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테이커분들이 직접 준비한 '서울어린이대공원 길고양이 사진전'을 응원합니다!
8년 전, 서울시와 카라는 서울 시내 공원과 협약을 맺고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한 후 현재까지 케어테이커분들께서 급식소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즐겨 찾는 도심 속 공원에 설치된 급식소에 시민 케어테이커분들께서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챙겨주시고 길고양이 개체수 파악, TNR, 치료, 입양 활동까지 적극적으로 임하고 계십니다.
2016년 4월 22일에는 서울 어린이대공원과 MOU를 체결, 주변 환경과 잘 어우러지는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한 후 길고양이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어린이대공원에는 '공냥이 발자국'이라는 케어테이커 단체가 설립되어 공원 내 길고양이 보호와 관리를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케어테이커 단체 '공냥이 발자국'에서는 공원 길고양이 인식 개선을 위해 길고양이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공원 내 길고양이 급식소의 역사뿐 아니라 함께 공존하며 살고 있는 길고양이들의 모습, 치료 후 입양 간 고양이들의 모습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고양이로 인한 다양한 갈등 속에서 케어테이커분들의 노력을 통해 공원 길고양이에 대한 좋은 인식이 심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사진전에 협조해주신 어린이대공원 동물복지팀 등에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