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린이날입니다. 주변의 소중한 어린이에게 이 책을 선물해보면 어떨까요?
<동물도 권리가 있어요 - 처음 시작하는 생명 존중 교육>
구성 동물권행동카라, 글 권유경, 그림 김소희
<동물도 권리가 있어요>는 동물권행동 카라가 어린이를 위해 만든 동물권 교육 신간도서입니다. 동물원에 가서 갇혀 있는 동물들을 구경하고 만지는 것으로는 동물이 왜 소중한지, 얼마나 아름다운지, 어떻게 인간과 공존할 수 있는지 어린이들이 생각해보기 어렵습니다.
오늘은 어린이들에게 우리 주변의 동물을 관찰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집 주변의 작은 공원과 놀이터에도, 목적지로 향하며 지나는 도로 위에도 수많은 생명이 우리와 함께 숨쉬고 있습니다. 애벌레를 물고 가는 개미, 전깃줄 위에 나란히 앉은 참새들, 웅덩이 물을 마시는 비둘기들, 따뜻한 날씨에 많아진 날벌레들, 그 벌레들을 잡기 위해 부지런히 집을 짓는 거미들, 한가롭게 볕을 쬐는 길고양이들. 우리가 동물들에게 마음을 연다면, 동물들은 우리의 일상으로 들어와 매일 경이로운 세상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과 함께 사는 반려동물이나 우리 주변의 야생동물 외에도 농장동물, 실험동물, 멸종위기동물 등 더 많은 동물과 우리가 더불어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주세요. <동물도 권리가 있어요>를 함께 읽으며 우리가 일상에서 동물을 존중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이야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