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봄센터 12월 일상을 소개합니다!

  • 카라
  • |
  • 2023-01-09 15:15
  • |
  • 881

구조 동물들의 입양길을 위한 사회화 활동


위기의 현장에서 구조된 동물들은 사람, 동물, 공간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합니다. 때문에 동물들의 입양길을 위해 더봄센터에서는 구조 동물들의 사회화 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돌봄 활동과 더불어 개체별 성향에 따라 사회화 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화 활동은 목줄을 착용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낯선 상황을 경험하는 것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 등 각 개체의 성향에 따라 진행됩니다. 더 나아가서는 '앉아', '터치' 같은 간단한 기본예절까지 익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조금씩 용감해진 구조견들은 입양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하게 됩니다.

정기적으로 개들의 사회화 정도와 성향 파악을 위한 점검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앙정원에 함께 모인 멍글멍글의 현장, 활동가와 발맞춰 걷기, 간식 먹기, 신체접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개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용감 그 자체인 준이, 팥쥐부터 아직은 시간이 필요해 눈이 도르르 굴러가는 도비까지, 저마다의 사회화 단계를 거치고 있답니다.

더불어 더봄센터에서는 매일 함께해주시는 더봄봉사대 봉사자님과 함께해 개들은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만나는 봉사자님들과 함께 산책시간을 보내고 행동풍부화 활동도 하며, 개들은 많은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고 있습니다.

위기의 현장에서 구조된 구조견들이 마음의 문을 열기까지 적게는 몇 개월에서 많게는 몇 년 동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더봄센터에서는 오랜 시간이 걸려도 모든 동물들과 끝까지 함께 걸어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구조 동물들과 결연으로, 봉사로,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소식보러가기



치료해달라고 더봄센터까지 스스로 찾아온 길고양이 치뚱이


더봄센터에서 만난 길고양이 치뚱이는 유독 느긋해 보일만큼 뚱한 얼굴과 피곤한 모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먼발치에서 만난 치뚱이는 앞다리에 상처로 추정되는 핏자국과 얼굴에 불어난 혹이 있었고, 치뚱이의 치료와 TNR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치뚱이는 기다림 끝에 포획틀에 들어와 주었으며, 검진이 진행되었습니다. 온몸에 다른 동물에게 입은 듯 한 상처가 곳곳에 있었으며 피로 물들었던 다리는 알 수 없는 끈이 파고들어 생긴 상처로 추정되었습니다. 치뚱이의 얼굴에 있던 커다란 혹은 상처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4개의 주사기로 고름을 뽑아내고 나서야 원래의 얼굴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치뚱이의 상처는 금세 아물어갔습니다. 그와 함께 조금씩 야생성도 찾아갔고, 처치 시간에 힘없이 몸을 맡기던 치뚱이는 이제 매섭게 사람들을 경계했습니다. 상처가 모두 회복되고 온전한 활기를 찾은 치뚱이는 다시 자유를 찾아 떠났습니다. 치료해달라고 더봄센터까지 스스로 찾아온 길고양이 치뚱이는 이제 건강한 모습으로 더봄센터 인근에서 종종 마주치고 있답니다. 😊 치뚱이의 건강한 길생활을 응원해주세요!

소식보러가기



더봄센터 동물들을 위한 사랑가득 베이킹클래스


더봄센터에서 동물들을 위한 쿠킹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법원읍 청년팀 '로딩'에서 진행해 주신 쿠킹클래스는 더봄센터 동물들을 위한 간식을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활동가들과 함께 진행한 쿠킹클래스는 동물을 위하는 활동가들의 마음을 가득 담았답니다.

활동가들이 손수 만든 케이크는 동물들에게 전달되었는데요, 클래스와 더불어 여러 간식들도 함께 후원해주셔서 동물들에게 더욱 풍성한 시간이었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간식을 먹을 수 없는 동물들을 제외하고 모두 맛있는 간식을 나누었답니다. 특히나 최근에 입소한 연천 허가 번식장에서 구조된 동물들에게 견생 처음으로 맛있고 정성 담은 간식을 전해줄 수 있어서 더욱 뿌듯한 마음이랍니다.

