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성화의 날(TNR day) 9월에는 산에서 평화롭게 사는 길고양이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와 인접한 산에서 등산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길고양이들이 사는 곳이었습니다.
현장 확인 결과 케어테이커분들이 합심하여 고정적인 급식소를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주변을 깔끔하게 청소하시는 것은 물론 중성화부터 아픈 개체 치료까지 살뜰히 길고양이들을 챙겨주고 계셨습니다.
올해 봄, 지자체 TNR을 통해 10마리의 중성화수술을 잘 마쳤다고 하는데요, 봄에 태어난 새끼들이 건강히 잘 자라 가을철 추가 중성화가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케어케이커 면담을 위한 현장 조사와 사전 안내 현수막 게첨 후 집중 TNR 포획이 진행되었습니다. TNR을 위한 포획 당일 인근 주민분들도 길고양이 집중 TNR에 관심을 가지시며 길고양이들이 수술 후 건강하게 제자리로 꼭 다시 돌아와야 한다며 TNR 진행 과정을 카라에 확인하기도 했습니다.
🌼올봄에 태어난 어린 고양이들이 많다 보니 중성화 진행 시에 체중에 신경을 써야 했습니다. 카라 활동가들이 손저울을 이용해 포획틀, 그릇, 포획틀 덮개의 무게까지 계산하여 길고양이 체중을 체크하였습니다.
수유묘의 경우 새끼들의 안전을 위해 포획에서 제외되어야 하기때문에 포획된 길고양이들을 차 위에 올려두고 한 마리 한 마리 복부를 상세히 확인한 뒤에 구로 서울시 집중중성화센터로 이동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