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동물권 더배움] 청소년 동물권 교육 '틴카라(TeenKARA)' 모집

  • 카라
  • |
  • 2019-07-03 11:40
  • |
  • 3591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더배움x틴카라 교육 신청

신청 링크 URL : https://forms.gle/cdC47XKfkuB1f4Bk6 


"십대들로 구성된 카라"라는 의미를 가진 TeenKARA(틴카라)가 더배움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2018 틴카라의 눈부신 활동 살펴보기 : https://ekara.org/activity/education/read/10344 

작년에 이어 생명존중감수성을 더욱 촉촉하게 하고자하는 청소년들과 함께 모여, 동물과의 공존에 대해 뜨겁게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는 자리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동물을 좋아하는데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동물들을 돕고 싶은데 어떻게 알아봐야 하나요?"

"카라를 통해 어떤 교육들을 받을 수 있나요?"


이런 고민에 어려움을 느낀 적이 있다면! TeenKARA(틴카라)X더배움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가,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함께 고민을 나눌 기회를 놓치_지마!!!


교육정보

날짜: 7/27()~7/26() (총 6)

시간: 2~ 530

장소: 카라 더불어숨센터 지하교육장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122)

대상: 동물권에 관심있는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 35



프로그램
회차일시강좌 제목강사키워드
1회7/ 24(수) 14:00

반려견의 평생 행복을 위한 건강한 돌봄

평화
박선미
반려동물, 평생책임, 인식변화
2회7/ 24(수) 15:40

개는 몸짓으로 말해요.

이순영

몸짓언어, 반려견, 소통

3회7/ 25(목) 14:00

멸종위기에 처해봤니?

간현임

6번째 대멸종, 레드리스트, 생태계

4회7/ 25(목) 15:40

도시 속 야생동물의 삶

이유진야생동물, 도시, 공존
5회7/ 26(금) 14:00

우리는 동물 변호인

평화

동물학대, 위기동물, 동물보호법

6회7/ 26(금) 15:40

하는만큼 보인다. 윤리적소비

박선미

단계적실천, 불편한진실, 착한소비

강좌 안내

 7/24(

1. 반려동물∥반려견의 평생 행복을 위한 건강한 돌봄

반려동물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점과 문화는 어떻게 변화해 왔을까? 우리 주변 이웃들은 반려동물과 어떻게 살고 있을까? 반려동물과 건강한 서로-돌봄의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평생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본다.

2. 반려동물∥개는 몸짓으로 말해요.

우리는 반려견이 보내는 신호를 얼마나 알고 있을까? 반려견은 항상 우리에 말과 몸짓에 집중한다. 개도 감정을 표출하는 수단을 가지고 있다. 개의 몸짓 언어를 이해하고 반려견과 더 나은 소통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고민한다.

 7/25(

3. 야생동물∥멸종위기에 처해봤니?

5억여년 전 지구에 생명이 출연한 이래 다섯 차례의 생물 대멸종이 있었다. 그리고 현재 여섯 번째 대멸종이라 표현될 정도로 지구상의 수많은 동식물이 매일 멸종되었거나 멸종 위기에 처해있다. 멸종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그것이 왜 중요하고 문제가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며 경각심을 가져보고자 한다.

4. 야생동물∥도시 속 야생동물의 삶

사람들이 편하게 지내는 도시 속에서 야생동물은 어떻게 지낼까?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많은 야생동물들이 살고 있다. 서울시야생동물센터에도 많은 야생동물이 구조되어 치료를 받고 있다. 도시 속에서 사는 야생동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해야 같이 잘 살 수 있을지 생각해본다

 7/26(

5. 동물보호법∥우리는 동물 변호인

동물보호법은 동물보호에 필요한 최소한의 원칙을 규정한다. 동물보호법의 주요 내용과 판결 사례, 법 개정 운동의 흐름을 살펴봄으로써 동물학대를 감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한국의 동물보호 현주소를 파악한다.

6. 윤리적소비∥하는만큼 보인다. 윤리적소비

우리는 매일 동물을 이용하며 살아간다. 우리가 먹는 것, 입는 것, 매일 사용하는 물건들이 동물의 고통과 희생을 통해 생산되는 경우가 많다. 동물을 위한 윤리적 소비란 무엇일까? 윤리적 소비의 정의와 필요성, 그리고 윤리적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단계적인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강사소개

평화/ 카라 교육아카이브팀 활동가

: 찾아가는 동물권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동물친화적 학교 만들기>, <동물도 권리가 있어요: 처음 시작하는 생명 존중 교육> 등 교육 책자를 집필, <동물권 활동가를 위한 인권길라잡이> 매뉴얼 제작에 참여했다. 인권과 동물권의 연결에 관심이 많으며, 이를 교육 현장에서 나누고자 노력 중이다.

박선미/ 카라 교육아카이브팀 활동가

: 공교육내 동물권교육을 담당하며 교실로 찾아가 학생과 교사에게 생명감수성을 전파한다. 동물을 이용의 대상이 아닌 공존의 대상으로 여기며 인간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길 꿈꾼다.

이순영/ 카라 더봄센터준비팀

: 미국에서 동물 트레이닝에 관한 다양한 문화와 교육 경험을 쌓았다. 동물 트레이닝 관련 기관 KPA(Karen Pryor Academy)CCPDT(Certification Council for Professional Dog Trainers), Fear Free에서 전문가 인증을 받았다. 한국의 동물 트레이닝과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열정을 불태우는 중이다.

간현임/ 카라 교육아카이브팀 활동가

: 10년 전 길고양이 임시보호를 시작으로 동물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공기관 교육 및 찾아가는 동물권 교육 등 동물권행동 카라에서 5년째 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일상 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한 생명 존중 메시지를 만들고 전파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유진/ 서울시야생동물센터 재활관리사

: 동물이 좋다는 이유로 줄곧 동물을 위해 일을 해왔다. 특히 야생동물을 위해서 일하는 즐거움은 어디에도 비교할 수 없다. 야생동물을 지키려는 노력은 치료보다 이해와 공감이 절실하다고 느끼기에 야생동물이 처한 위기를 알리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 현재는 서울시야생동물센터에서 재활관리사로 근무하고 있다.


참가 방법

1)  더배움x틴카라 교육 신청버튼 혹은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 신청서를 제출하신 후 참가비를 입금해주세요.

3) 입금까지 확인되어야 강좌 신청 완료 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참가비 : 3만원

* 입금 계좌: 우리은행 1006-501-336403(사단법인동물권행동카라)

* 개별 강좌 신청 불가

* 강좌 시작 1일 전까지 환불 가능하며, 강좌당일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문의]동물권행동 카라 교육아카이브팀 02-3482-0999 | edu@ekara.org


더배움x틴카라 교육 신청



 놓치_지마..!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