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이 볼수록 재미있는 테라스 탐구생활
⠀
더봄센터에는 견사마다 외부활동을 할 수 있는 테라스가 함께 있습니다. 개들은 실내 공간인 견사에서의 생활과 더불어 테라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테라스에서 만나보는 동물들의 다양한 활동 함께 보실까요👀?
⠀
테라스는 개들은 놀이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마치 중앙정원, 놀이터처럼 외부 공간이다 보니 개들은 상쾌한 공기와 함께 우다다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특히 봉사자님과 함께 하는 장난감놀이는 테라스 놀이터를 더욱 즐겁게 해주기도 합니다. 또 테라스 너머에는 푸른 산이 펼쳐져 있어 개들은 테라스 밖을 구경하기도 하고 시원한 그늘 아래 낮잠도 자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더불어 푸른 하늘과 맞닿은 공간이라 동물들의 귀염뽀짝 포토존이 되기도 한답니다.
⠀
이렇게 즐거움 가득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사람과 시간이 필요한 일부 개들에게는 사람과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는 피난처가 되기도 한답니다. 😂 또 청소 시간에는 견사 청소가 마무리되길 기다리는 기다림의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
더봄센터 동물들의 모든 것이 녹아있는 테라스 생활! 얼핏 본다면 삭막한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자세히 보면 볼수록 재미있고 다양한 동물들의 삶이 녹아있답니다. 매일 같은 일상 속 각자만의 즐거움이 담겨있는 테라스 생활! 더봄센터는 가족을 기다리며 잠시 머무는 기다림의 공간이지만 그 기다림 속 시간들이 테라스 생활처럼만 평온하고 즐거움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더봄센터 동물들의 여름이었다...
동물들의 해맑은 미소와 함께하는 여름이었다..✨ 동물, 사람 모두에게 무더운 계절, 더봄센터 동물들은 무사히 여름을 보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꽤 선선한 바람이 부는 지금 더봄센터 동물들은 여름의 끝자락에서 여름을 즐기고 있습니다.
⠀
여름에도 너무 더운 날이 아니라면 동물들은 적정한 외부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물론 산책시간에도 더위를 피할 그늘과 시원한 물은 필수입니다. 복슬복슬 털이 긴 동물들은 위생과 청결을 위해 시원하게 미용도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까루가 묵은 털을 벗어내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
무더위는 지치게 하지만 여름의 즐거운 점은 톡톡히 즐기고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초록 잔디, 그늘 아래서 즐기는 기분 좋은 휴식, 신나는 뛰뛰 후 시원한 물, 고양이들의 일광욕, 마지막으로 여름에 많이 볼 수 있는 행복한 미소까지! 더봄센터 동물들 모두 무더운 계절 동안 건강하게 지냈습니다.
⠀
더봄센터 동물들과 함께 느끼는 계절은 언제나 즐겁고 새롭습니다. 하지만 동물들과 함께 보내는 계절은 마냥 즐겁지만은 않습니다. 🥲 대부분의 동물들이 수많은 계절을 지냈지만 여전히 가족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돌아오는 가을에는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더봄센터에서 언제나 가족을 기다리는 동물들을 기억해주세요!
동물들의 사회화를 위한 트레이닝
더봄센터에는 입양을 기다리는 많은 동물들이 돌봄 받고 있지만 노령, 질병, 사회화가 필요한 동물들 등 입양이 어려운 동물들이 많습니다. 그중에도 사람과 긍정적인 유대를 쌓아보지 못한 개들은 사람을 경계하고 피하며 사람에게 곁을 주지 않아 사회화에 많은 시간을 필요로하게 됩니다.
⠀
구조 후 6년이 지나서야 마음을 여는 동물들, 불과 몇 개월만 에 손길을 허락하는 동물들 등 사람과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은 개별성향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때문에 개들이 조금이라도 빨리 마음을 열 수 있도록 더봄센터에서는 꾸준히 동물들과 교류하며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더봄센터에서는 동물들의 사회화를 위해 트레이너 활동가가 상주하여 동물들의 사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사회화를 위해 꾸준히 동물들과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들은 조금씩이지만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간식조차 먹지 않을 정도로 사람과 시간이 필요했던 개들은 이제 눈도 맞추고 간식도 먹으며 교감하고 있고 더불어 가벼운 예절교육까지 배우고 있습니다. 특히 개들은 '앉아', '손'과 같은 가벼운 지시어를 수행하고 적절한 보상을 얻어 자신감을 얻고 사람과 신뢰를 쌓게 됩니다. 오랜 시간 함께한 덕인지 담당 트레이너와 심리적인 유대를 쌓은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