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가 시작된 3월과 4월에는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찾아가는 동물보호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졌습니다. 어떤 교육들이 이루어졌는지 볼까요?
지난 3월에는 “동물보호 활동 소개”를 주제로 수원 환경연합, 삼육교회, 가운고등학교 학생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삼육교회 중등부 첼린지모임
가운고등학교의 학생분들은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2시간이나 걸려 카라에게 찾아와주었는데요. 먼 길 오는 동안 피곤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모두 끝까지 집중하며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4월에는 카라로 교육문의를 해주신 곳이 참 많았습니다. 어떤 교육이 이루어졌는지 아래의 표로 함께 보실까요?
이 중 수지 꿈 학교, 구산중학교 학생분들은 카라센터로 방문하셨습니다.
수지 꿈 학교 학생분들과는 초등학생 대상으로 나온 동물을 주제로 한 책을 각각 읽고, 책 내용을 소개, 책 속 등장인물 되어보기를 주제로 토론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집중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지요? 마무리 활동으로는 각자 읽은 책을 주제로 뱃지만들기 활동도 했습니다. 아기자기한 뱃지들이 완성되었습니다. :D
주요 동물보호 활동소개 영상을 감상하는 구산중학교 15명의 학생
혜명지역아동센터와는 4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오후에 동물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4회 연속 교육을 진행한 만큼 다양한 주제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매회가 진행될 때마다 조금씩 더 동물에 대해서 알게 되어 좋다던 한 학생의 이야기가 어찌나 고맙던지요. 마지막을 아쉬워하던 혜명지역아동센터 학생분들, 지금처럼 동물을 위한 마음 항상 잊지 말아주세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에서 외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물보호 교육을 신청해주셨습니다.
한국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동물보호 활동소개와 필요성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어서 추가로 인터뷰를 원하는 학생분들도 있을 만큼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다음 해에 또 만나요 :D
2016년, 2017년에 이어 올해에도 남강고등학교 따봉 (따듯한 봉사 활동)학생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 12일을 시작으로 올해는 반려동물, 농장동물 등 다양한 주제로 총 5회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뜨거운 여름까지 이어질 교육을 위해 카라교육팀과 카라 강사가 함께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불교환경연대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숲 해설을 해주시는 숲해설가님들을 모시고 주요 동물보호활동을 소개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숲과 동물, 우리에게 소중한 존재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알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월군의 지역아동센터 2곳을 대상으로 동물보호교육을 신청해주셨습니다.하늘샘 지역아동센터와 하송1차APT 지역아동센터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교육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영월군까지 찾아가는 카라교육팀! 영월에서의 동물보호교육현장은 교육 후 더욱 자세히 후기를 전하도록 하겠습니다.