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접속하는 동물권교육, 돌아보기
2021년, 끝이 보이지 않는 터널 속을 걷고 있는 듯한 한해 였습니다.
그럼에도 카라는 안정적으로 동물권교육을 운영하기 위한 많은 고민 끝에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시도하고,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한 해였습니다.
2021년에는 모든 교육을 비대면교육으로 진행하고자 했으며, 16개 기관과 함께 총 30회의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2021년도 카라 동물권교육 참여기관/
개냥이랑, 권선청소년수련관, 마포구립서강도서관, 모두의 학교, 사단법인 땡스기브
서대문 50플러스센터,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서울시립대학교 휴먼라이브러리, 서울신중초등학교 6학년 전 학급, 서울특별시교육청노원평생학습관, 시립망우청소년센터,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라북도 전주시 동물복지과, 파주 조리도서관, 한국동시문학회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문화원), 홍은종합사회복지관 (ㄱㄴㄷ 순)
/카라 동물권 교육 참여 이야기/
신중초등학교는 6학년 전체가 1년동안 동물사랑으로 행복나누기 프로젝트를 하며 동물을 주제로 책 쓰기 등 활동을 진행 중이었고, 카라에게 반려동물을 주제로 교육을 요청하셨습니다.
카라와 6학년 1~7반의 모든 학생은 ‘반려동물, 또 하나의 가족’을 주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집에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이 더욱 활발해진 요즘, 학생들은 교육 도중에 자신의 반려동물을 카메라 앞으로 데리고 와 모습을 보여주거나, 모니터 너머에서 최고로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