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미 D2020083102


  • 종/품종

    개 / 믹스

  • 성별(중성화)

    암컷 / 중성화 O

  • 추정나이

    2살 4개월

  • 몸무게

    16.8kg

  • 털색

    베이지


친화도
활발함
타동물친화

YES

어린이친화

YES

산책가능

YES

배변훈련

YES

후원해 주시는 분들(10명)

  • Image Description

    강도향

  • Image Description

    김영애

  • Image Description

    박정한

  • Image Description

    백소연

  • Image Description

    양혜진

  • Image Description

    이여진

  • Image Description

    조일연

  • Image Description

    최지홍

  • Image Description

    최혜민

  • Image Description

    한혜정

특이사항

모견 - 누미
자견 - 해, 달, 별

히스토리




11월 소식



앞이 보이지 않아도 산책, 노즈워크, 활동가 반겨주기 모두 씩씩하게 해내는 누미입니다. 신나는 모습으로 옥상정원 산책도 하고 코담요 속에 숨어있는 간식도 쏙쏙 잘 찾아먹습니다. 무엇보다도 반가운 활동가가 견사로 찾아오면 신나게 반겨주고 있답니다.


신나는 누미의 트레이드마크 앞발로 팡팡 차기! 🥰 짧은 다리에도 신나게 폴짝거리는 누미를 보고 있으면 평생가족을 찾아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지는데요, 앞이 보이지 않지만 생활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 누미입니다. 누미가 평생가족을 만나는 그날까지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누미는 결연자님들 덕분에 치료와 돌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지만 언제나 해맑은 누미가 남은 견생은 건강히,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돌보겠습니다!




#파주자가번식공장견 으로 구조된 누미는 세마리의 새끼들과 함께 구조되었습니다. 파주의 한 철근공장에서 자가번식으로 태어난 누미는 2살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유전적인 요인으로 녹내장을 앓게 되었습니다. 누미의 눈이 호전되길 바라며 12가지의 안약과 병원진료를 받으며 치료를 이어갔지만 누미는 결국 두 눈의 시력을 잃게 되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지만 누미는 잘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 물그릇과 밥그릇, 방석은 항상 정해진 자리에 두어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도우며 누미가 먼저 알아챌 수 있도록 ‘누미야~’하고 이름을 불러주고 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아도 여전히 누미는 사랑 가득한 모습으로 사람들을 반겨주고 있습니다.

산책을 좋아하는 누미는 시력을 잃은 지금도 여전히 산책을 좋아합니다. 항상 다니던 산책길은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길을 헤쳐나가지만 처음 가는 길에는 머뭇거리고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낯선 환경도 누미가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폭풍칭찬과 함께 응원을 해주고 있답니다.

누미는 현재 병원을 오가며 지속적으로 안압을 체크하고 있고, 현재는 안압을 낮추는 주사를 맞고 상태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안약처방과 함께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최대한 통증이 덜하도록 치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눔눔, 누루미 등 애칭으로 불리우는 누미는 활동가들의 넘치는 사랑을 받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지만 누구보다 사랑많은 누미가 평생 가족을 만나 행복한 견생을 보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애를 가지고 있는 누미는 어쩌면 입양이 힘들지도 모릅니다. 그런 누미를 위해 더봄센터에서 지내는 동안 치료와 돌봄을 이어갈 수 있도록 결연을 통해 누미를 지지해 주세요.




누미의 마음으로 느끼고온 더봄센터 ⠀ #카라_누미 는 어떤 감각으로 주변을 바라볼까요? 👀 누미가 좋아하던 옥상정원과 놀이터에 함께 가보았는데요, 누미의 마음으로 바라본 더봄센터 산책길, 함께 보실래요? 슬로프에 펼쳐진 기다란 길, 계절별로 풍경이 아름다운 옥상정원, 신나게 뛰어놀기 좋은 넓은 잔디밭 누미는 그동안 더봄센터를 산책하며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 사실 누미는 현재 녹내장으로 인해 시력을 거의 잃었습니다. 하지만 누미가 좋아하는 산책길은 거침없이 앞을 향해 나아가곤 합니다. 낯선 길은 주춤하기도 하고 조금 부딪히기도 하지만 누미는 산책 시간을 언제나 즐거워합니다. ⠀ 누미와 산책 시간에 바라본 더봄센터는 더 이상 누미는 볼 수 없는 풍경이 되었답니다. 견사 문 앞에서 밖을 바라보며 하염없이 사람을 기다리는 누미는 더 이상 좋아하는 활동가가 다가온 것도 알아채지 못합니다. 😢 ⠀ #파주자가번식공장견 으로 구조된 누미는 자가번식으로 태어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유전적인 요인으로 녹내장을 앓게 되었습니다. 누미는 안약을 12가지씩 넣어가며 안압을 조절해주고, 카라병원과 외부 협력병원 진료를 받으며 치료를 이어갔지만 누미의 왼쪽 눈은 결국 안압이 조절되지 않아 적출을 해야 한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 활동가들은 그런 누미가 최대한 평소와 다름없이 지내게 해주기 위해 물그릇과 이불, 사료 등 누미가 사용하는 물품들은 항상 지정된 자리에 두고, 좋아하는 길로 산책을 다니며 누미가 생활하는데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돌보고 있습니다. 💪 ⠀ 이제 누미는 눈 적출 수술을 앞두고 있습니다. 누미의 눈 치료가 끝나면 누미에게 꼭 좋은 가족을 찾아주려 합니다. 동물과 사람 모두 생활에 적응하고 맞춰가는 시간만 충분하다면 장애를 가지고 있어도 충분히 반려동물이 될 수 있습니다. ⠀ 더봄센터에서는 앞이 안 보여도, 소리가 들리지 않아도, 장애를 가지고 있어도 모든 동물들이 평안하길 바라며 돌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누미와 같이 장애를 가진 동물들에게도 많은 입양의 기회가 생기길 바라며, 누미와 친구들이 가족을 찾는 그날까지 더봄센터에서 동물들의 곁에 함께 하겠습니다. 🙏





