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온라인 결연 만남의 날 '나의 결연 동물과 조금 더 가까이'

  • 카라
  • |
  • 2021-12-13 17:40
  • |
  • 568

지난 11월 20일(토),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결연 만남의 날이 진행되었습니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요, 1부에는 개들을, 2부에는 고양이들을 직접 보여드리며 결연 동물들의 근황과 소개를 생생하게 전달해드렸습니다.

[1부 - 개편]

먼저 놀이터에서 2층 견사에서 지내고 있는 이브, 곤이, 두리, 달래, 커피, 금동이를 만나보았습니다. 평소에도 늘 산책하던 곳이라 익숙하게 이곳저곳을 다니며 자연스러운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두리와 달래는 신나서 놀이터를 활보하고 간식을 좋아하는 금동이는 당당하게 간식을 요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곤이와 커피는 활동가를 너무 좋아하여 따라다니며 카메라 앞에 자주 등장해주었습니다.

귀여운 동안 외모를 자랑하는 이브의 소개까지 마치고 이어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직접 돌보는 담당 활동가의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동안 결연자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개들의 성격, 잠버릇, 가장 좋아하는 것 등등 일상과 관련된 문답을 통해 소소한 일상과 자세한 이야기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다음은 중앙정원으로 이동하여 1층 견사에서 지내고 있는 개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결연 동물인 팥쥐, 슬이, 디아나, 비지와 결연은 아니지만, 함께 나온 준이, 돌산이까지 만나보았습니다. 카메라 앞에 위풍당당하게 제일 먼저 다가오는 팥쥐, 사람을 좋아하는 슬이와 비지, 애교 만점 디아나까지 가까이에서 생생한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람에게 곁을 내주고 손으로 건네주는 간식을 먹는 것이 좋아진 준이는 적극적으로 따라다니며 간식을 먹는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매달 결연 소식을 통해 개들이 마음을 열고 밝아져 가는 모습을 전해드렸었는데요, 라이브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해드릴 수 있어서 더욱 의미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담당 활동가 인터뷰를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1부 개편을 마쳤습니다. 더봄센터에서 지내고 있는 개들의 일상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고 자연스러운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부 - 고양이&동물병원 편]


묘사로 이동하여 2부 고양이편이 진행되었습니다. 겨울이네 고양이 가족 소개부터 시작하여 노즈워크 하며 노는 모습, 맛있는 간식을 먹는 모습 등을 보여드리며 평소 지내는 일상, 특징, 성격 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겁이 많거나 소심하여 늘 비슷한 소식만 전해드렸었던 고양이들의 다양한 모습도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달숙이는 사람이 무서워 가까이 가면 도망가기 일쑤였는데요, 묘사 활동가님과 봉사자님의 노력 끝에 장난감 낚시를 좋아하는 고양이로 달라졌고 라이브로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야생성이 남아있고 겁이 많던 고양이들이 사람 곁으로 다가오고 조금씩 손길을 받아들이며, 장난감 사냥을 즐기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게 된 것은 모두 결연자님의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 벅찬 감동을 전해드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물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동물들을 짧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솔이, 미라클, 마리, 가달이까지 아프지만 씩씩하게 치료를 받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동물병원에서 지내는 동물들도 모두 건강해져 가족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봄에서 지내고 있는 동물들에게 후원으로 뜨거운 사랑과 열렬한 응원을 보내주시는 결연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결연자님들의 마음을 담아 동물들을 세심하게 돌보고 꾸준한 사회화를 통해 마음의 문을 열고 즐거운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그리고 평생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돌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영상 다시보기]

♥ 개편> https://nuly.do/M8op

♥ 고양이편> https://nuly.do/aEGW


[결연 동물들 더보기, 결연 후원 하기]

https://www.ekara.org/kams/alliance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