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국가가 동물보호를 위해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

Issue
헌법에 '동물보호' 명시하는 청와대의 개헌안 발표, 환영!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비서관은 3월 20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개헌안 일부 내용을 공개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또한 동물보호에 대해서 국가가 그 정책을 수립하는 그런 조항을 신설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틀 뒤인 3월 22일,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발의할 <대한민국 헌법 개정안>을 공개했습니다. 개정안에는 동물보호를 위한 국가의 의무조항이 신설되었습니다.

제 38조 3항, 국가는 동물보호를 위한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

이 조항은 국가로 하여금 동물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하도록 의무를 부과하는 규정입니다. 이는 '자연적 생활기반과 동물을 보호한다'고 규정된 독일의 헌법보다 더욱 강한 내용으로서, 한국의 동물복지를 세계적 수준으로 높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길 위에도 사랑을:
쥐덫에 다친 짬타이거 '호두'
휴가를 나온 군인이 박스에 담아 온 고양이. 덫에 다쳐 다리 가죽이 다 벗겨져 무척 고통스러워 보이는 이 꼬마를 보며 국방부의 안전대책이 필요함을 다시 실감합니다.
반려의 의미:
LET'S 봄봄 입양 파티 후기
서울시, 서울시 수의사회와 함께 준비한 입양파티에서 13마리의 강아지들이 가족을 찾았습니다. 언론도 많이 타고, 여러 성과를 얻은 입양파티 후기를 전합니다.
What happened?
카라봉사대 
구하라님과 달봉이네 보호소 봉사
카라의 후원회원인 구하라 님과 겨울동안 켜켜이 쌓인 먼지를 털며 사랑스러운 유기견들을 만났습니다. 
고돌북스 생명토크
<개를 키울 수 있는 자격> 역자 이혜원
책의 저자이자 독일 동물보호소에서 수의사로 역임했던 이혜원 수의사와 함께 '개'에 대한 전문적인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돌고래를_바다로
일본 다이지 돌고래 수입 금지 환영!
이제 잔인한 방식으로 포획한 곳에서 돌고래 수입이 금지되었습니다. 개정 야생생물보호법 시행으로 더 많은 동물들이 안전해지기를!
동물보호교육
『동물 친화적 학교 만들기』 발간
교사와 학생을 위한 교육자료를 발간했습니다. 학교생활과 관련된 동물이슈를 꼼꼼히 살펴봅니다.
한 걸음 더 용기내서
입양하기
적응력 사교성 최고, 귀염둥이 추추
세상에 추추만큼 착하고 붙임성 있는 개가 또 어딨을까요. 동물친구들과도, 사람들과도 잘 지내는 추추가 아름품에서 봄날을 함께할 가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후원하기
공장식 축산에서 탈출한 돼지
공장식 축산 체제에서 살아가고 있는 농장동물에게 진정한 '삶'을 찾아주고 싶습니다. 공장 대신 농장을 되돌려 주고 싶습니다. 함께 응원해 주세요.
[서명] 배터리 케이지와 스톨 추방을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 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동물복지농장과 소비자를 위해, 포장재에 달걀 사육환경 표시하라
[서명] 개헌을 위한 동물권행동: 동물권을 헌법에 명시하라!
Coming soon
지구의 날 기념 '농장동물' 부스 운영
사단법인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 고유번호 114-82-09801
Tel 02.3482.0999 | Fax 02.3482.8835 | E-mail info@ekara.org

Copyright © 2017 KARA.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수신거부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