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가을 따사로움이 가득했던 11월의 첫째 주 주말, 반려동물 매체 허덕구와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플라츠가 기획한 펫 플리마켓인 <LOVE DUKGOO FRIENDS> 팝업이 열렸습니다. 반려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한데 모인 축제에 동물권행동 카라도 동물단체로 함께 했습니다!
기존의 방송국뿐만 아니라 유튜브, SNS 등 1인 미디어의 증가로 동물들의 미디어 출연이 점점 늘어나고, 출연하는 동물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미디어에 출연하는 동물들이 어디서 오는지, 어떤 방식으로 촬영되는지, 촬영 이후엔 어디로 가는지 궁금한 적 없으셨나요? 안타깝게도 미디어 출연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법적인 제재나 가이드라인은 전무한 실정입니다. 동물을 사랑하고 아끼는 반려인 분들이 미디어 출연 동물의 안전과 행복에 관심 갖는 것을 독려하기 위해 ‘동물 출연 미디어 모니터링 본부’(이하 동모본)을 주제로 열심히 부스를 꾸몄습니다.
동물 출연 미디어 모니터링 본부는 어떤 동물도 영상 미디어로 인해 해를 입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된 시청자들의 온라인 공간입니다. 드라마, 영화,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를 시청하다 동물이 출연하는 영상을 발견하면 동모본에 접속해 그 동물의 안위를 물을 수 있고, 동물에게 해를 입히지 않는 영상은 칭찬하고 격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풍경과 야심차게 기획한 <영화인 인터뷰 시리즈> 리플릿도 함께 소개하며 미디어 종사자들의 동물권을 위한 실천과 노력들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팝업의 성지 성수동답게 이른 시간부터 오픈런 하신 분들이 많았어요. 사랑스런 반려견들도 씩씩하게 출석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