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thankstamp 땡스스탬프(써유모래)에서 카라의 동물 학대 대응을 위해 3천만 원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
카라에서는 지난 2021년에만 13건의 고양이 학대 사건을 경찰에 정식 고발 진행하였고, 2건의 사건을 수사 의뢰하였습니다. 2022년에도 총 11건의 고양이 학대 사건을 경찰에 고발하였고, 그중 포항 홍시 및 한동대 살해 사건의 경우 동물학대 위반 사건 최초로 실형 2년 6개월의 최고형을 이끌어 냈습니다. 2023년에도 총 4건의 고양이 학대 사건을 정식 고발하고 현재 총 3건이 아직도 수사중에 있으며, 고어전문방 사건이 2심 진행 중이고, 창원 고양이 두부 살해 사건은 2심 기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2022년 5월 카라 동물범죄 전문위원회 발족을 통해 각 분야 전문 위원들과 함께 학대 대응 전문성 확보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
땡스스탬프에서는 임직원분들 모두 함께 2022년 포항 고양이 학대 사건 공판 및 기자회견 현장에 직접 동참해주신 것은 물론, 이후로도 지속적인 후원으로 카라의 동물 학대 대응을 지원해 주고 계십니다.
수많은 고발과 탄원서 제출, 정책 활동 등이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동물권 현실은 여전히 척박하고 동물학대 사건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카라에서는 범죄 발생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고통을 직접 호소할 수조차 없는 동물들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후원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