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이제 다시 20년을 바라보며!

2월 23일, 동물권행동 카라의 2023 정기총회(🔎후기)가 열렸습니다. 아쉽지만 올해도 ZOOM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카라의 대의원님들과 만나, 지난해의 사업을 보고하고 올해의 계획을 나누었습니다. 빼곡하게 화면을 채워주신 대의원님들이 보내주시는 깊은 신뢰와 응원, 또 때로는 꼭 필요한 따끔한 질책까지 새겨들으며 카라는 역시 회원님 한 분 한 분이 여기까지 일궈낸 단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20주년을 맞았던 카라를 뒤로 하고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딛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우리 앞에 수많은 도전들이 기다리고 있지만, 카라는 올해도 회원님의 응원을 믿고 용기내어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동물학대 #미디어X동물권 #동물보호법 

동물학대, 끝까지 대응합니다📌

태종 이방원 말 까미 학대 사건과 관련하여 연출자, 무술감독, 승마팀 담당자, 그리고 KBS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되었습니다. 카라는 방송과 미디어 속에서 동물이 도구로 전락되어 고통받지 않도록 '동물 출연 미디어 모니터링 본부'를 오픈하는 등 계속해서 문제 현실을 바꿔 나가기 위해 대응하고 있습니다.

카라는 제2의 고어전문방 사건 고발인으로 부산지방법원 2차 공판을 참관하고 왔습니다. 이 채팅방은 닉네임 ‘요원M’에 의해 2022년 1월경 카카오 오픈채팅방으로 개설된 후 디스코드, 텔레그램 같은 곳으로 옮겨가며 범죄 행위를 이어갔습니다. 닉네임 ‘고목죽’은 아기고양이 목을 졸라 바닥에 던지고 다시 붙잡아 3분 동안 더 목을 졸라 죽이는 영상을 채팅방에 게시한 자입니다. 요원M과 고목죽의 3차 공판은 3월 22일 오후 3시, 다시 부산지방법원에서 열립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또다시 끔찍한 동물학대 범죄가 발생했습니다. 문제의 채팅방은 2021년 12월 ‘털주빈 마이너 갤러리’라는 이름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채팅 참여자는 총 19명으로 카라는 이들 전원을 고발하였습니다. 동물보호법에는 동물학대 사진 또는 영상의 온라인 게시 역시 ‘동물학대’로 금지합니다. 학대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는 것 역시 학대에 동일하게 가담하는 범죄입니다. 

#길고양이 #야생동물 #생명존중 

새도 소중한 동물보호단체로부터

카라는 현재 한국사회에서 길고양이 혐오 문제는 잘못된 이분법과 도덕성 프레임의 대결구도 속에서 더 심화되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vs새를 사랑하는 사람' 혹은 '고양이를 돌보는 캣맘(케어테이커)vs피해를 입는 시민' 구조의 이분법은 생명을 살리는 데도, 좋은 사회를 만드는 데도 악영향만 미칠 뿐입니다.

그 어떤 것도 생명 존엄성보다 앞설 수 없으며 한 유튜브 영상으로 심화된 사회적 갈등이 무고한 생명들에 대한 혐오와 동물 관련 활동에 대한 비난으로 이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카라는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다양한 생명체와의 공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카라 X 책공장 더불어 X HAYTAP

튀르키예 지진으로 피해 입은

동물들을 도와주세요.

콩지
5개월 | 암컷(중성화O) | 8.14 kg

아름품 '지지쓰'(몽지,빵지,콩지,단지)에서 똘똘모범강쥐를 맡고 있는 콩지는, 활동가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최고의 강아지랍니다. 콩지와 함께 발 맞추고 눈 맞추며 걷는 산책이 얼마나 재미있게요! 이 기쁨을 유일하게 누리실 콩지의 평생가족, 어디에 계신가요!? 
람보, 레이
(왼)람보 8살 | 수컷(중성화O) | 6.1 kg
(오)레이 3살 | 암컷(중성화O) | 4.3 kg

아빠 람보와 딸 레이는 아름품에서도 늘 서로 껌딱지처럼 붙어있는 사이좋은 가족입니다. 성묘입양의 꽃말은 사랑💖, 동반입양의 꽃말은 행운🍀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사랑스러운 고양이가 한번에 두 마리가 되는 기적... 멀리서 찾지 마세요! > 입양신청하기
📸 KARA PIC | 쇼핑몰에 간 강아지들
더봄센터 강아지들이 특별한 사회화를 위해 대형쇼핑몰에 다녀왔어요. 모두들 가족을 만나서 더 새로운 것들을 많이 접하면서 지낼 수 있길 응원해주세요! (📺영상 보기)

인권을 넘어 생명권으로!
여러분의 관심으로 동물들의 내일이 더 나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