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에서 보호중인 개들의 건강돌봄을 지원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에서 더봄센터에 특별한 시설을 후원해주셨습니다. 바로 1층 견사의 개들을 위한 ‘놀이터 유도로’인데요, 이 유도로 덕분에 개들이 더 쉽고 안전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봄센터의 1층 견사에는 주로 체구가 큰 중대형견들이 지내고 있는데요, 그 중에는 아직 두려움이 많아 놀이터로 가는 길조차 무서워할 정도로 마음의 상처가 큰 개들도 있습니다. 그런 개들은 산책이나 놀이훈련을 하기 쉽지 않았었는데요, 이번에 현대백화점에서 후원해주신 유도로 덕분에 먼 길을 돌아나가지 않고 곧바로 산책로로 나와 놀이터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도로 설치로 1층 견사의 테라스에는 산책로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설치되어 다른 개들을 마주하지 않고 놀이터로 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산책로 양 끝에는 개들이 탈출하지 않도록 안전시설도 갖춰졌습니다.
그동안 힘껏 버티며 산책을 거부하던 개들도 견사를 벗어나 잔디 냄새도 맡고, 배변활동도 하고,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쉬기도 하며 활발함을 되찾고 있습니다. 놀이 후 견사로 들어갈 때도 유도로를 통해 익숙하게 자신의 견사를 찾아들어갑니다.
놀이터 유도로가 생긴 후 더 많은 개들이 산책연습과 놀이훈련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봄센터에 놀이터 유도로를 후원해주신 현대백화점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