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1일(목) 롯데마트와 함께하는 더봄센터 봉사
롯데마트 봉사단에서 유기동물들을 위한 입양키트 100개와 더봄센터 시설 보수 지원금(1천만원)기부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이날은 로비와 복도 교육장까지 동물들이 실내 산책을 나오는 시설들을 청소하고 유리창을 닦는 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빗자루와 걸레가 지나간 자리는 쌓였던 먼지가 제거되고 얼룩졌던 유리창들은 뽀득뽀득 깨끗하게 청소되었습니다. 구석구석 그리고 유리창 하나하나 빼놓지 않고 닦아주신 덕분에 더봄센터 곳곳이 깨끗하다 못해 밝고 환해진 것 같습니다. 힘든 와중에도 웃으면서 더 봉사 할 것이 있는지 물어봐주시던 봉사자님들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힘든 봉사가 끝나고 센터 소개와 동물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따뜻한 손길 내밀어 주시고 후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동물들에게 도움이 되는 봉사까지 함께 해주셔서 더 의미 있고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동물들을 위해 후원과 또 더운 날씨에도 몸을 사리지 않고 봉사하며 땀과 열정을 보여주신 롯데마트 봉사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7월 23일(토) 따숨, 펫키디피아와 함께하는 더봄센터 봉사
이번 봉사는 매달 정기적으로 봉사를 와주시는 파주 청년 봉사단 '따숨'과 '펫키디피아' 업체에서 참여해주셨습니다!
먼저 따숨 봉사단에서는 더봄의 개들이 사용하고 사회화 교육과 생활을 하고 있는 켄넬들을 닦는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닦아서 다시 바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신속하지만 깨끗하게 닦고 소독해서 말려야 했는데요, 그동안 더봄 봉사 활동으로 쌓인 내공(?)과 경험으로 빠르고 또 깔끔하게 세척을 해주셨습니다.
켄넬을 들어낸 바닥도 꼼꼼히 닦아주었고 닦은 켄넬은 원위치에 가지런히 놓는 것까지 끝내고 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켄넬 닦기가 진행되는 한편, 펫키디피아 봉사자님들께선 견사청소를 해주셨습니다.
지난 밤 견사에서 개들이 배변한 바닥의 흔적들을 꼼꼼하게 깨끗하게 닦아주었고 견사 문과 테라스, 복도까지 말끔하게 청소와 정리를 도와주셨습니다. 쾌적해진 견사에서 개들은 편하고 휴식을 취하고 건강하게 하루 일과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더봄센터의 동물들을 위해 귀한 시간 내어주시고 땀을 흘리면서도 열심히 봉사해주신 따숨과 펫키디피아 봉사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음달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멍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