활동가들에게 좋은 추억과 더불어 더봄센터 동물들에게 특별한 간식을 선물해주신 로딩팀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함께해주신 마음만큼 동물들을 살뜰히 살피고 건강히 보살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동물들을 위해 언제나 마음으로, 행동으로 함께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소식보러가기



더봄센터에 등장한 수상한 크리스마스 산타!


더봄센터에 산타가 나타났어요! 루돌프를 타고 등장한 산타가 향한 곳은 바로 더봄센터의 묘사! 올해의 착한 고양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 고양이들을 만나며 신중하게 착한 고양이를 찾고 있어요, 그리고 고양이들이 기대하며 걸어둔 양말에 선물을 쏙 전달완료!

한 해 동안 씩씩하게 병원을 다닌 호박이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주고 있는 레오, 노령의 나이에도 항상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까망이, 마음의 문을 열어준 엘사, 더봄센터의 모든 고양이들 모두모두 그저 고맙고 착한 고양이들이랍니다! 산타의 선물은 모든 고양이들과 함께 나누는 간식시간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산타의 선물은 봉사요정님들이 함께해 주셔서 더욱 특별했답니다. 항상 건강하게 지내줘서 고맙고, 치료와 투병에도 씩씩한 우리 고양이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크리스마스에도 보호소의 동물들은 언제나 가족을 기다리며 지내고 있습니다. 🎄 크리스마스와 같은 기념일에는 더봄센터 동물들에게도 조금이나마 특별한 날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소소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모든 동물들이 평생 가족을 만나 매일이 크리스마스 같은 날들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 자리에서 가족을 기다리는 동물들에게 크리스마스에는 따뜻한 손길을 내어주세요!

소식보러가기



돌아온 더봄센터 연말시상식! 제 2회 더봄어워즈



한 해 동안 더봄센터에서는 많은 동물과 함께 바쁘게 달려왔습니다. 그 시간 속에서 동물들은 몸과 마음의 상처를 회복하고 꽃길 가득한 새 삶을 위해 한 발짝 나아가고 있습니다. 조금씩 용기 내고 마음을 열어주는 동물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진행되는 더봄어워즈 시상식에서는 어떤 동물들이 상을 받게 되었을까요?🤔

앞이 보이지 않지만 멋진 산책을 하는 누미, 봉사자님의 사랑으로 건강하게 자란 빛나, 매일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와 주는 길고양이 초코, 함께하는 마음만큼 다가와준 엘사, 쇠목줄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묘생을 시작하는 부엉이와 자유까지, 이렇게 더봄어워즈는 동물들이 한해를 지내며 써 내려간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특별한 연말을 위해 진행된 더봄어워즈, 새해에는 동물들 모두 좋은 가족을 만나 '평생가족 만났상'을 수상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동물들에게 큰 사랑 보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멋진 한 해를 보낸 동물들에게 많은 박수부탁드려요!

소식보러가기



구조동물들 접종하는 날!


구조 동물들이 더봄센터에 입소하면 거치는 첫 단계, 바로 건강관리입니다. 위기의 현장에서 구조된 동물들은 당연하게도 질병을 가지고 있거나 면역이 낮아져 있습니다. 때문에 더봄센터에 입소한 구조견들에게는 영양식과 건강상태에 따른 영양제, 보조제 등 컨디션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와 함께 정기적인 접종도 진행됩니다. 구조견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카라 병원에서 직접 왕진을 나와주셨습니다. 연천 허가 번식장 구조견들 모두 차분하게 체중도 확인하고 안정적으로 접종을 마쳤습니다. 접종 이후에는 컨디션이 떨어지지 않는지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더욱 주시하며 돌봄을 진행했는데요, 다행히 모두 안전하게, 건강하게 접종의 날을 보냈습니다.

무사히 접종을 마친 연천 허가 번식장 구조견들이 모두 좋은 컨디션 유지하며 지낼 수 있도록 세심히 돌보겠습니다. 다가오는 #입양ON펫숍OFF 입양 파티에서 평생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더봄센터에서는 구조 동물들이 몸과 마음을 회복해 과거의 아픔은 잊고 평생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세심히 동물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모든 구조 동물들의 꽃길을 위해 앞으로도 더봄센터에서 함께해주세요!

소식보러가기



더봄센터의 더 많은 소식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만나보세요!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