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7/ 7 서울 | 7/ 12 대구
NEWSLETTER           VOL. 105
2019. 6. 30
재개발 하면 길고양이는 어떻게 하죠 ...?😱

Issue 1
개도살장 철폐로, 개식용 종식으로 
개식용 철폐 전국 대집회
서울 : 7월 7일 (일) 오후 1시 서울시청 광장
대구 : 7월 12일 (금) 오후 12시 칠성시장 앞

뜨거운 여름, 복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도 그늘 한 점 없는 뜬장에서 부패한 음식물 쓰레기를 먹으며 견뎌야 하는 것이 불법 개도살로 죽어가는 개들의 운명입니다. 
 
정부의 무위와 방치 속에 개식용 산업은 동물학대의 온상이 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변화는 시작되고 있습니다. 개식용 산업은 사양 국면을 맞이하고 있으며, 2016년 시작된 모란 개전시 및 도살 중단이 2018년 확정되었고 태평동 개도살장 철거 역시 2018년 이루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9년 부산 구포개시장 폐쇄가 추진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멈출 수 없습니다. 더욱 목소리를 높여야 합니다. 초복을 앞둔 7월 7일 서울 1차 집회를 시작으로, 초복 당일인 7월 12일 대구 칠성시장 2차 집회로 우리의 외침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뜬장에서 죽을 날만 기다리는 개들을 위해 힘을 모아 주세요. 
함께 모여서 개도살장 철폐와 개식용 종식을 외쳐주세요. 
 
전국 대집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Issue 2
참으로 길고 힘든 줄다리기였습니다. 구포 개시장 폐쇄 소식 발표 이후 7월 1일 본 협약일 이전 조기 폐업과 구조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피말리는 협상의 결과, 구포 전체 개시장의 40%가 넘는 업소가 조기폐업에 합의 했습니다.

 7월 1일, 동물권행동 카라는 동물자유연대,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HSI-Korea)과 함께 구포 개시장의 53마리의 개를 구조하러 갑니다.
인천대공원에서 사람을 물었다고 오해 받아 포획된 어미견 뿌꾸, 그리고 빵실빵실 귀여움으로 많은 활동가를 설레게 했던 7마리 새끼가 '개 홍역'에 걸렸습니다. 수 차례의 죽을 고비를 넘기며 힘겹게 병마와 싸우고 있는 8마리에게 큰 힘이 되어 주세요.
부산 구포개시장, 조기폐업 유도로 
53마리 개를 우선 구조에 성공하였습니다!
전시도 보고, 더봄센터 후원도 하고! 🎨
더봄센터 건축기금 후원전 "더 봄"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갤러리 자작나무'에서 더봄센터 건립기금 후원을 위한 전시 <더 봄>이 개최됩니다. 작품판매비의 일정부분을 더봄센터 건립기금으로 후원하게 되는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라 활동가들이 직접 가본 '더봄센터' 건설 현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그 곳! 카라 더봄센터! 그동안 더봄센터를 사진으로만 봐왔던 카라의 호기심 만점 활동가들이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한창 공사가 진행 중인 더봄센터 현장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소중한 나의 반려동물을 위한 필수 코스! 🐶🐱
'반려동물 돌봄 문화 시민학교' 신청하세요 
반려동물과 살고 있거나 향후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삶을 기대하는 예비 반려자 분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돌봄 문화 시민학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생태부터 돌봄의 지식까지 더 잘 돌보고 더 행복하기 위헤 필요한 실전 정보를 제공합니다.
'반려견 사회화'는 선택 아닌 필수!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평생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반려견 사회화 및 기본 예절 교육’을 진행합니다. 교육을 통해 반려견이 공공 장소 등에서 스트레스를 적게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반려견이 가족 및 사회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는 많은 시민의 신청을 기다립니다. 
동물학대 없는 세상을 위한 한 걸음🐰
'NO 해부실습 , NO 동물체험' 제보해주세요 
동물권 인식이 높아지고 있지만, 유행처럼 번져나간 동물 체험 학습이 사라질 줄 모릅니다. 동물을 만지는 체험 학습은 ‘동물과의 교감’이 아닙니다. 동물권행동 카라에 '동물 체험 학습' 및 '동물 해부 실험'을 제보해주세요.
애니멀 호더를 실제로 만나보니 ...
목줄에 맨 개를 허공에 들어올려 수차례 가격한 애니멀 호더에게서 개를 구조하러 갔습니다. 동물을 때리는 화면 속 학대자는 피도 눈물도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애니멀 호더를 만나보니 ... 

동물권행동 카라는 올해 서울시와 손잡고 돌봄 취약지구를 대상으로 하는 중성화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재개발 지역의 문제 심화를 막기 위하여 케어테이커 분들을 대상으로 길고양이의 중성화 수술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재개발이 전국에서 이뤄지고 있지만 서울시내로 대상이 한정되는 것에 미리 양해를 구하며, 예산 소진 시에는 지원이 어려우니 빠른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서울시내 재개발 지역 케어테이커 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클릭! 👇👇
동물을 사랑하는 카라 회원님들과 함께 하는 소식😘
현명하게 방학을 보내는 방법 ! '틴카라'
생명존중감수성을 촉촉하게! 더욱 촉촉하게 하고자하는 청소년들이 모입니다. 동물과의 공존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 동물이 좋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10대라면 지금 바로 클릭!  
1년에 한 번 '가족' 만나는 명절날! 
'2019 Thanks Family Day' 
햇빛이 따사로운 어느 6월 주말, 카라에서 입양가 새로운 가족을 만난 아이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신나게 뛰어 놀고 함께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NEW 사무국장님 저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동물권행동 카라에서 사무국장을 담당해주실 경력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시민단체 활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카라의 가치를 공유하며 동물권 증진을 위하여 일해 주실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사단법인 동물권행동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19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