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파주센터 건립 프로젝트] ⑤ 공식명칭 공모 결과 발표

  • 카라
  • |
  • 2018-07-20 18:35
  • |
  • 2785

지난 6월 카라 파주센터의 건립 선포와 함께 진행된 공식 명칭 공모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쉽고 가볍게 결정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보니 그만큼 고민과 논의가 길어져 당초 예정보다 발표가 늦어진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보기 


공식 명칭 공모는 최종 다섯 개의 후보명에 대한 투표와 새로운 아이디어 제안 두가지 방향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더불어 숨 파주센터와 신규 제안 중 ‘카라 더봄 센터’ 두가지 안이 최종 후보로 추려졌고 카라 내부의 열띤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결과는 계속해서 한 표 차이로 엎치락 뒤치락하는 팽팽한 접전이었습니다. 이는 곧 두가지 모두 좋은 이름이지만, 어느 한가지도 결정적인 이름은 될 수 없다는 뜻이었겠지요.

그래서 우리는 조금더 머리를 맞대고 생각을 다듬어 의견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국내 반려동물 문화를 한단계 격상시키고 국민적 명소로 자리매김할 카라 파주센터의 비전과 위치를 상징할 수 있는 이름을 정하는 것이니만큼 좀 더 시간을 두어 고민해봐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우리가 준비하고 있는 이 일은 모든 과정에서 조급해하지 않고 차근차근 진행해야 할 일이니까요.


이번 공모를 통해서 최종 명칭이 결정되지는 못했지만, 여러분이 제안해주신 소중한 아이디어들 중 몇 가지를 함께 나눠보고자 합니다. 기발하고 참신한 제안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최종 후보로 논의되었던 아래의 5가지 명칭 제안자 분들께는 개별연락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디얼스

The Earth-우리가사는지구, Dears-사랑스러운 이라는 복수적인 의미

카라 새움센터

동물권행동 카라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진국형동물복지센터를 세운다는 의미

카라의 파주 센터설립이 국내 동물권 감수성 향상의 새로운 싹이 될 것이라는 의미

국내의 수많은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에게 행복한 삶을 싹틔울 수 있게 해주는 센터가 되길 바란다는 의미

카라 더봄 센터

더 들여다봄, 더 돌봄, 더 봄이 온다

카라 다원센터

모두 다 원하는, 모두 다 사랑하는 이라는 순우리말. 센터에 있는 동물들이나 카라 파주센터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길 바라는 마음

카라 더불어삶 센터

-

카라 파주센터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애정으로 소중한 생각을 나누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보다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깊이 고민하여 카라 파주센터만의 철학과 진심이 담긴 이름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카라 대표메일 및 SNS를 통해서 언제든 의견 보내주세요!


카라파주센터 건립 후원하기

카라파주센터 건립을 위한 스토리펀딩 바로가기



댓글 1

전성일 2018-07-20 20:26

카라회원 전성일 입니다. 작명에 도전해봅니다. 다음 두가지 이름을 제안드립니다. [1] 카라 <오름> 센터 [오름] = 옳음(Right) + 오르다(Rise) [작명해석] = 옳은 일(동물권 향상)을 위해 더 높은 이상을 향하여 솟아오르는 센터 [2] 카라 <이리온> 센터 이利 (이로울 이) 리里 (마을 리 , 속 리) 온溫 (따뜻할 온) 중의적인 의미입니다. [a] 다치고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부르는 소리 ‘이리온’ [b] 그리고 다음과 같은 의미를 한자로 부여합니다. 띄어읽기에 유의합니다. 이리(띄고)온센터 카라 이리.온센터 (카라 利里. 溫센터) [작명해석] = (생명을) 이롭게 하는 마을 , 따뜻한 센터 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