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을 위한 활동,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2002년 상근활동가 1인에서 시작해서 동물병원, 국내유일 동물전문도서관, 국내 최초 입양까페 아름품을 운영하기까지 17년의 시간이 지난 지금, 동물권에 대한 카라의 고민이 더 깊어졌습니다. 카라가 직접 400여 마리의 개를 돌보고 길고양이를 위한 급식소를 곳곳에 운영하지만 이로써 충분하지 않습니다. 허술한 법제도, 동물권에 대한 낮은 인식 속에서 동물방치와 학대, 개식용 문제들은 좀처럼 해결되기 어렵습니다. 위기에 처한 동물 문제를 해결하려면 근본적인 제도 개선과 사회인식 변화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카라는 새로운 역할을 치열하게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물이 바로 카라 더봄센터입니다. 2016년부터 동물 구조와 보호 입양, 교육 시민 참여까지 가능한 ‘토탈 반려동물 보호복지센터’인 더봄센터의 건립을 준비했 왔습니다. 더봄센터는 동물돌봄과 입양문화 확산의 거점이자 동물복지에 대한 국가표준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모델이 될 것입니다. 지금 더봄센터는 기초공사를 끝내고 동물들이 지낼 방을 만들고 운영을 준비하는 등 차근차근 모양을 잡아가는 중입니다.
또 한 번의 큰 변화, 회원님의 참여로 가능해집니다.
지금 후원해 주세요!
참 길고 어려운 준비 과정에서 우리는 회원님들의 얼굴과 지지를 떠올리며 힘을 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후원자님은 저희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시고, 또 한 번 힘을 보태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2020년의 봄에는 파주의 더봄센터에서 소중한 회원님들과 동물들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차명숙 2020-02-11 12:09
후원금 인지 하는 글에 잘못 기계를 눌러 부의 라 라는 글이 들어 갔으니 이해 해 주세요 어제 뉴스에 길양이 중성화로 개체가 줄었다고 하니 반갑기는 하나 아직도 많은 양이가 길바닥을 쓸고 다니니 그저 맘이 아파 죽겠습니다 건물도 좋지만 나라의 귀를 열어 주시는데 힘을 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같이 의논해 보아요 감사해요
정미영 2020-02-10 11:02
카라단체 같은 곳이 있어 고맙습니다. 얼마나 노고가 크실까요. 지난 번에 1구좌 참여했는데... 재요청이 왔네요. 개인적으로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이런 요청에 망설이다가 1구좌 더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농협구좌에 오늘 입금하겠습니다. 화이팅~~~
강서은 2020-02-10 08:24
안녕하세요 ! 가입한지 얼마되지 않은 정기후원자 입니다. 파주에서 카라더봄센터 너무 기대됩니다. 얼마되지 않은 금액이지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항상 노고에 감사드리고 카라활동 포스트 읽으면서 하루하루 마음이 따뜻해지곤 하네요... 여기저기서 불철주야로 동물구조활동에 힘써주시는 활동가와 봉사자 분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김신 2020-02-09 15:27
안녕하세요. 정기후원자 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힘을 보태고자 기존 후원금의 납부 금액을 증액을 하고 싶은데요, 기존 후원금의 증액 관련 안내가 안보이네요. 일단 내일 사무실로 연락을 드릴 예정이긴 한데, 온라인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기존 후원금을 증액 가능한 옵션이 생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의 드리는 내용 아무쪼록 검토후 개선 부탁드립니다!
고아라 2019-11-01 08:57
항상 응원하고 지지합니다!!작은 힘이지만 2구좌 보태봅니다. 카라같은 단체가 든든하게 힘이 되어주시면 동물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많은일들 앞장서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