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킁킁북토크 《홍조는 묘르신》 참가신청: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FznRnmb5IdrPguSf1OvrbcudvnLS8q2i1QRNzTZ-FtEDtOg/viewform?usp=sf_link
2022년 두 번째 #킁킁북토크 《홍조는 묘르신》
✔️게스트: 민정원 작가, 고경원 야옹서가 대표
✔️일시: 2022년 6월 30일 목요일 저녁 7시-8시 30분
✔️인원: 오프라인 20명 (참가비 없음)
✔️문의: 교육아카이브팀 02-3482-0999(평일 10~5시) | karalibrary@naver.com(상시)
📍 6월 킁킁북토크 《홍조는 묘르신》 참가신청: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FznRnmb5IdrPguSf1OvrbcudvnLS8q2i1QRNzTZ-FtEDtOg/viewform?usp=sf_link
* 6월 킁킁북토크는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됩니다.
* 신청 후 3일 내로 신청 완료 문자를 전송해 드립니다.
* 행사 전 안내 메일 및 행사 당일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 당일 현장에서 《홍조는 묘르신》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계좌이체)
📒프로그램 안내
2017년 출간된 《홍조일기》 속 11살의 고양이 '홍조',
2022년 신간 《홍조는 묘르신》에서는 이제 16살이 되었습니다.
홍조의 삶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5년 전보다 홀쭉해지고 몸집은 작아져 가지만, 연륜이 더해져 묵직해진 존재감과 그윽한 눈빛, 사랑스러움은 여전합니다.
6월 킁킁북토크에서는 민정원 작가와 고경원 대표가 함께 나이든 동물과 살아가며 만드는 반짝반짝 빛나는 일상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책 소개
민정원, 《홍조는 묘르신》 (2022)
열여섯 살 ‘묘르신’과 함께 살아간다는 것
사람보다 수명이 짧은 고양이와 함께한다는 건, 언젠가 찾아올 이별까지도 받아들여야 한다는 의미다. 하지만 이별을 쉽게 받아들이기 힘든 노묘 집사들은 ‘고양이 대학 보내기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대학에 입학하는 새내기들이 스무 살인 점에 착안해, 내 고양이도 최소한 그 세월만큼은 살아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것이다.
홍조의 나이도 어느덧 열여섯 살. 나이에 비해 무척 건강한 편이어서 밤만 되면 온 집 안을 우다다 뛰어다니고, 여전히 엄청난 수다쟁이인 데다가, 작가만을 바라보는 개냥이로 살아간다. 하지만 때때로 보이는 노화의 흔적은 감출 수 없기에, 그 모습을 매일 지켜보는 작가의 마음은 애잔하고, 하루하루 흘러가는 시간을 붙잡고 싶은 마음은 커져만 간다.
그래서 이 책을 읽노라면 작가가 홍조와 함께하며 느꼈을 반려생활의 기쁨과 든든함, 언제일지 모를 이별의 순간을 상상할 때 찾아오는 슬픔과 근심에 깊이 공감하게 된다. 만화라는 형식으로 가볍게 풀어냈지만, 내용은 절대 가볍지 않은 노묘와의 생활 이야기에 독자는 더욱 매료되고,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게 되는 것이다. (출판사 소개글 중)
- 《홍조는 묘르신》 살펴보기: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9855680
- 《홍조일기》 살펴보기: http://www.yes24.com/Product/Goods/57554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