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미디어 모니터링단과 함께합니다
NEWSLETTER           VOL. 119
2020. 9. 5
MAIN ISSUE
미디어 속 동물학대를 막기 위한 발걸음

동물이 출연하는 1인 미디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카라의 미디어 동물학대 설문조사에서도 시민들은 2,055명 중 74%가 동물 영상을 ‘많이 본다’고 대답하며 동물 관련 미디어가 증가하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었습니다.  

동물 영상에 대한 법정 제재와 가이드라인이 없는 지금의 상황에 대응하기 위하여, 동물권행동 카라는 미디어 속 동물 학대와 동물권 침해의 구체적인 사례를 찾고 함께 고민할 미디어 모니터링단을 모집하였습니다.

모니터링단은 약 한 달간 유튜브의 동물 영상을 시청한 후 체크리스트에 따라 영상을 분석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총 79개 유튜브 계정의 413개 영상(2,649분)을 시청 및 분석했습니다.

동물의 권리를 위해 영상을 모니터링하는 첫 번째 시도였습니다. 그 고민과 생각, 결과를 찬찬히 살펴주세요.
✊ 동물학대 없는 사회를 위해
🌺 (구조/지원) 동물의 생명, 동물의 곁에 함께합니다

<파주 자가번식 공장견> 74마리 구조, <의정부 훈련소> 31마리 구조, <여수 보신탕집> 5마리 구조. 최근 카라는 큰 규모의 구조건을 거듭 진행하며 최대한 동물들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구조현장에 지원을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학대로 사람에 대한 마음을 닫은 동물들, 세상을 살아갈 준비를 해야 하는 동물들에 대한 돌봄이 카라 더봄센터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name%$ 님께서 함께 지어주신 약속의 공간, 더봄센터에서 빛나는 미래를 연습하고 있는 동물들을 응원해 주세요!
🌿 (교육/문화)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

서울시와 동물권행동 카라가 함께하는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 교육은 현대사회에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과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거나, 향후 기르고자 하는 일반시민을 위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공간에 대한 벽을 극복하기 위하여 온라인을 기반으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은 매달 기수별로 진행되니, 개와 고양이에 대한 이해도와 감수성을 더 높이고 싶으시다면 꼭! 교육에 참여해 주세요.
💪 (정책) 동물권을 정직하게 세웁니다
💕 한국의 티어하임, 카라 더봄센터의 소식

구조된 동물들을 위한 계류장 설치, 갓세븐 영재 님의 견사 후원, 프로필 부착, 보듬컴퍼니의 보듬줄 후원 등 더봄센터는 생동감 넘치는 공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모든 동물들의 예방접종이 진행되었고, 또 후원자 님들께서 보내주신 사료를 전국의 다양한 사설보호소로 보내기도 하였어요. 동물을 살리는 보호소, 한국의 표준모델이 될 카라 더봄센터는 $%name%$님이 계시지 않았다면 세울 수 없었습니다. 앞으로의 소식도 기대해 주세요!
사단법인 동물권행동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20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