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불법 번식장 두 곳이 모두 철거되고 그곳에서 학대당하던 개들은 새 삶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 불법 번식장 두 곳의 폐쇄! 동물권행동 카라는 여러 동료 단체들과 540마리 역대급 구조를 진행했습니다. 생명을 대량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의 어두운 그늘에 경종을 울리기 위함이었습니다.
동물권행동 카라가 추적해온 불법 번식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개들을 학대하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경매장과 결탁하여 불법 번식한 개들을 대전의 경매장으로 유통하고 있었습니다.
불법 번식업자는 (사)반려동물협회의 초기 임원이었고 경매장주는 현재도 협회의 등기이사로서 무려 3개의 경매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불법 동물생산은 경매장과 깊이 연루되어 있었습니다.
카라, KDS, KK9R, 유엄빠는 지난 7월 26일 보령의 불법 번식장을 현장 적발했습니다. 번식업자는 혐의를 부인하며 오래전 번식을 중단했다고 했지만 동물보호단체는 힘을 합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업자가 빼돌린 개들을 찾아내기 시작했습니다.
인근 또다른 불법 번식장에서 빼돌린 개들 일부가 발견되었고, 번식장 비닐하우스 안에서는 업자가 흘리고 간 새끼 강아지가 구조되어 병원으로 직행했으며, 업자의 집 안에서도 젖먹이 새끼들과 그의 어미, 그리고 너무 일찍 어미와 분리된 45일가량의 강아지들이 발견되었습니다.
활동가들은 아직 발견되지 않은 개들의 행방을 물으며 업자의 집 앞에서 밤을 새웠습니다. 끝없는 대치를 불사한 끈질긴 설득 끝에 업자는 나머지 개들이 있는 장소를 실토했고 모처에 켄넬째 숨겨져 있던 100마리 개들도 결국 찾아내어 구조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2일, 인근 불법 번식장에 남아있던 동물들까지 모두 구조하며 대형 불법 번식장 2개소가 완전 폐쇄되었습니다. 보령시 공무원의 미온적 태도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소통을 거듭한 결과였습니다.
마지막 구조 현장과 시설 철거에는 카라, KDS, KK9R, 유엄빠, 유행사, 애니밴드, 도로시 지켜줄개, CRK, 안젤라님 등 여러 단체가 함께 했습니다. 힘을 모아 생명을 지켜냈고 대규모 불법 번식장을 완전 폐쇄한 것입니다.
단체들이 협력하여 두곳에서 구조한 동물만 540마리. 불법 번식장과 밀착된 경매장의 불법 행위가 온천하에 드러났고 그 뒤에는 경매장주들과 펫샵이 모인 (사)반려동물협회가 있었습니다.
카라는 동료 단체들, 시민들과 함께 반려동물 산업의 동물학대에 깊이 가담하고 있는 (사)반려동물협회의 해산을 요구합니다. 불법의 허브인 경매업은 퇴출되어야 마땅합니다.
무허가 번식장의 감춰진 동물학대 속에 '루리'는 구조의 손길 직전 켄넬 안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번식장 땅에 소리 없이 묻혀진 많은 개들의 흔적을 만났습니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번식장 사체들과 루리, 그리고 루시를 기억하며 카라는 반려동물 경매업부터 대한민국에서 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불법번식장 카라 구조 200여 마리를 위한 모금
💥일시후원 우리은행 1005-702-123977
💥paypal: info@ekara.org
펫숍과 경매장, 강아지공장을 없애기 위해 동물권행동 카라는 ‘루시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루시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20만 서명운동에 참여해주세요.
🐾 루시 프로젝트 서명 캠페인 참여하기 > https://campaigns.do/campaigns/838
#경매장철폐 #소비가학대다 #펫숍금지 #불법번식 #불법번식장 #동물학대 #강아지경매장 #불법의허브 #경매장철폐 #강아지공장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입양ON펫샵OFF #입양 #유기견 #루시프로젝트 #루시법 #품종견 #동물권행동카라 #카라_반려동물 #korea_animal_rights_advoc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