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 카라
  • |
  • 2019-05-31 20:39
  • |
  • 136
환경부의 무능, 농식품부의 무위
NEWSLETTER           VOL. 104
2019. 5. 31

Issue
환경부·농식품부에
음식폐기물 동물급여 전면금지를 촉구한다

베트남 등 인접 국가의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과 살처분 실태가 매우 심각합니다. 음식폐기물 급여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주 원인임도 밝혀졌습니다. 이들 국가와 인접한 우리나라도 조기진단을 위한 모니터링과 차단 방역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환경부는 농식품부와 협의에 의해 폐기물관리법 개정으로 질병발생 우려시 돼지에게 음식폐기물 자가 급여를 제한하는 법안을 입법예고 했습니다.

그동안 카라는 음식폐기물을 동물에게 급여하는 것이 동물학대이며 방역에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점을 강하게 제기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을 위한 폐기물관리법 개정은 돼지에게만, 그것도 질병 우려시에만 급여를 제한하는 미온적이며 부분적인 대책에 머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만 있는 대규모 불법 개농장 수천 곳에서 개들에게 먹이거나 폐기물 수탁 수익을 위해 수거 후 방치되거나 무단 쳬기되는 음식폐기물 문제. 이번에도 모른 채 넘어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돼지의 살처분도, 개농장에서 개들이 석은 음식폐기물 처리기로 살아가는 것도 견딜 수 없습니다.
식용견은 없다🐕
뜬장에서 가정으로, 꼬마네 입양파티 후기
쉴새없이 쏟아지는 무차별귀여움에 몸서리치다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속출했다고 전해지는 이번 입양파티! 벌교 개농장 구조견들의 힘찬 견생 2막을 응원해 주세요.
부산 구포개시장 폐업 합의를 환영한다
이번 폐업 합의는 개시장 상인과 지방자치단체간 논의 과정을 통해 민주적으로 이뤄낸 합의입니다. 구포개시장 폐업이 전국 개시장 폐쇄에 신호탄이 되어주길 기대합니다.
구조, 새로운 삶의 시작
번식용으로 쓰이던 미니피그들
날아가는 새도 타죽었다는 산불, 동물들의 피해는 참담했습니다. 카라 활동가들과 의료진은 탄내가 나고 까맣게 그을린 마을으로 달려가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을 만났습니다.
완주 개농장, 치료 급했던 완소·완염·완식이
개농장에서 구조된 '완소', '완염', '완식' 은 현재 카라에 입소하여 카라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구조된 개들 모두가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상태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 동물은 인간의 오락도구가 아니다
착한여행 - FREE 코끼리
코끼리 트레킹과 테마쇼 상품을 판매하는 패키지 상품 판매 중지 요청, 코끼리 공연업체 불매 캠페인… 코끼리를 위해 할 수 있는 행동을 합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고양이쇼 현장조사
고양이를 쇼에 이용한다는 자체가 문제입니다. 고양이 외 다른 동물 역시 인간이 훈련시켜 오락거리로 만드는 일은 반드시 사라져야 합니다. 
중성화, 동물보호의 시작
복날에 팔려가던 시골의 개들
이천의 한 마을. 팔려가는 개, 떠도는 개, 버려진 개들을 외면하지 못하여 11마리의 대형 개들을 거두게 된 가족이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카라와 경기도 동물보호과, 경기도 수의사회가 손을 잡았습니다.
저소득층 반려동물 중성화&동물등록 지원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도 지키고 유기동물도 돕는 가장 좋은 방법! 사람과 동물의 상생복지를 위하여, 서울시가 저소득층 반려동물의 동물등록과 중성화 수술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 시민의 구조에 카라가 연대합니다

다치고 아픈 동물들은 왜 이렇게 많을까요? 동물로서의 삶이 비록 가시밭길일지라도,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에게 손 내미는 시민들이 있어 위기동물의 생명은 천천히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민구조치료지원 2분기가 오픈되었습니다. 5월에는 카라의 위기동물치료지원 소식이 많습니다. 회원님들의 후원으로 많은 동물들이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며, 일부 동물들의 소식을 전합니다.
🐶아이즈원xG마켓x카라, "반려견 쇼핑 금-지" 캠페인

G마켓이 '동물 판매'에 반대하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반려견은 쇼핑의 대상이 아니라 당신의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함께 전하게 되어 무척 반가운 마음입니다. G마켓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 판매 수익금 일부, 그리고 아이즈원과 카라의 유기견들이 함께한 기프트카드 한정판의 수익금 일부가 카라에 기부됩니다😘
😉 6월에 만날까요? 
6/15 입양가족 만남의 날 Thanks Family Day
대상: 카라 입양가족 
장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선동리 263 '아임버디'

6/20 신규회원 행사: 카라와 더불어 첫걸음
대상 : 2019년 3월~5월까지 가입한 신규회원 20명(선착순)
장소 : 카라더불어숨센터 3층 킁킁도서관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내용 : 카라 소개, Q&A, 카라더불어숨센터 둘러보기 

6/29 회원만남 행사: 카라와 더불어 IN 부산
장소 : 부산 (장소 미정)
참여인원 : 30명 (선착순)
내용
. 길고양이 돌보기 강좌 (공동주택, 개인주택, 재개발지역 이소등)
. 회원들간의 토론 및 네트워킹 
[서명] 배터리 케이지와 스톨 추방을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 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 체험동물원 난립방지 및 폐지촉구를 위한 서명, 동물은 인간의 오락도구가 아니다!
사단법인 동물권행동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19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