피오나는 2018년에, 흰둥이는 2020년에 구조되었습니다. 올해 피오나는 7살이, 흰둥이는 2살이 되었죠. 환경의 변화에 많이 위축되었던 피오나는 흰둥이를 만나고 안정된 생활을 하면서 많이 밝아졌습니다. 항상 묘사에 숨어만 있었던 피오나는 이제 흰둥이와 함께 거실로 나와 활동가들을 기웃기웃 살피곤 합니다.

둘은 사이좋게 캣워커를 오르내리고, 캣타워를 사이에 두고 엎치락뒷치락 술래잡기를 하며 놀기도 합니다. 햇볕이 들어오는 시간에는 나란히 햇볕을 쬐기도 하고요.흰둥이는 흔들어주는 장난감에 아주 적극적으로 호응하며 날렵하게 사냥놀이를 하곤 합니다. 사람을 두려워했던 피오나도 이제 간식통을 흔들면 다가와 트릿을 받아먹고는 하지요.

피오나와 흰둥이는 장애묘이고, 그래서 다른 고양이들보다 섬세한 돌봄이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영역을 모두 익혀낸 둘에게 일상을 살아가는 것은 크게 힘든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더더욱 이들에게 다정한 가족이 생기길 바라게 됩니다. 조용히 서로를 기다릴 수 있는 시간을 보내줄 수 있고, 다정한 사랑으로 이들의 삶을 지지해 줄 수 있는 가족이요.

장애묘에 대한 편견을 넘어서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을 기다립니다. 여느 고양이들과 다를 것 없는 이들에게 손길을 건네주세요.


1월 소식



사이좋은 피오나와 흰둥이의 소식이에요!

피오나와 흰둥이의 묘사 앞을 지나가던 활동가가 발견한... 둘의 놀이시간...✨ 입구가 가려진 켄넬 안에서 쉬고 있던 피오나와 그걸 발견하곤 놀자고 장난치는 흰둥이의 모습이에요.😆💛 흰둥이가 켄넬에 얼굴을 쏘옥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길래.. 분명 둘이 놀고 있구나.. 했는데 역시나 피오나가 나오고 나중엔 흰둥이도 나와서 서로 레슬링도 한판 하고 우다다를 하며 놀았어요.🐾

묘사에서 가장 활발히 재미있게 노는 냥친구들 같습니다. 재미있게 노는 두 냥친구를 위해 악어 장난감에 캣잎 스프레이를 뿌려주었는데요, 흰둥이는 기분이 좋은지 도넛방석 위에서 뒹굴뒹굴하고 피오나는 악어 장난감에 관심을 보였어요.😍

호기심도 많고 에너지도 넘쳐서 두 냥친구가 노는 모습만 봐도 재밌고 흐뭇하기만 합니다. (고마워, 흰둥이, 피오나!💛)






⬝ 흰둥이 > 1살, 암컷(중성화 이전) / 호기심이 많고 활발함. ⬝ 피오나 > 6살, 암컷(중성화 완료) / 사람 손을 타지 않지만, 치명적인 미모를 가지고 있음. ⠀ 피오나와 흰둥이의 소식이에요! ⠀ 피오나는 분명 캣타워 아래에서 자고 있었는데... 담당 활동가가 트릿을 들고 다가가니 어느새 묘사 문 앞에 와있어요. (순간이동 했니?👀 그런 능력은 언제 배웠니?🤣) 흰둥이도 피오나를 따라 묘사 앞으로 다가왔네요. (누가 절친 아니랄까봐..☺️) ⠀ 피오나는 잔 적 없는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트릿을 받아먹었고요. 흰둥이는 옆에서 조금 주워 먹었어요. 열심히 트릿을 받아먹던 피오나는 다 먹고 나서는 귀엽게 누워 그루밍을 하는데 배가 닿을락 말락...🤣 (아니지..? 할 수 있지..?!😅) ⠀ 흰둥이는 평소 에너지가 넘치는 활발하고 호기심이 많은 고영이인데요, 활동가가 낚싯대를 들고 가 놀아주니 귀를 쫑긋 세우고 낚시 놀이를 즐겼어요.😍 눈이 보이지 않아 낚시 놀이를 잘 즐길 수 있을까 걱정했던 게 미안할 정도였습니다. 열심히 낚싯대를 따라가는 흰둥이의 모습이 사랑스럽죠?😘 ⠀ 켄넬 안에서도 서로를 바라본 채 장난을 치다 잠들기도 하고요, 때로는 각자의 공간에서 편하게 쉬기도 하는 너무도 잘 맞는 피오나와 흰둥이.😍 이번 겨울은 둘이 함께 있어 두 고영이가 마음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 😸 피오나와 흰둥이는 결연자분들의 후원으로 치료하며 생활하고 있어요. 눈은 불편하지만, 결연자분들의 사랑으로 따뜻한 마음을 지니고 있는 친구들이에요. 응원해주고 계시는 결연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카라 대표전화로 눈 상태가 너무 안 좋은 고양이가 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보자는 너무 가여운 고양이를 도구 없이 담요 하나로 손으로 잡으려 했지만 실패해 도움 요청을 하게 되었다 했습니다.

아무리 아픈 고양이라 해도 맨손으로 잡기는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하루가 지나고 다시 고양이가 나타났고구석에서 꼼짝하지 않는 상태로 있어 포획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이번에 실패하면 안 되기 때문에 꼭 잡아달라는 요청 전화를 받았습니다.

제보자에게 고양이 상태 사진을 보니 눈 양쪽 다 심각한 상태로 보였고다른 곳으로 도망가기 전에 포획하기로 했습니다.

고양이가 숨어 있었던 공간은 아파트 건물의 실외기 아래 깊숙한 공간이라손닿을 수 없어 흰둥이가 스스로 포획 틀 안으로 들어가 주길 유도했습니다.


몇 분간 흰둥이와 줄다리기를 한 끝에흰둥이를 구조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병원으로 와 살펴본 흰둥이의 상태는 처참했습니다흰둥이의 호흡을 따라 빨갛게 돌출된 오른쪽 안구와 피부 사이로 빈 검은 공간이 보였다가보이지 않기를 반복했습니다시간이 흘렀다면 눈과 피부는 더 썩어들어갔을 것입니다돌출되지 않았을 뿐반대쪽 눈 또한 안쪽에서 빨갛게 짓물러 있었습니다.


이제 고작 7개월을 산 흰둥이는 평생 앞을 볼 수 없습니다길로 돌아갈 수도 없습니다두 눈이 없는 고양이를 입양할 사람이 나타날지도 모르겠습니다이 애가 몸을 회복하면 야생성이 드러나는 건 아닐까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고양이를 살려낼 것이고두 눈이 없이도 잘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줄 것입니다이 고양이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