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초등학교 학생 여러분께서 교내 나눔축제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카라에 후원해 주셨습니다.
백양초등학교에서는 매년 나눔축제를 합니다. 나눔 축제는 학생들이 일상속에서 늘 수행하는 판매와 소비를 넘어,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행사입니다. 나눔축제는 백양초등학교 학생, 보호자, 교사, 교직원 분들이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 집에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중고로 사고 팔거나, 창업을 통해 다양한 물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며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때 얻은 수익금은 전액 학생들이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하게 됩니다.
원래는 10월 중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행사이지만, 2020년은 코로나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져 밴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당근마켓을 모티브로 하여 ‘백양당근마켓’이라는 이름의 밴드를 2주간 운영하였습니다. 판매를 원하는 사람은 물품의 사진, 설명, 가격을 담아 글을 올리고 구매를 원하는 사람은 댓글로 의사를 밝히고 만남의 등교일을 고려하여 약속을 정합니다. 만남의 장소는 학교 중앙현관으로 하였고, 중앙현관에서 물건을 받은 뒤 나눔우체통에 넣어 기부를 진행하였습니다. 개인이 팔기도 하였고, 마스크끈, 염색한 티셔츠와 양말, 향초와 같은 물품을 학급에서 함께 제작하여 판매하기도 하였습니다.
만남의 장소인 나눔우체통 앞에는 아이들이 제시해준 기부처 후보 열 개를 붙여두고, 각기 희망하는 기부처에 스티커를 붙여서 원하는 기부처를 선정하였습니다. 한 명당 세 장의 스티커를 붙였고, 이에 따라 최종 세 곳의 기부처를 선정하였습니다. 열 개 중에 카라가 가장 많은 표를 받았고, 기부금 중 가장 많은 금액을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2주동안 열심히 모인 백양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음이, 카라로 전달되길 희망합니다.
대면 활동이 어려운 와중에도 이렇게 학생들끼리 교내 행사에 열심히 참여하고 또 수익금을 의미있게 사용하기 위해 직접 원하는 기부처에 후원까지 해주셨습니다. 교과 공부뿐 아니라 사회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참여하는 백양초등학교와 학생 여러분들이 정말 멋지네요 :) 학생 여러분들께서 모아주신 소중한 마음을 동물들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