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등 인접 국가의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과 살처분 실태가 매우 심각합니다. 음식폐기물 급여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주 원인임도 밝혀졌습니다. 이들 국가와 인접한 우리나라도 조기진단을 위한 모니터링과 차단 방역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환경부는 농식품부와 협의에 의해 폐기물관리법 개정으로 질병발생 우려시 돼지에게 음식폐기물 자가 급여를 제한하는 법안을 입법예고 했습니다.
그동안 카라는 음식폐기물을 동물에게 급여하는 것이 동물학대이며 방역에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점을 강하게 제기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을 위한 폐기물관리법 개정은 돼지에게만, 그것도 질병 우려시에만 급여를 제한하는 미온적이며 부분적인 대책에 머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만 있는 대규모 불법 개농장 수천 곳에서 개들에게 먹이거나 폐기물 수탁 수익을 위해 수거 후 방치되거나 무단 쳬기되는 음식폐기물 문제. 이번에도 모른 채 넘어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돼지의 살처분도, 개농장에서 개들이 석은 음식폐기물 처리기로 살아가는 것도 견딜 수 없습니다.
G마켓이 '동물 판매'에 반대하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반려견은 쇼핑의 대상이 아니라 당신의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함께 전하게 되어 무척 반가운 마음입니다. G마켓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 판매 수익금 일부, 그리고 아이즈원과 카라의 유기견들이 함께한 기프트카드 한정판의 수익금 일부가 카라에 기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