⬝ 누미 ⬝ 2018년생 / 암컷(중성화 완료) / 15.0kg ⬝ 귀여운 얼굴. 짧은 다리. 사람을 좋아함. 장난치기 좋아함 언제나 해맑은 누미는 산책나가는 시간만 기다려요. 산책줄을 들고 들어오는 활동가를 보면 얼른 나가자고 끙끙 앓을 정도에요🥰 산책 나와서도 해맑은 누미! 냄새맡기보다 여기저기 구경하는 걸 더 즐긴답니다👀 누미는 지금도 함께 산책나갈 가족을 기다리고 있어요.





⬝ 누미 ⬝ 2살 / 여아(중성화완료) / 14kg ⬝ 사람좋아! 너무좋아! 제일좋아! ⬝ 입양 신청 > 카라 더봄센터 @kara_thebom 프로필 하이라이트, 카라 홈페이지 www.ekara.org ⠀ ⠀ 짧은 다리가 귀여운 누미는 사람을 너무 좋아해요. 너무너무 신이 나서 짧은 다리로 몸통 박치기를 하기도 하는데 꽤나 아프답니다😅 사람이 최고로 좋은 누미는 병원에서도 쉴 새 없이 사랑을 뿜뿜 한답니다. 진료 중에도 꼬리가 팔랑팔랑 돌아가고 활동가 손을 핥아주고 그저 사랑둥이 강아지...💗 ⠀ 누미는 녹내장초기인데요, 흥분하면 안압이 높아지기 때문에 조용한 견사에서 요양하며 지내고 있어요. 누미가 더봄센터 견사가 아닌 안정적인 가정에서 치료받고 안정을 취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입양가기 딱 좋은 두 살, 사람이 최고로 좋은 멈머 누미에게도 가족이 생기길 바랍니다🙏 ⠀






⬝ 누미 > 1살/ 여아(중성화 O) / 해맑음, 친화적, 애교많음, 활발함, 귀여움. ⬝ 칡순 > 1살 / 여아(중성화 예정) / 소심함, 누미와 있을 때 활발함, 호기심 대마왕. ⠀ ⠀ 귀가 접혀 있는 강아지가 누미, 귀가 바짝 서 있는 강아지가 칡순이예요~ ⠀ 누미는 파주 철근 공장에서 구조된 만월이와 함께 견사를 사용하다가 만월이의 입양준비로 혼자 사용하게 되고, 파평면에서 구조된 칡순이와 합사 준비를 하고 있어요! ⠀ 누미와 칡순이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4년 전, 공장 아저씨가 구조한 네 마리 유기견이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아 4년만에 100여 마리로 개체 수를 늘린 사건. 카라는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①중성화 수술 ②중성화 불가능 개체 전원 구조 ③입양 지원 ④공장 환경개선 이 네 가지를 계획했습니다.


카라의 활동가들은 한국의 동물권을 바로세우기 위한 몇 가지 커다란 전략을 설정하고 그에 맞게 팀을 배치하여 조직적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한 팀의 힘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어 내부적으로 TF를 조직했습니다. 하지만 TF의 힘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이 있어 시민 분들께 도움을 요청하여 함께 개들을 도왔습니다.



5월 27일~6월 5일

개들을 구조하다


카라는 전염병과 성견들의 공격에 취약한 어린 개체, 모견과 새끼, 그리고 산모견들을 구조했습니다. 구조 당시 10마리 어미견들이 새끼를 낳거나 출산을 앞두고 있었고 현재(20.06.22.) 모든 출산이 끝나 젖먹이 새끼들은 39마리가 되었습니다. 이로서 공장에서 구조한 개체는 총 73마리가 됩니다.


많은 개체를 구조하다보니, 카라는 약 4일 동안 나눠 개들을 구조하게 되었습니다. 구조한 개체들은 카라 더봄센터로 이동하여 동물병원쪽에서 격리하여 보호했습니다. 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어 담당 활동가만 해당 공간을 드나들고 다른 활동가들의 출입은 철저하게 금지했습니다. 더봄센터의 동물들은 대부분 예방접종이 되어 있지만, 신규 구조로 인해 예방접종이 진행 중인 동물들이 있고 또 어린 아기동물들이 있어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것이 무척 중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